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 습 조 직 - 학습단계설, 개인조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학 습 조 직
학습과 지식
학습
지식을 개인이나 조직이 체계적인 방법으로 축적
이를 실행하여 행동의 변화를 주는 과정
지식
C.Nass : 조직내에서 공식적으로 설정된 사실, 규칙, 정책, 절차
I.Nonaka : 정당화된 진실한 신념(justified true belief)
P.F.Druker : 작업방식을 개선 또는 개발하거나 기존의
틀을 혁신 함으로써 부가가치를 증가시키는것
토빈(tobin)의 학습단계설
data
정보
지식
지혜
공식적 /
비공식적
채널을 통한
조직 안밖에서
지속적으로
수집된
객관적 사실을
포함한 자료
일정한 목적과
상황에
적합성을
지닌 자료
실천적 적용을
통해, 지식으로
전환
습득된 지식에
직관이
가미되어
지혜로
발전하는
단계
학습조직의 차원
(학습간의 관계)
학습행위의 일상화, 습관화로 인해 언제라도 새 환경에 적합한 자기
변신을 할 수 있는 학습행위 자체를 학습한(meta - learning) 사람.
학습인
개인학습
조직학습
학습조직
반복
습관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