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백과 과학의 상호형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3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resentation
P
Index
고백과 과학의 상호형성 - 진실의 두 가지 생산 양태
과학적 규칙성의 도식 안에서 고백 관례의 작동 방법
역사적 실재로서의 스키엔티아 섹수알리스
성의 진실에 대한 담론과 주체의 과학
아르스 에로티카의 즐거움
푸코의 성 역사 탐색 - 지식 의지의 ‘정치경제학’
1
고백과 과학의 상호형성
진실의 두 가지 생산 양태
(p72~74)
Contents
성에 관한 참된 담론의 생산을 지배
하는 일반적 모태의 ‘고백’
- 그렇지만 고백은 상당히 변모했다······!
고백의 변모 양상
→ 장소, 관계, 동인, 기대 효과, 형태 등 고백이 관련된 전반
적 영역에 걸쳐 확산되고 다양해짐
→ 또한 기록되고 옮겨 적히고 자료로 수집되고 발간되
고 논평의 대상이 됨
동인(動因) : 어떤 사태를 일으키거나 변화시키는 데 작용하는 직접적인 원인
Contents
특히 고백은 적어도 다른 영역(과학, 의학)들에서
받아들일 수 있는 새로운 방식으로는 통하게 됨
고백 내용 또한 구체화와 다양화
→ 성행위와 관련해 부추긴 생각, 따라붙는 강박관
념, 활기를 불어넣는 이미지, 욕망 쾌락의 조절
과 특성 등까지 재현
사회가 개인의 쾌락에 관한 속내 이야기를 촉구,
들으려 한 것
Contents
- 고백을 통해 성적 쾌락에 대한 엄청난 기록이 이뤄지고 오랫동안 잊혀졌던 기록은 의학, 정신 의학, 교육학에 의해 수집, 유지되기 시작
- 일상의 흔한 결함을 병적 이상이나 증상의 악화로 묘사. 한편 혐오스러운 사람들에게 발언권을 줄 수밖에 없게 된 상황에 대해 과장된 변명을 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신지체아교육 지적장애의 환경적 위험요인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지적장애의 원인 중 환경적 위험요인을 영역별로 기술한 후 산업화 현대 사회에서 나타날 수 있는 지적장애의 위험요인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구약개론] 제 1이사야
- 만5세반 1년 관찰일지와 1학기,2학기 종합발달평가
- 만5세 아동 안전교육 활동 계획안-지진이 났어요
- [1차] 5주차에서 말 늦은 아동과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정의와 발생요인 등을 학습하였습니다. 말 늦은 아동과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특징을 정리하고 어린이집에서 지원할 수 있는 중재방법을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제시하세요.
- [체육교육] 중학교 피구 수업 지도안
- 아동관찰 생활지도 유아 문제행동 사례연구이기적이고 공격적인 아동
- 어린이집 만4세 놀이,일상 관찰일지 (3월~8월) 8명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황사영백서에 대한 나의생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