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의 전자매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오늘날의 전자매체
1. 머리말
2. 시대에 따른 전자매체의 발달
2.1. 구술문화시대
2.2. 문자 및 인쇄 문화시대
2.3. 뉴미디어 시대
3. 오늘날 사용하는 전자매체의 실태
4. 오늘날 사용하는 전자매체의 문제점
5. 문제점의 해결방안
6. 맺음말
목차
1. 머리말
21세기에 사는 사람들은 어디에 있더라도 신속하게 재빨리 이메일과 메시지, 뉴스레터 등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동시에 우리가 사는 21세기에는 이루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엄청난 전파력을 지닌 TV와 신문을 통해서 똑같은 정보에 접하고 있다. 오늘날의 모든 전자매체에 대해 파헤쳐 보자.
2. 시대에 따른 전자매체의 발달
구술문화 시대와 문자 및 인쇄 문화 시대 뉴미디어 시대로 전자매체의 발달을 구분해보자.
참고문헌
참고문헌
1.구광본, 『소설의 미래』, 행복한책읽기, 2003.
2. 홍권삼 기자, 대중문화, 『중앙일보』 (2009.5.12)
3. 문학편집 팀, 문학, 『문화저널21』(2009.5.6)
4. 숙명여대 언론정보학부 김형철 교수, 미디어부문,『한겨례』(2009.5.12)
5. 데이비드 버킹엄, 『전자매체 시대의 아이들』 , 우리교육,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구술문학론] `최양락의 재미있는 라디오`에 나타난 구술성 -`재미`의 발현을 중심으로
  • 매체의 범람 속에 상호작용하여 그 성격을 이전과 같이 나누어 규명하기 힘들어졌다. 그러나 분명히 우리 주변에는 구술적 문화의 영향이 강하게 남아 있으며, 구술성을 가진 텍스트로 지정할만한 현상과 맥락들이 얼마든지 있다. 전자매체의 시대에서 변형된 2차적 구술성은 물론 이전과 같은 순수한 구술성과는 다르지만 오늘날 미디어 범람의 사회에서 주목할만한 요소라는 점을 굳이 말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말을 중심으로 하는 문화요소와 과학

  • [감상] 맥루한의 글을 읽고
  • 전자문화를 옹호하는 주의라고 할 수 있다. 인류는 인쇄술의 발명으로 문자문화의 발달이라는 실로 엄청난 과업을 이루었고, 그것은 현재까지 인류가 살아오고 발전하는데 있어서 근대사회의 모든 면을 가능케 했다. 그렇다면 우리는 왜 문자문화에 집착하지 않고, 또 다른 전자문화라는 것에 눈을 돌리게 된 것일까?그것은 일종의 편리주의 때문일 것이다. 전자문화를 주도하는, 우리가 일생생활에서 항상 접하게 되는 전자매체 즉, 컴퓨터, 휴대폰,

  • [문화상업화] 현대사회와 문화상품-키치,웰빙,캐릭터산업
  • 전자오락게임 프로그램․만화상품(merchandising)시장 : 팬시/캐릭터산업, 교육보조재산업관련부수산업․테마파크산업․광고/홍보/CF산업(선거홍보포함)장편만화이다. 만화는 오늘날 대중적인 매체로써 광범위하게 유통되고 있으며 별다른 교육 수준이 없어도 문화권의 차이에도 영향을 덜 받으면서 사람들에게 쉽게 받아들여지고 이해될 수 있는 매체이다. 회화나 사진 등의 매체가 갖는 사실성이나 추상성보다 보여지는 그림을 구체적인 사물을 대

  • [디지털도서관] 디지털도서관의 개념, 특징, 문제점과 디지털도서관의 구축시 고려사항 및 국내외 디지털도서관 구축 사례를 통해 본 향후 디지털도서관의 과제 및 시사점 분석
  • 전자화(digitalized)한 도서관이다. 전자화란 정보를 구성할 데이터를 전통적인 인쇄(종이)매체가 아닌 전자매체(CD-ROM, HDD, DVD 등)에 전기적 부호나 신호로 저장하는 것을 말한다. 즉 도서관에 축적된 다양한 정보(서지정보, 원문정보, 이미지, CD-ROM, VOD, AOD 등) 및 상업적 정보자원 등을 인터넷과 도서관이 제공하는 응용서비스 TOOL을 이용하여 시공간 제약없이 원격접근 및 정보의 전송을 이루어 주는 멀티미디어 정보검색시스템을 말하기도 한다. 디지털

  • [전자상거래(EC)] 전자상거래(EC)의 의의와 현황 및 향후 과제와 대응방안 분석
  • 전자상거래란 전자문서교환(EDI), 광속상거래(CALS)를 비롯하여 인터넷, 전자우편, 팩스, 파일전송, 전자자금이체(EFT), 전자정보서비스, 음성사서함 등 컴퓨터의 과학과 통신기술이 결합된 전자매체를 통해 거래 당사자(기업, 정부, 개인)들이 일반 상거래에서 요구되는 마케팅, 선택, 주문, 배달, 대금결제 등 일련의 과정과 정보전달 및 수집을 전자정보로 처리하는 것을 뜻한다. 반면 협의의 전자상거래는 인터넷과 같은 개방형 네트워크를 통해 기업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