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사입 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아프리카사 입문
*
*
슬라이드 요약
교과목 개요 및 학습목표
교재 및 참고문헌
강의 진행 방법
중점 강의 내용
수강시 유의 사항
올아프리카 사이버 강의실 신청방법
성적 평가 방법
강의 범위 및 내용 - 중간고사
강의 범위 및 내용 - 기말고사
*
*
교과목 개요 및 학습목표
Title
문화적 다양성이 존재하는 아프리카를 올바로 이해하기 위해 아프리카 제 1 언어인 스와힐리(Swahili)어를 습득함
Title
서구의 시각에 의해 타자화(others)되고 주변부화된 아프리카 사회와 문화 그리고 역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목표로 함
Title
아프리카문화를 비롯한 타문화(他文化)
와 이문화(異文化)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것을 목적으로 함
01
02
03
*
*
교재 및 참고문헌
Title
주 교재는 모두 2 권으로 학과 사무실에서 구입하고 한국어 - 스와힐리어사전은 구내서점에서 구입할 것
Title
아프리카 사회 문화 교재는 따로 정하지 않고 강의노트로 진행되며 사진자료와 영상자료 등 시청각 자료를 교재로 사용
Title
학생들과 상의 후 교재를 선택할 수 있음
01
02
03
*
*
강의 진행 방법
강의는 파워 포인트로 작성된 강의노트와 시청각 자료로 진행
강의는 전체 3 시간의 강의 중 스와힐리어와 아프리카 사회문화 두 부분으로 나누어 진행. 전반부 90분은 아프리카 사회문화 수업을, 후반부 90분은 스와힐리어 수업으로 진행함
모든 학생들은 http://www.allafrica.co.kr에 회원 가입을 한 후 사이버 강의실에 수강신청을 하여 매주 수업준비를 할 것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있는 아프리카 관련 자료(조각품, 북, 생활용기, 화보, 아프리카 음악 등)의 감상
아프리카 박물관 및 미술관을 관람하거나 아프리카에 관련된 영화, 연극, 또는 공연을 1 회 감상 - 반쪽 정도의 감상문 제출
아프리카 전통 차(케냐, 남아공) 맛보기, 아프리카 노래 배워보기 - 현실적으로 가능한 경우에 진행
학생들의 참여와 호응이 중요하며 자유로운 질문과 토론을 환영
*
*
중점 강의 내용
현장감 있는 강의 진행 - 시청각 자료
중간고사 대체보고서-국가연구
아프리카 예술품 감상 - 소장품을 중심으로
아프리카 전통차(케냐, 남아공)와 음악감상
중점을 두는
강의 내용
야외수업 - 공연 관람 후 감상문(반쪽)
*
*
수강 시 유의 사항
출결상황을 철저히 파악 - 2주 이상의 지각은 1주 결석으로 처리, 3주 이상 결석한 학생은 상담 필수, 4 주 이상(유고를 포함) 결석한 학생은 출미로 처리
관혼상제(冠婚喪祭) 및 개인적 사정으로 출석을 못하는 학생은 사전 또는 사후 알리고 타당할 경우 유고로 처리
자유로운 분위기와 함께 수업 진행 - 개인적 사정(화장실, 전화, 음료수 등등…)에 따라 강의실 출입 가능
면학분위기 조성을 위한 부탁과 제언 - 잡담, 태도불량 등등..
*
*
올아프리카 사이버 강의실 신청방법
올아프리카 회원등록
사이버 강의실 이용을 위해 모두 2 번의 신청절차가 필요
http://www.
allafrica.co.kr에 회원가입
메인 페이지의 오른쪽 상단의 첫 번째에 있는 사이버 강의실에 수강신청을 함
신청게시판 또는 인증관련 문의하기에 들어가서 설명을 숙지한 후 진행
약 1-2일 후에 인증을 받을 수 있음.
사이버 강의실 등록
인증절차
*
*
성적 평가 방법
중간고사
중간고사는 대체보고서로 대신하며 인터냇 자료를 이용해 아프리카 국가연구를 ppt 또는 한글로 작성하여 제출
기말고사 40%
기말고사는 필기로 진행하며 강의노트와 시청각 자료를 중심으로 출제됨
상대평가와 성적공개를 원칙으로 함
출석과 수업태도(학습참여도)를 중시
중간고사 30% + 기말고사 40% + 과제물(감상문) 10% + 출석 및 태도점수 20%, 상황에 따라 변동사항이 있을 수 있음
*
*
강의 범위 및 내용 - 중간고사
1주 - 스와힐리어와 스와힐리어 문명, 발음 및 철자, 품사 표시법, 인사법 /
아프리카 개관 아프리카에 대한 이미지, 아프리카의 역사 문화적 정체성
3주 - 명사부류체계(Noun Class System) I /
아프리카의 자연 및 인문환경 I - 인구, 도시화, 인종과 언어, 보건과 위생, 발전유형 그리고 에이즈
2주 - 스와힐리어 문장 구조의 특징 - 명사부류체계와 동사복합문형 /
아프리카의 자연 및 인문환경 I - 인구, 도시화, 인종과 언어, 보건과 위생, 발전유형 그리고 에이즈
4주 - 명사부류체계(Noun Class System) II /
아프리카인의 성과 결혼
5주 - 명사부류체계(Noun Class System) III /
아프리카의 사회조직 - 통과의례와 할례
6주 - 명사부류체계(Noun Class System) IV /
아프리카의 철학과 사고체계
7주 - 일치현상(Concordial agreement) /
주술사와 주술
8주 - 외부 수업 또는 휴강
*
*
강의 범위 및 내용 - 기말고사
9주 - 숫자와 요일 및 년도 /
아프리카의 종교
11주 - 시제와 부정 II /
아프리카인의 속담과 수수께끼
10주 - 시제와 부정 I /
아프리카인들의 시간과 공간개념
12주 - 시제와 부정 III /
아프리카인들의 이름
13주 - 명령법과 가상법 /
아프리카의 복식과 미용 그리고 음식
14주 - 필수회화 I /
아프리카의 예술
15주 - 필수회와 II /
아프리카인들의 음악과 춤
16주 - 기말고사
*
*
Contents
1. Introduction
2. Strategy
3. Challenges Forward
4. Conclusio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순절교의 특징과 전개
  • 아프리카, 그리고 아시아 지역으로까지 확산되었다. 이들 지역에도 일찍이 20세기 초반에 오순절교의 선교사업이 시작되었으나 1950년대에 가서야 그 성과를 볼 수 있었다. 오순절교의 선교사업은 다른 교파의 그것과 달리 해당 지역의 문화와 비교적 마찰 없이 전개되었던 것으로 보인다.)럿셀 P. 스피틀러 편저, 앞의 책, 300쪽특히 남미와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의 오순절운동은 교회사적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으며, 이들 지역에서는 미국과 유럽 오

