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일본 시장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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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현재 전세계적으로 우리나라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그 성능에 우수성을 인정받는 상품은 극히 드물다. 그중에서도 요즘 가장 경쟁력있고 전 세계로부터 그 수요가 끊이지 않는 제품이 하나가 있다. 바로 mp3이다.
현재 한국에서는 수십개의 업체에서 수백여종의 mp3를 보급하고 있다. 또한 몇몇제품을 제외하고는 각 제품마다 그 디자인 외에는 기능 및 특징이 그다지 큰 차이를 보이지 않고있다. 또한 mp3사용자에게서 듣는 사용상의 문제점 중의 하나가 바로 mp3와 이어폰과의 선이 엉켜 매번 들을 때마다 성가심을 많이 느낀다고 한다.
이에 현재 mp3가 가지고 있는 이런 단점을 극복하고자 고안 되어진 것이 바로 인터매직사에서 출시한 스포츠형 mp3이다. 특히 이제품은 활동에 제약을 받지 않는 무선 헤드폰 형태의 MP3 플레이어로서 유선에 의해 발생하는 활동의 제약이 없는 제품으로 활동량이 많은 젊은 세대의 Needs에 꼭 맞는 제품이다. 다시 말해 이 제품은 국제적으로 출시돼 있는 MP3 제품이 모두 본체와 이어폰이 분리돼 있는 반면 이 제품은 본체와 이어폰이 결합돼 사용자가 헤드폰처럼 머리에 쓰고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또한 제품의 헤드폰 내에 본체가 내장되어 있으며 무선형이라 제품의 휴대가 간편하고 MP3 및 라디오 시청이 가능하여 활용의 용이성 및 기능성을 확보한 아이디어 상품이다.
스포츠MP3는 일반 MP3플레이어가 갖고 있는 모든 기능은 물론 FM 라디오 수신 및 녹음 기능을 갖고 있다. 또 PC를 사용하지 않고도 CDP 나 카셋트 플레이어 등 다른 오디오 기기로부터 직접 MP3음악을 만들며 저장할 수 있다. 지원하는 음악 형식은 MP3와 WMA.
특히 인라인 스케이트나 스키, 조깅, 싸이클링 등 활동성이 많이 필요로 하는 스포츠를 즐기면서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고안된 데다 음질이 뛰어난 점이 해외 바이어들에게 어필할 것으로 예상된다.
1-1 제품의 특징
■스포츠 지향형 디자인- MP3 Player, ■헤드폰 일체형 디자인- 와이어 프리(Wire-free) ■헤드셋 디자인 -격렬한 운동에도 안정적인 편안한 착용감
■ 다양한 음악 파일 재생 기능- MP3, MP3pro, MP2, WMA 파일 재생 ■ 간편한 MP3 녹음 기능 (Direct Encoding) - “Encoding” 모드에서 “REC” 버튼 조작만으로 MP3 녹음 가능- 음악CD 녹음 시 트랙별 구분 녹음 기능 -2가지 음질 선택 기능 (High : 128Kbps 44.1KHz / Low : 64Kbps 44.1KHz) ■ FM 라디오 수신 및 녹음 기능 - 10개 채널 지정 선국 기능 - REC” 버튼 조작만으로 FM 라디오 녹음 가능 ■ 디지털 음성 안내 기능 ■ 초경량 45g로 착용시 무게를 거의 느낄 수 없다. ■ USB 고속 다운로드 ■ 1년간 무상 A/S 실시.!
시장 조사 목적
금번 일본 산업시찰기간동안 본조(J3)는 우리의 아이템인 헤드셋형 MP3 플레이어의 아래와 같은 구체적인 사항들을 조사해 봄으로써, 일본 시장 진출 가능성을 알아보려고 한다.
시장 세분화 (Segmenting)
시장기회를 확인하고 마케팅 믹스의 효과적 조합을 통해 - 시장 세분화 기준 선정 - 세분 시장의 특성(프로파일) 및 크기 확인 - 인구통계적요인, 라이프스타일, 효익(Benefit) 등을 종합검토 목표집단 선정 (Targ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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