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단원 비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과서 단원 비판
1-1 국어
3. 문학과 의사소통
(1) ‘스스로 터득한 지혜’
본문 소개
작가: 조선전기 학자
장르: ‘설(說)’
개관: 자신의 학문에 만족해하는 아들에게,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응용과 창조를 거듭해야 함을, 아버지 도둑과 아들 도둑의 이야기를 통해서 우의적으로 말 하고 있다.
1. 단원 설정의 의의에 맞는가?
1) 단원 설정 의의에 맞는 부분
① 단원의 길잡이
:인영이가 시를 쓴 이유 파악하기
② ‘읽기 전에’
: 우화 ‘여우와 뱀’ 이야기
③ 목표학습:
‘학자인 강희맹이 도둑 이야기를 지은 이유는 무 엇인가?’
‘강희맹이 이 작품을 통해 자기 아들에게 하고자 했던 말은 무엇인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법교과서분석] 교육과정과 교과서 분석 및 개선 방안 제시 -선택 교과 `문법`을 중심으로
  • 교육과정과 교과서 분석 및 개선 방안 제시- 선택 교과 ‘문법’을 중심으로 -목차 Ⅰ. 머리말Ⅱ. 선택 교과 ‘문법’의 교육과정1. 제7차 교육과정2. 2007 개정 교육과정 3. 7차 교육과정과 2007 개정 교육과정 비교 분석4. 교육과정 비판점 논의 Ⅲ. ‘문법’ 교과서 분석1. 7차 고등학교 선택 교과서 ‘문법’ 8단원-(2) 분석2. 개선 방향Ⅳ. 수업 시연 1. 교과서 재구성2. 수업 설계안Ⅴ. 맺음말Ⅵ. 참고문헌 Ⅰ. 머리말국어과 교육과정 중 ‘문법

  • 초등학교 실과 6학년 2단원 -2. 아름다운 환경 가꾸기
  • 교과서의 비판 및 재구성1. 교과서의 비판적 분석나무를 심고 관리하는 방법과 식물과 소품을 이용하여 실내를 꾸미는 방법에 관한 내용은 6학년 아이들에게 적합한 수준이며, 이 단원에서 학습한 내용은 실용성이 높다. 하지만 나무 관리 작업 중 가지치기와 병충해 방지의 부분은 아이들에게 약간 어렵다고 생각된다. 가지치기는 나무의 특성에 따라 그 방법이 다르고, 자칫하면 나무의 생명을 위험하게 만들 수도 있는 작업이다. 또한 가지치기를 하

  • [교육학] 교과서 속 성취기준 구현 양상 비교 분석-10학년 문학 `창비`, `천재박` 교과서 중심으로
  • 비판적으로 평가한다.• 창비(상) 2단원 (1) 완득이• 천재박(하) 4단원 (3)인기 도서와 비판적 독서4. 쓰기 영역【10-쓰-(3)】시사 문제에 대하여 자신의 관점을 명료하게 드러내는 시평을 쓴다.•창비(하) 4단원 (3)시사문제와 관련된 사회 문화적 맥락을 이해할 수 있다.•천재박(상) 4단원 (2) 시평 쓰기- 휴대 전화 사용, 그 어두운 이면Ⅲ.결론Ⅰ. 서론학교 교육의 핵심교재 교과서는 교육과정의 개정에 따라 그 체제나 단원 구성의 변천을 거듭해 왔

  • [국어교과교육론] `봄봄`을 중심으로 본 비언어, 반언어적 표현 학습 -말하기 듣기 영역
  • 교과서에서의 말하기 듣기 영역의 구현성    32. 단원 개관   41) 대단원 개관 - 3. 다양한 표현과 이해 2) 소단원 개관 - 3.단원의 분석  61) 에 나타난 비언어적 ․ 반언어적 표현2) 단원 비판 및 대안제시4. 학습지도안  13결론  

  • 국어과교과서(국어교과서)특징,국어과교과서(국어교과서)문제점, 국어과교과서(국어교과서)활용방법,편찬방향
  • 단원의 학습 목표에 적합하지 않은 제재가 있다2) 학습자의 정서와 현실 세계에 맞지 않은 글이 많아 학습자의 흥미 유발을 일으키기 어렵다3. 영역별 문제1) 말하기․듣기2) 읽기3) 쓰기4) 국어 지식Ⅵ. 국어과교과서(국어교과서)의 활용 방법1. 교과서의 자료화2. 그림 자료와 사진 자료의 창의적 활용3. 다양한 보조 자료의 구성4. 자료에 대한 비판적, 창의적 수용5. 교과서보다는 학습자가 산출한 언어 자료 중시6. 교과서의 수준이나 학습량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