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예술] 나라야마 부시코(1983) 감상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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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나만의 관점에서 본 <나라야마 부시코 (1983)> 의
영화적 표현양식과 생각들을 쓰며..
Ⅱ. 보이지 않는 곳을 긁어주는 때밀이‘이마무라 쇼헤이 今村昌平’
Ⅲ. <나라야마 부시코 (1983)>에 나타난
‘이마무라 쇼헤이今村昌平 '의 에너지 넘치는 작업
Ⅳ. 감상문을 마치며..

본문내용
Ⅰ. 나만의 관점에서 본 <나라야마 부시코 (1983)> 의
영화적 표현양식과 생각들을 쓰며..

" 영화의 기능은 연극에서 다루지 않고 남겨둔 어떤 디테일을 드러내고 밝히는 것이다." - 앙드레 바쟁(Andre Bazin)

레포트를 써야 겠다는 생각을 시작할때부터 처음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는 순간까지 같은 영화를 2번이상 보면서 자신만의 관점에서 내러티브보다는 영화적 표현양식에 주목하는 글을 쓰라는 교수님의 의도를 알지 못했다. 또한 레포트의 분량이 5페이지라는 것에 경악을 금치 못했다. 그러나 내가 선정한 <나라야마 부시코 (1983)>라는 한 영화를 2번 3번보면서 한학기가 끝나갈 무렵인 지금에와서야 교수님의 의도를 알 것만 같다. 나는 지금까지 아무 여과없이 받아들여지는 1차적 내용에 대한 감정만으로 영화를 감상하고 평가해왔으며 이것이 얼마나 초보자적이고 단순한 감상방법인지를 알게 되었다.
2010년 11월 26일 이화여대 MOMO상영관에서 상영한 <나라야마 부시코 (1983)>라는 영화를 선택하였고 이 영화를 보면서 내용의 흐름보다는 감독의 영화적 표현양식에 집중하려 노력하니 말로는 표현하기가 쉽지않은 조금 더 깊고 진한 감정들이 올라와 영화를 보는 내내 감정을 컨트롤하기가 참 힘들었던 것 같다.
나의 관점에서 보았던 <나라야마 부시코 (1983)>의 영화적 표현양식을 ①촬영, ②미장센(오브제), ③움직임, ④편집(몽타쥬), ⑤음향, ⑥연기로 나누어 복합적으로 살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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