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rse planning and syllabus desig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Course planning and
syllabus design
1. 들어가기
1.developing a course rationale
2.describing entry and exit levels
3.choosing course content
4.sequencing course content
5.planning the course content
(syllabus and instructional blocks)
6.Preparing the scope and sequence plan
2. The course rationale
1.course rationale
코스의 신념, 가치, 목표 등에 대해서 설명.
2.course rationale의 목적
-코스의 다양한 구성요소, 계획에 대한 지침제공
-어떤 종류의 가르침과 학습을 중점을 둘 것인가에 대한 예시 제공,
-코스의 가치와 목표의 관점에서 다양한 코스 구성요소들에 대한 일관성 점검.
3.예시(예 146)
누구를 위한 코스, 목적,효과,코스의 목표 등을
기술
*
3.Describing the entry and exit level
1.언어프로그램에서 elementary, intermediate, advanced로 구분하나 좀 더 세부적인 계획을 해야 한다.
2.proficiency test (토플, IELTS)를 통해 학생들의 언어 수준을 점검,그 결과를 통해 프로그램의 목표 수준 조정이 가능.
ASLPR,ACT리 ,IELTS, UCLES/RSA
:코스의 입학자 및 졸업자들의 수준 설정에 사용
*
4. Choosing course content
1.Course content의 결정은 언어의 성격, 사용, 학습, 가장 필수적인 단위 및 구성요소가 무엇인지, 이러한 것들이 제2언어 학습에서 효과적으로 조직될 것인지에 대한 계획자의 가정을 반영.
2.코스 내용에 대한 초기의 생각들은 코스에 대해 명확히 정리될 때까지 목표가 수정되며 세부적으로 조정이 됨.(p149)
3.코스의 내용은 syllabus의 틀의 유형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syllabus계획과 동시에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
5.Determining the scope and sequence
1.scope
다루어질 토픽에 대한 범위와 각 토픽에 대한
깊이
2.sequencing
1)단순에서 복잡으로
:난이도에 따라서 배치
2)연대순
:시간의 흐름에 따라서 발생했던 사건들의
순서 대로 배열.
작문 코스에서 브레인스토밍, 초안 잡기,
수정 하기, 편집하기의 순으로 진행 되는 것.
*
3)필요성
학습자가 교실 외에서 가장 먼저 필요로 하는 것부터 정할 수 있다. 사회적 생존을 위한 교육과정에서는 기초적인 읽고 쓰기 기술, 사람의 인식, 돈, 쇼핑, 시간과 날짜, 전화,건강, 응급상황, 길 안내, 교통, 주택, 우체국, 은행, 사교 언어, 명확히 하기 순서로 결정할 수 있다(Mrowicki, 1986)
4)선행 학습
학습의 과정에서 다음 단계를 위한 기초로서 무엇이 필요한가를 반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어과 교수 학습 지도안 -CLT모형을 이용한 문제해결중심 협동학습의 적용
  • and return to them later with an accuracy-based activity.▶ Techniques and materials of CLT1. Authentic MaterialsTo overcome the typical problem that students cannot transfer what they learn in the classroom to the outside world and to expose students to natural language in a variety of situations, adherents of CLT advocate the use of language materials authentic to native speakers of the target language. 2. Language Games - Information GapGames are used frequently in CLT. The students find them enjoyable, and if they are properly designed, they give students valuable communicative prac

  • Literature and language teaching
  • and your family last spent time together.b) Think of a situation in which someone you know has been sad.-Provide brief cultural information in a note or gloss-Provide questions designed to encourage students to infer cultural information from a text by making this information explicit.-Get the students to brainstorm ideas about their own society and then compare them with those in the text.Get students free-associating around a word of phrase that might hav

  • 국외 연수 보고서(평생교육)
  • and English Truffles)비디오촬영(Video Photography) 도배(Wallpaper Installation)주말여행(Weekend Get-Aways) 서부팬실바니아의 겨울새(Winter Birds of Western Pennsylvania)목각(Woodcarving) 개인에세이작성요령(Writing the Personal Essay)- 보건전문직(Health Professional)노인간호훈련(Aging Caregiver Training Program)심장강화(Cardiac Update)미국심장협회과정(CPR :American Heart Association Course)EKG 해석(EKG Interpretation)의료보험처리(Insurance and the Medical Office)중환자간호(Introduction to Cri

  • Toward Constructivist Teacher Education for Elementary Schoo
  • and teacher quality depends in turn on the quality of teacher education.The central purpose of this Framework is to set forth key questions, options for responding to them, encouragement to consider consequences of enacting different responses to them, particular focus on variations that facilitate a constructivist form of teacher education. Many of the salient issues of any kind of curriculum theorizing, planning, and development are raised here; however, they are applied to curriculum development for the improvement of teacher education.The Framework is offered as a basis for any teacher

  • 교수법의 원리의 내용 중에 관심 있는 사건에 대해 보고서 작성하시오.
  • planning을 해서? 아님 < story 이야기를 통해서 성공적인 활용을 위한 한 열쇠는, 회상하기 쉬운 일련의 이야기 방식으로 언어를 제시하는 것이다. 학습원리는 텍스트가 에피소드 식으로 조직될수록 해당 텍스트 내용이 보다 쉽게 재생산되고 이해되며, 회상될 것이다. 이 가설은 학생들에게 특정사건에 대한 긴장감을 갖게 하고 독자의 관심을 끌 익숙한 배겨와 일상적 인물을 사용한다. 명확한 결말을 제시하지 않아 학습자가 내용에 집중하여 읽기를 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