[초등교육] 수업실습 음악과 심화대표 수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2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교재 연구 및 분석
II. 학생 실태 분석
III. 수업전개계획
부 록
- 본문내용
-
I. 교재 연구 및 분석
제재의 개관
1
이 제재는 황해도 지방에 전해 오는 민요로 노래에 담긴 전설을 토대로 학생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곡이다. 서도 민요는 높은 소리가 많은데, 학생들의 음역을 고려하여 낮게 이조했다. 이 제재에서는 이야기와 노래의 관계를 살피고, 서도 민요의 시김새를 경험하게 하는 데 중점을 둔다.
제재의 목표
2
가. 제재곡의 음구성을 알 수 있다.
나. 떠는소리를 표현하며 노래할 수 있다.
다. 이야기가 담긴 노래에 관심을 가지고, 가사와 가락과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다.
라. 전래 동요에 흥미를 느끼고 즐겁게 노래할 수 있다.
학습의 계열
3
가. 학습계열
선수학습
본시학습
후속학습
4-1 천안 삼거리
ㆍ시김새
ㆍ경기민요
4-2 금다래꿍
ㆍ시김새
ㆍ서도 민요
6-1 싸름
ㆍ시김새
ㆍ서도 민요
나. 제재의 내용 조직
금다래꿍
시김새 살리기 이북지방의 전래동요 듣고 부르기
가락선을 보며 이북 지방의 전래동요를
시김새를 살려 부를 수 있다. 듣고 부를 수 있다.
가락선을 보며 시김새를 살려 노래하고
이북 지방의 전래동요를 듣고 부를 수 있다.
제재 지도계획
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 학습 장애와 주의 산만 문제를 가진 학습자를 위한 프로그램
- 읽기쓰기통합학습,영재학습(수업,교육)프로그램, 마당놀이,집단학습(수업,교육)프로그램, 개별화학습,창작학습,컴퓨터학습(수업,교육)프로그램(CAI)
- 초등학교 재량활동 정의,설정배경, 초등학교 재량활동 영역,운영내용, 초등학교 재량활동 모형,현안, 초등학교 재량활동 개선방안,평가,시사점
- [ICT활용학습][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영어과,국어과,수학과,사회과,과학과,미술과,기술가정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학습지도 분석
- 교육정보화 의미, 교육정보화 효과, 교육정보화 필요성, 교육정보 통합규격과 보급방안, 교육정보 통합규격과 교육정보화 기반시설 및 환경, 교육정보 통합규격과 필수규격, 교육정보 통합규격과 멀티미디어컴퓨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