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맛
김 치
목차
머리말
김치의 유래
김치의 역사
지역별 김치의 특징과 종류
김치의 영양성분
김치의 효능 및 효과
맺음말
머리말
오늘도 우리는 하루에 세끼의 식사를 꼬박꼬박 챙겨 먹는다. 그리고 그 식탁에서 1년 12달 빠지지 않는 메뉴 한 가지를 보게 된다. 그것은 바로 김치이다. 계절 따라 김치의 숙성 정도에 따라 매일 다른 모습을 하고 우리 식탁의 한가운데를 언제나 차지하고 있다. 자신이 식탁의 주인 인냥. 이렇듯 김치는 한국인에게는 매 끼니마다 없어서는 안 될 가장 중요한 음식이며 맛과 영양, 저장성 등을 고루 갖춘 자랑스러운 음식으로서 한국 음식문화를 대표하는 걸작 중의 걸작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우리 식탁의 주인 김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한국음식의 과학성 - 발효식품 우리 조상들은 오래 전부터 전통 발효 식품을 만들어 왔으며, 현재에까지 우리의 식생활에 아주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여러분들이 가장 많이 아시고 있는 김치도 바로 발효 식품!) 이러한 발효 식품은 병원성 미생물과 유독 물질을 생성하는 생물체의 발육을 억제하고, 병원성 유해 미생물의 오염을 막아 음식의 맛과 향기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 나라는 일찍부터 농경을 시작하여, 곡물 음식이 발달하였습
맛동산시장현황탄생배경리마케팅 성공사례전략방향2. 엡솔루트 보드카캠페인의 성공의 비결앱솔루트가 주는 시사점Ⅲ.제품수명주기에 따른 브랜드컨셉의 변화과정 1. 김치냉장고시장 도입기시장 성숙기시장 성장기결론서론 ‘장수브랜드의 장수 비결은 무엇인가?’ 아마 이 질문에 대한 해답은 브랜드 자산의 강화에 있을 것이다. Marlboro, Coca-Cola, 맛동산, 옥시크린 등의 브랜드를 보면 그들이 시장선도자의 위치를 차지한 후에는 브랜드 전
한국의 대표적인 발효식품인 김치는 숙성함에 따라 젖산균(유산균)이 증가하고 요구르트와 같이 장내의 산도를 낮춰 유해균의 생육을 억제시키는 정장작용을 한다. 일반적으로 PH4.6~4.2, 산도 0.6~0.8 정도가 김치의 맛도 좋고 비타민C의 함유량도 가장 높다. (3)각종 병증예방 및 노화억제작용김치는 육류나 산성식품을 과잉 섭취시 혈액의 산성화로 발생되는 산중독증을 예방해 주는 알칼리성 식품공급원이다.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데 비만,
한국에 있어서는 아주 좋은 기회이다. 중국시장 진출은 한국내의 기업에겐 상당한 기회가 될 것이다. 이러한 가까운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우리는 중국 진출에 대한 성공 사례를 보았다.앞으로의 한국 경제를 이끌어갈 일원으로써 우리는 한국의 매운맛을 중국 대륙에 알린 농심처럼 우리나라의 제품과 문화를 전 세계에 마케팅 하려는 노력을 계속해 나가야 할 것이라는 생각과 함께 레포트를 마친다.우선 신라면이 해외로 진출했다는 사실은 이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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