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창업의 성공사례(봉구스 밥버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03 / 2016.11.03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자료이고요 외식창업성공사럐로
봉구스 밥버거 조사했어요
실제 홈페이지, 뉴스, 블로그 다 들어가서 자료다 조사해왔어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의 소개
2. 기업의 성공요인
3. 기업의 분석

Ⅲ. 결론
본문내용
외식과 창업이라는 강의를 배우면서 성공한 외식업체 사례를 조사하게 되었다. 강의를 들으면서 성공한 외식업체의 적합한 기준은 무엇인지 생각을 했다. 내가 성공한 외식업체의 기준은 남들과 다른 아이디어로 소비자를 끌어당긴 사업으로 짧은 시간에 급격한 성장률을 보이는 업체가 성공한 외식업체라고 생각을 했다. 물론 많은 외식 업체들이 있었지만 내 기준에서 레포트를 작성하는데 내가 직접 실제 경험한 바를 접목하여 생각해본 결과 ‘봉구스 밥버거’라는 업체가 나의 기준에 적합하다 생각했고 이 업체를 선정하게 되었다. 봉구스 밥버거는 2009년도에 최근에 나타나 밥버거라는 독창성으로 외식 시장에 발을 들인 업체이다. 업체가 세워진지 10년도 되지 않았는데 창업5년만에 매장수가 800개를 넘으면서 짧은 시간에 높은 성장률을 볼 수 있었고 한국인의 주로 먹는 밥을 이용해서 바쁜 현대사회에 소비자의 입맛을 고려해 다양한 종류로 그들의 취향을 접목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서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다. 아침밥을 먹지 않은 어린 학생들부터 바쁜 직장인들까지 밥버거를 소비하는 소비층도 다양하며 최근 짧은 기간에 높은 성장률을 보여줘서 학교 주변이나 직장근처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모습을 보아 성공한 외식업체라고 생각한다.

<중 략>

봉구스 밥버거는 학생들과 직장인들의 허기를 채워줄 다양한 재료로 다양한 맛을 구성하고 있는데 현재 매장에서 판매되는 메뉴의 종류는 30가지 정도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이 업체를 대표하는 기본메뉴는 봉구스밥버거로 그 구성은 참치마요, 김치, 단무지가 조합되어있다. 가장 무난한 구성으로 저렴한 가격과 더해 업체에서 인기있는 메뉴중에 하나이다. 그리고 햄과 치즈가 들어있는 햄치즈밥버거와 김치제육 치즈제육 등 기본적인 메뉴에는 단무지와 참치마요는 빠지지 않는다. 그리고 간단히 집반찬의 맛을 가지고 있는 제육밥버거, 닭갈비 밥버거, 소불고기 밥버거, 돈까스 밥버거, 오징어, 떡갈비, 장조림등의 밥버가 있고 최근에는 전주비빔밥 훈제오리등 신메뉴가 나오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 봉구스 밥버거의 경쟁사 및 소비자 마케팅 전략 분석
  • 창업비용(출처 : 네오알앤에스)30%25.7%2억 5천 만원 이상1억~1억 5천 만원8평10평15평33,000,00035,600,00042,100,000기준 평수 초과 시 1평당 130만원의 추가비용VAT 별도‘봉구스 밥버거’ 창업 비용CEO 뿐 아닌 가맹점주들이함께 돈을 벌 수 있는 프랜차이즈 운영사람 중심의 경영 철학“ 사람에 대해 고민하지 않고 사업에 절대 성공할 수 없다 ”건강하고 맛있는 주먹밥슬로건 어디에서도 브랜드의 경영 철학을 찾아볼 수 없다조직도경영지원부 (6

  • 봉구스밥버거 성공요인분석과 봉구스밥버거 마케팅전략분석
  • 밥버거라는 새로운 아이템을 내세워 가맹점을 전국 600개까지 확장하여 접근성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접근성과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통해 쌀 위주 식사 대용 시장에서 봉구스 밥버거가 가장 먼저 떠오르게 하여 점포당 월 매출액을 2000만원에서 3000만원 수준으로 상승 시킨다1차 목표2차 목표8. STP전략-Market Segmentation나이102030남여남여남여20이하12345620-3078910111230이상131415161718성별외식비지출**월평균 외식에 지출하는 비

  • 그릴드그랩 Grilld Grab 사업계획서
  • 창업 후 1년)제2기(창업 후 2년)제3기(창업 후 3년)매출액450,000580,000750,000매출원가270,000350,000450,000매출총이익180,000230,000300,000판매관리비30,00040,00050,000영업이익150,000190,000250,000영업외수익-5,00010,000이자수익---영업외비용15,00020,00030,000이자비용1,4001,4001,400경상이익13,60016,86021,600당기순이익13,60016,86021,600단위 : 천원4. 재무계획Grilled Grab4) 조달계획단위 : 천원4. 재무계획구분금액비고자기자본현금 및 예금3,000만원

  • [한식세계화 방안연구] 한식세계화 의미와 한식세계화 위한 전략방안제언및 나의의견정리
  •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어떤 형태의 패스트푸드를 만들지를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사실 말이 익숙하지 않아서 그렇지 한식의 패스트푸드화는 이미 어느 정도 진행되오고 있었다. 롯데리아에서 출시한 ‘라이스버거’나 ‘봉구스 밥버거’ 등이 이에 해당한다. 이 두 가지 상품의 특징은 기존의 햄버거에서 빵을 대신해 밥으로 대체했다는 것이다. 분명히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는 점에서는 다소 쉽지만, 봉구스 밥버거의 경우처럼 내용물의 재료에 따

  • 사업계획서 - 샌드위치 도시락 테이크아웃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창업에 대해 조금은 쉽게 다가갈 수 있었던 계기가 된 것 같다.지금 창업을 하고 있는 모든 분들이 이와 같은 방법으로 고민하고 창업을 했다는 것이 조금은 놀랍고 성공한 창업가분들이 정말 대단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내가 나중에 창업을 한다면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었다. 이번 사업계획서 작성을 바탕으로 외식창업에 관해 많이 알게 되는 시간이 된 것 같다. 어렵고 힘들기만 했던 창업에 대해 조금은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