  • 유니클로 마케팅 성공사례분석및 유니클로 해외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전략제안
  • 문 및 구매 빈도를 향상시켰다. 매장을 방문 했을 때, 마음에 드는 옷을 사지 않으면 다음 방문 시에는 매장에서 사라져 있을 가능성이 높다. 그래서 ‘매장을 방문한 이상 마음에 드는 옷은 꼭 사가자’라는 분위기가 형성이 된다. 또한 ZARA의 의류 컬렉션이 빈번히 바뀌므로 고객들이 매장을 더욱 자주 방문하게 되는 효과도 있다.맺음말 (결론 및 나의의견과 전략제안)지금까지 유니클로의 대략적인 상황과 유니클로의 환경대응 전략, 글로벌 전략을

  • [스포츠마케팅] 아디다스 마케팅사례
  • 문화공간을 제공한다는 목표아래 종로 관철동에 처음으로 직영점을 오픈했다. 차세대를 준비하는 최고의 스포츠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이미지의 집중화 및 통일화가 필요하다는 방침 아래 이같은 직영점을 계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3) 할인점시장 대응전략스포츠 업계에서 사입제 도입이 확산되면서 다양한 유통망 진출을 시도하고 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할인점 진출이다. 할인점은 집객력이 높고 또 18% 정도의 수수료와 저렴한 임대료라는

  • 나이키마케팅전략,나이키기업분석,나이키환경분석,nike마케팅전략,nike분석
  • 문(Futures Ordering) 제도’를 실시함으로써 파트너들이 주문량의 변동에 따른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그리고 중간상(매장)은 사입제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다. 대중 (Publics) : `90년대 Just Do It - 당돌한 권유. 처음부터 높은 임팩트를 가지고 있어 새롭고 멋있다는 호평과 함께 너무 거칠고 차가우며 오만한 느낌이 강하다는 혹평을 동시에 받음. 그러나 캠페인이 계속되면서 부정적인 평가는 사라지고 이 캠페인 자체가 문화적 영

  • H&M기업분석,H&M마케팅전략,H&M성공사례분석,SPA브랜드,패스트패션
  • 문에 가격을 확 낮춘다. 보통 최신 트렌드의 옷을 타브랜드 보다 20~30% 이상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또 쉴 새 없이 신제품을 찍어내 거미줄처럼 뻗은 유통망으로 전 세계 매장에 동시 공급하기 때문에 현지 업체 입장에선 긴장할 수밖에 없다. 36개국에 1770여개 매장을 둔 H&M - 지난해 126억 달러(17조6620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18% 성장했다.(2) 아웃소싱H&M에는 자체 공장이 하나도 없다.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등 전 세계의 하청 업체와 연간 계약을 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