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rse planning and syllabus desig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Course planning and
syllabus design
1. 들어가기
1.developing a course rationale
2.describing entry and exit levels
3.choosing course content
4.sequencing course content
5.planning the course content
(syllabus and instructional blocks)
6.Preparing the scope and sequence plan
2. The course rationale
1.course rationale
코스의 신념, 가치, 목표 등에 대해서 설명.
2.course rationale의 목적
-코스의 다양한 구성요소, 계획에 대한 지침제공
-어떤 종류의 가르침과 학습을 중점을 둘 것인가에 대한 예시 제공,
-코스의 가치와 목표의 관점에서 다양한 코스 구성요소들에 대한 일관성 점검.
3.예시(예 146)
누구를 위한 코스, 목적,효과,코스의 목표 등을
기술
*
3.Describing the entry and exit level
1.언어프로그램에서 elementary, intermediate, advanced로 구분하나 좀 더 세부적인 계획을 해야 한다.
2.proficiency test (토플, IELTS)를 통해 학생들의 언어 수준을 점검,그 결과를 통해 프로그램의 목표 수준 조정이 가능.
ASLPR,ACT리 ,IELTS, UCLES/RSA
:코스의 입학자 및 졸업자들의 수준 설정에 사용
*
4. Choosing course content
1.Course content의 결정은 언어의 성격, 사용, 학습, 가장 필수적인 단위 및 구성요소가 무엇인지, 이러한 것들이 제2언어 학습에서 효과적으로 조직될 것인지에 대한 계획자의 가정을 반영.
2.코스 내용에 대한 초기의 생각들은 코스에 대해 명확히 정리될 때까지 목표가 수정되며 세부적으로 조정이 됨.(p149)
3.코스의 내용은 syllabus의 틀의 유형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syllabus계획과 동시에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
5.Determining the scope and sequence
1.scope
다루어질 토픽에 대한 범위와 각 토픽에 대한
깊이
2.sequencing
1)단순에서 복잡으로
:난이도에 따라서 배치
2)연대순
:시간의 흐름에 따라서 발생했던 사건들의
순서 대로 배열.
작문 코스에서 브레인스토밍, 초안 잡기,
수정 하기, 편집하기의 순으로 진행 되는 것.
*
3)필요성
학습자가 교실 외에서 가장 먼저 필요로 하는 것부터 정할 수 있다. 사회적 생존을 위한 교육과정에서는 기초적인 읽고 쓰기 기술, 사람의 인식, 돈, 쇼핑, 시간과 날짜, 전화,건강, 응급상황, 길 안내, 교통, 주택, 우체국, 은행, 사교 언어, 명확히 하기 순서로 결정할 수 있다(Mrowicki, 1986)
4)선행 학습
학습의 과정에서 다음 단계를 위한 기초로서 무엇이 필요한가를 반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
- L. Kohlberg의 도덕적 판단 - 콜버그의 이론적 관점, 나의 생각, 비판, 도덕교육에의 적용, 느낀 점
- [한국역사] 조선시대의 전쟁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중심으로
- 콜버그의 도덕 교육 이론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4 서로 배려하고 봉사하며
- 교실에서의 도덕적 딜레마 토론 - 딜레마 상황 -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갈등을 대화로 풀어가는 삶
- [방언] 충청도사투리(충청도방언)
-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13명 분량)
- [유아교육] 만4세 의사소통영역 활동계획안-우주여행을 하려면
- 특수아통합교육_통합교육의 정의와 개념의 변화를 살펴보고,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방향 및 지향점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