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야마 부시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楢山節考
나라야마 부시코
거부할 수 없는 감동의 힘
楢山節考
3. 소설의 구조
3-1. 주인공 - 신태훈
3-2. 환경/사회 - 유현종
3-3. 발단부 - 유현종
3-4. 전개부 - 최우석
3-5. 클라이막스 - 최우석
2. 전체 Story plot - 이종문
1. 낭독의 시간 - 이종문, 유재민
1. 낭독의 시간 - 이종문
그리고 골방 속으로 들어갔다. 무던한 사람이라고 칭찬을 받고 원채 신이 나 있던 오린은 여기서 일생일대의 용기와 힘을 얻었던 것이다. 눈을 질끈 감고 돌절구 모서리에다 냅다 이를 맞부딪친 것이다. 입이 통째로 떨어져 나가지나 않았는가 싶을 정도로 아프고 저렸다. 그러자 입안이 갑자기 따듯해진 것마냥 달콤한 맛이 돌았다. 별안간에 이가 입안 가득히 굴러다니듯이 느껴졌다.
오린은 입에서 피가 흘러 나오는 걸 손으로 막고 냇가로 가 입안을 헹구었다. 이 두 개가 빠져 입안에서 나왔다.
“겨우 두 개 뿐이야”
하고 실망했으나, 위 앞니 두 개가 가지런히 빠져있었으므로 입안이 휑하게 비어 있어, 그런대로 잘되었다고 생각했다.
인용 이유
이 소설에서 나에게 깊은 인상을 주는 장면이 여러 가지가 있었는데, 가장 오린의 심정을 잘 표현한 부분이라는 것을 느껴서 이 부분을 인용하였다. 조금 있으면 졸참나무산으로 가야하는 나이가 되었지만 오린의 이는 다른 늙은 사람들하고는 달리 이가 빠지지 않고 잘나있었고, 그 이 또한 아주 튼튼했다. 이 마을에서는 역설적이게도 이가 좋은 사람은 놀림거리가 되었기 때문에 오린은 새 며느리가 오고 몇 마디 칭찬을 듣자 용기를 얻어서 돌절구에 스스로의 이를 부딪쳐서 생니를 뽑는다. 졸참나무산으로 가는 길에 닷뻬이 뒤에 엎혔을 때 이가 빠져있는 노인으로 남고 싶어 하는 것을 보고 자신의 운명을 거부하지 않고 받아들이는 오린의 태도에 놀랐다.
1. 낭독의 시간 - 유재민
오린은 손을 내밀어 닷빼이 손을 붙잡았다. 그리곤 닷빼이 몸뚱이를 지금까지 왔던 쪽으로 돌려 세웠다. 닷빼이는 온몸이 뜨거워져서 목욕통에라도 들어가있는 듯이 땀에 흠뻑 젖어 있었다. 머리 위로는 더운 김이 몰씬몰씬 났다. 오린의 손은 닷빼이 손을 궅게 잡았다. 그리곤 닷빼이 등을 왈칵 떠밀었다. 닷빼이는 걷기 시작했다. 뒤를 돌아보면 안된다는 서약을 쫒아 걷기 시작했던 것이다. 열 걸음쯤 걷다가 닷빼이는 이미 오린이 타고 있지 않은 등판때기를 위로 올려 밀며 굵은 눈물방울을 뚝뚝 떨어뜨렸다. 주정뱅이 마냥 비트적거리며 내려갔다. 조금 내려오다가 닷빼이는 시체에 한 발이 걸려 넘어졌다. 그 모로 누운 시체의 이미 살이 없이 잿빛 해골만 앙상하게 드러나 있는 얼굴에 두 손을 짚어버렸다. 일어서려고 하면서 그 시체의 얼굴을 보았을 때, 가느다란 목에 새끼오래기가 감겨져 있는 걸 보았다. 그것을 보자 닷빼이는 머리를 푹 숙였다. ‘내게 그런용기는 없어’ 하고 중얼거렸다. 그리곤 다시 걸음을 재촉해 산을 내려갔다. 졸참나무산의 중턱쯤까지 내려왔을 때였다. 닷빼이는 눈앞에 웬 허연 것이 어른거렸다. 멈춰 서서 눈앞을 보았다. 졸참나무 사이로 하얀 가루가 날고 있었다. 졸참나무 사이로 하얀 가루가 날리고 있었다. 눈이었다. 닷빼이는 “아아!”하고 소리를 질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