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 습 조 직 - 학습단계설, 개인조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학 습 조 직
학습과 지식
학습
지식을 개인이나 조직이 체계적인 방법으로 축적
이를 실행하여 행동의 변화를 주는 과정
지식
C.Nass : 조직내에서 공식적으로 설정된 사실, 규칙, 정책, 절차
I.Nonaka : 정당화된 진실한 신념(justified true belief)
P.F.Druker : 작업방식을 개선 또는 개발하거나 기존의
틀을 혁신 함으로써 부가가치를 증가시키는것
토빈(tobin)의 학습단계설
data
정보
지식
지혜
공식적 /
비공식적
채널을 통한
조직 안밖에서
지속적으로
수집된
객관적 사실을
포함한 자료
일정한 목적과
상황에
적합성을
지닌 자료
실천적 적용을
통해, 지식으로
전환
습득된 지식에
직관이
가미되어
지혜로
발전하는
단계
학습조직의 차원
(학습간의 관계)
학습행위의 일상화, 습관화로 인해 언제라도 새 환경에 적합한 자기
변신을 할 수 있는 학습행위 자체를 학습한(meta - learning) 사람.
학습인
개인학습
조직학습
학습조직
반복
습관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론] 무역경영사
  • 조 직 행 동 론-무역경영사목 차제 1장 조직행동의 기초연구제 2장 개인행동의 기초제 3장 지각과 학습제 4장 태도, 가치관 및 퍼스널리티제 5장 모티베이션제 6장 집단행동의 기초제 7장 소집단과 팀제 8장 리더십제 9장 커뮤니케이션제 10장 갈등관리제 11장 조직구조와 조직설계제 12장 조직개발제 13장 조직문화별 첨 : 회의록제 1장 조직행동의 기초제 1절 조직행동연구의 의의제 2절 조직행동연구의 성격제 3절 조직행동연구의 접근 방법

  • 학습지도 방법의 선정 및 분류
  • 학습지도의 기본형식학습지도에는 몇 가지 기본적인 형식이 있다. 일반적으로 교사가 중심이 되어 학급 전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일제적(一齊的) 학습지도 형식을 강의법이라 하는데, 이는 획일적 학급조직의 성립과 더불어 발생한 가장 오래된 형식의 학습지도법이다. J.F.헤르바르트의 형식단계설은 주로 이런 강의법을 기본형식으로 고안되어 보급된 것이다. 이 강의법의 폐해를 시정하여 개인차에 순응하는 학습을 목표로 한 새로운 형식이 자

  • [조직행위론] 기업 내 인사관리의 효율성
  • 단계설2-1. 허츠버그(F. Herzberg)의 2요인 이론Ⅱ-3. 태도-직무만족 (Job Satisfaction)Ⅱ-4. 스트레스(Stress)Ⅱ-5. 리더십 - 경로․목표 이론Ⅲ . 결 론* 참고 문헌 및 출처I. 서 론조직행위론이란 조직 속에서 인간의 행위를 파악해 봄으로써 인적자원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여 개인에게는 직무만족과 자아실현 및 자기개발에 의한 능력을 지향하는 것이고, 조직에게는 조직목적으로서의 조직 유효성을 증진시키는데 있는 것이라고 학습하였다. 조직행위론이

  • [조직행위론] 조직행위론 이론과 관련된 실제 기업 사례
  • 개인들의 집합인 조직에 의해 많은 영향을 받으며, 조직 또한 개인에 의해 많은 부분의 영향을 받는다. 이들은 서로 밀접한 상관관계를 갖고 있어 조직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기술 중심, 성과중심적인 차원을 넘어 조직을 이루는 하나의 단위인 개인의 행동론적인 관점에서 살펴 볼 필요가 있었다. 오늘날의 기업 관리자들은 기업경영을 함에 있어서 학습한 조직구성원의 개인행위 및 집단행위를 실생활에 연관 지어 이해한다. 동시에 외부환경

  • 인간과교육1공통)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개인적 욕구 및 능력과 사회적 기대 및 요구 사이의 상호작용의 소산물로 보았다. 이러한 에릭슨의 이론은 정신분석이론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며 인간발달의 낙관적인 해석을 가능하게 한다. 에릭슨은 심리 사회적 위기의 개념을 양극 개념으로 대비시켜 설명하고 각 단계에서 완수해야 할 발달과업을 이룩하느냐 못하느냐에 따라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의 성향을 가진 인간으로 발달해 간다고 보았다. 그의 심리적, 사회적 발달이론을 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