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의 음식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이집트음식문화~♡
이집트란~????
개요 : 아프리카 대륙 북동부에 있는 나라
수도 : 카이로 (Cairo)
언어 : 아랍어
종족 : 이집트인, 베두인, 베리베르인, 누비아인, 베자인 등
기후 : 건조기후, 지중해성기후, 아열대성기후, 사막기후
종교 : 이슬람교 90%, 콥트교회 9%
인구 : 약 7889만명 (2006)
이집트 음식의 특징
☞빨간 토마토 소스에 올리브 기름, 독특한 향기의 양념이 듬뿍 들어간 것 많음
☞이집트인들은 돼지고기는 먹지 X
소고기, 양고기, 닭고기, 꿩고기, 비둘기고기, 토끼고기, 등 다양한 육류를 이용하여 요리
☞생선요리는 주로 구어 먹는다. 지중해, 홍해에서 직접 잡힌 물고기 이외에 나일강에서 잡은 생선으로 여러 신선한 요리가 만들어짐.
☞빵이나, 고기 요리를 먹을 때 허브향이 그윽한 샐러드 요리를 곁들임.
☞맨 마지막 부분에는 항상 과일이 나온다는 것
쿠샤리~♥
이집트 요리 중 하나로, 쌀에 마카로니, 콩 등 여러 가지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집트 사람들이 즐겨 먹는 요리로, 고추 소스를 뿌려 먹을 수도 있습니다. 보통 2파운드 한화로 300원으로 먹을 수 있지만 소고기나 고기가 들어간 것은 5~10 파운드나 한다고 합니다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식생활관리] 이슬람의 음식과 문화
  • 이슬람의 음식과 문화목 차Ⅰ. 이슬람의 정의Ⅱ. 이슬람의 음식문화ⅰ. 할랄과 하람의 배경과 정의ⅱ. 할랄과 하람 식품ⅲ. 라마단,RamadanⅢ. 이슬람 국가의 대표 음식ⅰ. 터키ⅱ. 우즈베키스탄ⅲ. 인도네시아ⅳ. 이집트Ⅳ. 참고문헌이슬람의 정의그리스도교불교와 함께 세계 3대 전지전능한 알라의 가르침이 대천사 가브리엘을 통하여 무함마드에게 계시되었으며, 유대교그리스도교 등 유대계의 여러 종교를 완성시킨 유일신 종교임을 자

  • 중동 음식문화 전반 이슬람 이전 음식문화 이슬람교의 영향 이슬람과 음식
  • Ⅱ 중동 음식문화 전반기후의 영향중동지역의 세 가지 기후지대와 특성지중해성 : 여름 고온건조, 겨울 고온다습건조사막 : 건조함열대우림 : 여름 고온다습, 겨울 고온건조지역에 따라 강우량에 상당한 차이가 있으며 농업에 큰 영향을 준다강수량의 부족과 가혹한 날씨, 사막과 돌이 많은 토양 때문에 농업에 어려움이 많다이집트와 요르단, 레바논, 시리아, 이라크는 아랍 최대의 농업 생산국으로 ‘비옥한 초승달 지역’Ⅱ 중동 음식문화 전

  • 세계의음식음식의세계3공통)터키 지역의 음식문화가 형성된 배경과 자신의 어린 시절과 현재를 비교하여 가정 내 음식문화는 어떻게 변화하였는지 서술0k
  • 음식문화가 달라진 이유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15점)Ⅰ. 서 론터키는 한국과 매우 가까운 형제국이다. 특히 2002년 월드컵에서 3-4위전을 치루면서 더욱 우정을 돈독히 한 나라가 되어 지국도 혈맹국가를 이루고 있다. 터키의 전신 오스만 제국은 600년 동안 유럽지역에서 부귀영화를 누려 세계 3대 강대국이라 칭할 만큼 위대한 민족이었다. 그러나 19세기 들어 국력이 약화되 오스만 제국에 편입된 그리스와 이집트의 독립을 허용하기에 이르렀다. 1차 대

  • 음식문화의 수수께끼
  • 음식의 정의2) 그리스도교- 그리스도교의 금기사항은 그 경전인 성서를 빼놓고 설명할 수 없음.- `레위기와 `신명기- 사순절 기간 동안 금육하는 금기- 종파에 따라 술을 금함- 금기 음식허식(許食)의 짐승, 금식의 생선, 금식의 새, 허식의 벌레, 금식의 작은 동물3) 이슬람교- 돼지고기를 절대로 먹지 않는다는 점- 이슬람 율법과 구약성서- 코란경전 : 대부분의 이슬람 교도들은 술을 마시지 않음- 이슬람 돼지고기 금기시하는 문화에 반하는 행

  • 한식의 세계화 방안
  • 음식문화 고찰과 남북의 음식문화의 협력을 통해 한식의 세계화를 모색해보는 길도 생각해보겠다. 마지막으로 한식의 세계화로 인해서 국제적인 국가 이미지를 형성하고 국가브랜드를 발전시킨다면 이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이점들과 한국의 국제 경쟁력 상승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1. 국가 브랜드의 개념과 중요성1) 국가 브랜드란 라틴어로 ‘각인시키다’는 뜻으로 이집트의 피라미드 벽돌에 새긴 상형문자에서 기원한 것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