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맛김치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한국의 맛
김 치
목차
머리말
김치의 유래
김치의 역사
지역별 김치의 특징과 종류
김치의 영양성분
김치의 효능 및 효과
맺음말
머리말
오늘도 우리는 하루에 세끼의 식사를 꼬박꼬박 챙겨 먹는다. 그리고 그 식탁에서 1년 12달 빠지지 않는 메뉴 한 가지를 보게 된다. 그것은 바로 김치이다. 계절 따라 김치의 숙성 정도에 따라 매일 다른 모습을 하고 우리 식탁의 한가운데를 언제나 차지하고 있다. 자신이 식탁의 주인 인냥. 이렇듯 김치는 한국인에게는 매 끼니마다 없어서는 안 될 가장 중요한 음식이며 맛과 영양, 저장성 등을 고루 갖춘 자랑스러운 음식으로서 한국 음식문화를 대표하는 걸작 중의 걸작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우리 식탁의 주인 김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전통음식] 한국의 전통음식
  • 한국음식의 과학성 - 발효식품 우리 조상들은 오래 전부터 전통 발효 식품을 만들어 왔으며, 현재에까지 우리의 식생활에 아주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여러분들이 가장 많이 아시고 있는 김치도 바로 발효 식품!) 이러한 발효 식품은 병원성 미생물과 유독 물질을 생성하는 생물체의 발육을 억제하고, 병원성 유해 미생물의 오염을 막아 음식의 맛과 향기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 나라는 일찍부터 농경을 시작하여, 곡물 음식이 발달하였습

  • [마케팅] 기존 브랜드자산의 강화 및 재활성화 전략
  • 맛동산시장현황탄생배경리마케팅 성공사례전략방향2. 엡솔루트 보드카캠페인의 성공의 비결앱솔루트가 주는 시사점Ⅲ.제품수명주기에 따른 브랜드컨셉의 변화과정 1. 김치냉장고시장 도입기시장 성숙기시장 성장기결론서론 ‘장수브랜드의 장수 비결은 무엇인가?’ 아마 이 질문에 대한 해답은 브랜드 자산의 강화에 있을 것이다. Marlboro, Coca-Cola, 맛동산, 옥시크린 등의 브랜드를 보면 그들이 시장선도자의 위치를 차지한 후에는 브랜드 전

  • [식생활과 건강] 전통발효식품 김치에 대한 고찰
  • 한국의 대표적인 발효식품인 김치는 숙성함에 따라 젖산균(유산균)이 증가하고 요구르트와 같이 장내의 산도를 낮춰 유해균의 생육을 억제시키는 정장작용을 한다. 일반적으로 PH4.6~4.2, 산도 0.6~0.8 정도가 김치의 맛도 좋고 비타민C의 함유량도 가장 높다. (3)각종 병증예방 및 노화억제작용김치는 육류나 산성식품을 과잉 섭취시 혈액의 산성화로 발생되는 산중독증을 예방해 주는 알칼리성 식품공급원이다.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데 비만,

  • [경영학] 신라면 성공사례
  • 한국형 감성마케팅)장기영 – 삼각형프레스 목 차Abstract Keywords: 매운맛, 차별화, 부동의 1위1. Introduction2. 농심 및 신라면 소개2.1. 주식회사 농심2.2. 농심의 연혁 2.3. 신라면 소개2.4. 신라면 개발 배경2.5. 신라면의 인기3. 경쟁자 분석3.1. 삼양라면3.2. 진라면4. 신라면의 마케팅전략 – 4P4.1. 제품전략 (Product)4.2. 가격전략 (price)4.3. 촉진전략(Promotion)4.4. 유통전략 (place)5.SWOT 분석5.1. 강점(Strength)1) 브랜드 네이밍과 포장 디자인 2) 높은 인지도3

  • [경영학] 농심 신라면 사업부의 중국진출 사례연구
  • 한국에 있어서는 아주 좋은 기회이다. 중국시장 진출은 한국내의 기업에겐 상당한 기회가 될 것이다. 이러한 가까운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우리는 중국 진출에 대한 성공 사례를 보았다.앞으로의 한국 경제를 이끌어갈 일원으로써 우리는 한국의 매운맛을 중국 대륙에 알린 농심처럼 우리나라의 제품과 문화를 전 세계에 마케팅 하려는 노력을 계속해 나가야 할 것이라는 생각과 함께 레포트를 마친다.우선 신라면이 해외로 진출했다는 사실은 이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