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집단 협동학습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제 11장
소집단 협동학습법
-소집단 협동학습법
특성
수업 과정 속 개인이 작용하는 방식
-똑같은 과제 부쳐 받고, 개별적으로 작업
-서로 다른 과제로 작업을 한 뒤, 나중에 서로의 과정 결과를 하나의 산물로 만듬
-집단 내 구성원이 처음부터 한 과제의 모든 과정에 함께 참여하여 결과물을 만들어냄
전통적 집단학습
- 상호의존성이 적다
- 개인의 과업을 중시한다.
- 서로에게 관심이나 격려, 고무가 없다.
소집단 협동학습
- 구성원들이 이질적이다.
- 자신뿐 아니라 집단의 과업 중시한다.
- 서로 간 책임도 나누고, 격려와 애정을 느낀다.
(집단 과정 안에서 여러 가지 사회적 기능이 나타난다.)
.
소집단 협동학습의 장점
1. 구성원 각자가 자신의 일을 한 가지씩 부분적으로 함으로써, 서로 그 결과물을 나누어 갖는다.
2. 교과에 대한 지식이 증대된다.
3. 학습자들은 과제에 대한 도전을 하는데 에 있어 필요한 적절한 기질, 성향, 태도 등을 개발하게 된다.
4. 구성원 서로가 상대방에 대하여 학습모형이 되어 준다.
5. 학습자들은 구성원들을 통해 다른 사람에 자원 즉 그 사람의 능력, 성향, 기질, 태도, 기능, 시간 등을 활용하는 것을 배운다.
6. 무슨 일이든 서로 함께 나누어 하는 것을 매우 가치 있게 생각한다.
7. 자기 자신에 대한 이해는 물론이며 타인에 대한 이해를 확장하게 된다.
8. 각기 자신의 자원 즉 자신의 시간, 에너지, 능력, 성질 등을 스스로 관리하고 통제할 줄 알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 사회복지정책론_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를 설명하고,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를 선택하여 설명해주세요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아동권리와복지 아동권리와복지아동복지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윤리적인 판단을 내릴 때 고려해야 할 윤리적 결정원칙 8가지를 각각 설명하고, 이를아동복지현장에서 적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헤롤드 핀터 `배신`
- [교육학] 서머힐 교육
- 니일의 생애와 교육관 & 서머힐 학교의 수업
- 박용래론 - 생애,시의 특징
- 박용래론 - 작가의 생애와 활동 & 시기별 작품 경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