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예부흥사회의 교육과 사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문예부흥사회의
교육과 사상
목 차
1절. 문예부흥과 인문주의
2절. 인문주의의 교육
▶교육내용
▷교육사상과 변천
3절. 인문주의의 교육사상가
▶ 비토리노
▷ 에라스무스
▶ 비베스
1절. 문예부흥과 인문주의
문예부흥이란 14세기에서 15세기에 걸쳐 이탈리아의
자유도시 플로렌스와 베니스지역을 중심지로 발상하였다.
14,15세기에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일어난 문예부흥 운동은
세가지 관념을 내포하고 있다.
1. 자유발전의 관념
문예부흥 운동의 동기를 이루었다.
2. 고전연구의 관념
문예부흥운동의 방향을 제시하였다.
3. 학문의 문호개방 관념
문예부흥운동의 범위를 이루었다.
★ 르네상스
중세적인 세계관과 인간관을 극복하고 인간의 발견,
인간의 재생, 인간 생명의 재탄생, 인간성의 발견을
의미하는 새로운 세계관과 인생관을 수립하려는 운동이었다.
★ 르네상스 운동
인간중심의 문화의 발견이며, 중세 기독교의 고정적 문화
형태에 대한 근대적인 문화 형태의 반항운동이라
할 수 있다. 즉, 외적인 속박과 구속으로부터 벗어나 순수한
인간 본연의 모습으로 복귀하려는 운동이었다.
르네상스 운동의 근본사상은 인간주의라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놀이중심 관찰일지 - 만1세 1년 관찰기록과 1학기 2학기 총평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3세 4월 (1주-4주) 보육일지
- 일일교육계획안 공룡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2차 리포트 녹음파일을 이용하여 스스로 최면 상태에 들어가보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