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해결의 지도의 역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제 2 절.
문제해결의 지도의 역사
20세기 초반
듀이
문제 해결하는 사고 = 반성적 사고
브라우넬
문제 : 한쪽 끝은 퍼즐이고 다른 한 쪽 끝은 매우 익숙하고 이해 가능한 상황으로 되어 있는 연속체의 중간 영역이라 정의
문제해결 : 학습자가 그러한 문제로부터 벗어나는 과정
폴리아와 쉐플러의 지식의 분류
폴리아
방법적 지식
문제를 풀고, 증명을 하고, 논증을 비판하며 수학적 언어를 유창하게 구사하고, 구체적인 상황에서 수학적 개념을 인식하는 능력
Know that
Know how
폴리아
정보
방법적 지식
쉐플러
명제적 지식
절차적 지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PBL(프로젝트수업, 프로젝트학습)이론,학습주제선정,과정, PBL(프로젝트수업, 프로젝트학습)적용,단계별지도방법, PBL과 체계적 교수학습 비교
  • PBL(프로젝트수업, 프로젝트학습)의 이론적 기초와 역사적 배경, PBL(프로젝트수업, 프로젝트학습)의 학습주제선정과 과정, PBL(프로젝트수업, 프로젝트학습)의 적용과 단계별지도방법, PBL과 체계적 교수학습의 비교 분석Ⅰ. PBL(프로젝트수업, 프로젝트학습)의 의의1. 지식의 획득2. 기능의 습득3. 성향의 개발4. 느낌의 발달Ⅱ. PBL(프로젝트수업, 프로젝트학습)의 유형1. 실생활 문제 해결형2. 타 교과 연계형3. 수학사 활용형4. 신문, 인터넷, PC 활용 교

  • [초등학교사회과][초등학교사회과교육]초등학교 사회과(사회과교육)영역별목표,영역별교육사례, 초등학교 사회과(사회과교육)지도방법,교수학습모형
  • 지도방법Ⅷ. 초등학교 사회과(사회과교육)의 교수학습모형1. 문제해결학습 모형2. 탐구 모형3. 토의학습모형4. 의사결정 모형5. 협동학습 모형6. 시사학습 모형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초등학교 사회과는 지리영역, 역사영역, 일반사회 영역의 세개의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것을 분과로 하지 않고 종합적이고 통합적인 형식의 교육과정이다. 그렇기 때문에 사회과에서 지리적 교육목표가 따로 제시되지 않고 종합목표와 행동영역 목표로

  • [국어과교수법토의] 대화(토의,토론)
  • 문제해결 지향 토의 ․ 토론법4) 집단의 크기에 따른 토의 ․ 토론 유형Ⅱ. 토의 ․ 토론을 활용한 수업1. 토의ㆍ토론 수업의 정의와 목적1) 토의ㆍ토론 수업이란2) 토의ㆍ토론 수업의 역사 3) 토의ㆍ토론 수업의 목적 2. 토의ㆍ토론 수업의 실제1) 토의 ․ 토론 수업 준비하기 (1) 토의 ․ 토론 내용 준비 (2) 토의 ․ 토론 형식 준비 (3) 토의 ․ 토론 진행 준비 2) 토의ㆍ토론 수업의 방법(1) 토의 ․ 토론 수업의 단계(2) 토의 ․ 토론 수업의 절차3.

  • [방송대] 청소년지도방법론- 현장학습의 원리와 놀이지도방법fp
  • 청소년지도방법론 현장학습의 원리와 놀이지도방법제1장 문제해결 원리1. 문제해결법의 의미1) 문제■ 문제의 의미-목표상태와 현재상태의 괴리에 의해서 심리적 갈등을 불러일으키는 과제나 질문 예) 목표-편리한 교통소통. 현재-교통 체증. -목표는 설정되어 있지만 목표달성을 위한 방법이나 행동방식을 모르는 상황■ 문제의 속성-주어진 상황에서 학습자가 목표에 쉽게 도달할 수 없는 상황 -목표에 도달할 때까지 깊은 사고와 성찰이 필요 -

  • [수학교육][수학수업]수학교육(수학수업)역사,원리, 수학교육(수학수업)과 수 감각,통계교육,그래픽계산기,문제해결전략, 수학교육(수학수업) 방법
  • 역사1. 1950년대와 1960년대2. 1970년대와 1980년대3. 1990년대Ⅲ. 수학교육(수학수업)의 원리Ⅳ. 수학교육(수학수업)과 수 감각Ⅴ. 수학교육(수학수업)과 통계교육1. 통계 교육의 의미2. 초등학교 통계 교육의 방향3. 초등학교 통계교육의 목표Ⅵ. 수학교육(수학수업)과 그래픽계산기1. 문제제기2. 그래픽 계산기와 소프트웨어의 결합3. 전망과 방향3. 전망과 방향Ⅶ. 수학교육(수학수업)과 문제해결전략1. 수학과의 전략 지도2. 전략의 지도 관점3. 6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