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과 문화콘텐츠 운수 안 좋은 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스토리텔링과 문화콘텐츠
<운수 안 좋은날>
기획의도
고등학생시절 많은 문학을 접했는데 그 중에서도 운수 좋은 날이 가장 기억에 남고 인상 깊었기에 선택하게 되었다.
원작의 비극적인 결말이 너무 슬퍼서 행복한 결말로 바꿔보고 싶었다.
옛 배경을 현대식으로 바꿔서 이야기를 지어내보았다.
원작줄거리
김첨지는 인력거꾼이다. 며칠 동안 장사가 안됐는데 비가 오는 이날은 이상하게 운수가 좋았다.앞집 마나님을 전찻길 까지 모셔다 드리고, 정류장에서 어정어정하다 교원인 듯한 양복쟁이를 태웠다.장사가 안됐던 김첨지는 너무 기뻤고 무엇보다도 앓아 누워 있는 아내에게 설렁탕 한 그릇을 사다 줄 수 있었다. 그의 아내가 앓아 누운지 한 달이 조금 넘었다. 그런 아내가 사흘 전부터 설렁탕 국물이 마시고 싶다고 졸라댔다. 당시에는 아내에게 야단을 주었지만 못 사주는 마음이 시원치는 않았다.그러나, 그의 행운은 그걸로 그치지 않았다. 기적 같은 하루였지만 불길했고 그러던 차에 길가에서 치삼이를 만났다. 김첨지는 선술집에 들어가 곱빼기로 넉 잔을 마셨다. 술을 마신 후 김 첨지는 취중에도 설렁탕을 사 가지고 집으로 돌아갔지만 그의 아내는 이미 몸이 뻣뻣하게 굳은 채로 죽어있었다. 설렁탕을 사다 놓았는데 왜 먹지를 못하니, 왜 먹지를 못하니... 괴상하게도 오늘은! 운수가 좋더니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관광] 세계관광 현황과(하와이, 프랑스 사례)과 부산 관광의 실태및 개선방향
  • 날이나 다음 편을 위해 잡아둘 수가 없다.⑷ 계절성관광상품의 수요는 불확실하다. 수요가 불안정한 주요 이유는 우선, 관광상품이 계절이나 공휴일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성수기와 비수기가 반복된다는 점, 둘째로 관광객의 거주지와 방문지의 정치경제사회문화 등의 외부환경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한다는 점 등이 있다. 관광상품이 패키지 상품이라는 이유도 수요를 불안하게 하는데 관광사업자 간의 치열한 경쟁은 이동, 숙박, 식사, 관광,

  • [KCU][계절학기 A+] 대한민국 1%가 될 수 있는 소자본 창업과 경영 족보
  • 문화를 만들어 그것을 전파하라- create a culture, then spread it- 경영철학과 그의 아이디어에 귀 기울여 줄 우호적인 청중 확보가 중요. ge의 경영개발원을 활용하여 웰치의 메세지를 쉽고 빠르게 그리고 보다 많은 수의 사람들에게 전달- 회사 내의 문화혁명13. 과거에 집착하지 말라. 열린 마음으로 변화를 받아들여라- dont get stuck in the past. be open to change.- 지난날의 영광에 연연해 하며 회사를 경영해서는 안됨14. 실행계획서를 끊임없이 점검하라. 필요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안에 드는 경제대국으로 성장할 것이 예상된다. 한편 2005년 4월 인도 뉴델리에서 원자바오 중국총리와 싱 인도 총리가 전략적 동반자관계를 형성하면서 친디아시대의 개막을 예고했다. 모블로그(Moblog) 모바일(mobile)과 블로그(Blog)를 합칭 용어로 휴대전화를 이용해 웹상의 블로그에 글이나 그림 등의 콘텐츠를 올릴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사용자가 자신의 의견을 쓰고 싶을 때 언제든지 온라인으로 올릴 수 있어 1인 미디어로 운용되는 블

  • 요약 지방은 식민지다 내부 식민지론
  • 콘텐츠 수용환경 변화가 필요한가?왜 지역방송이 지역운동의 주체가 돼야 하나?8장 지방문화의 현재와 미래‘삶’과 ‘돈’이 타협하는 ‘지역문화’는 안 되나?왜 ‘대중문화?지역문화의 융합’이 필요한가?왜 지역문화 예산의 투명성이 중요한가?왜 축제에 적극 참여?개입해야 하나?왜 ‘지역학의 대중화’가 필요한가?왜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인가?왜 ‘문화 거버넌스’ 체제가 필요한가?9장 지역주의와 연고주의신뢰 없는 지역구

  • [스토리 텔링] 스토리텔링의 기업마케팅과 디지털 스토리텔링 상품
  • 스토리 텔링 스토리텔링의 기업마케팅과 디지털 스토리텔링 상품목차Ⅰ. 스토리텔링은 이야기를 담아 파는 상품Ⅱ. 소비자가 만들어가는 디지털 스토리텔링Ⅲ. 할리우드는 스토리 자원전쟁의 본부Ⅳ. 스토리텔링이 있는 기업 마케팅Ⅴ. 이야기와 꿈을 파는 드림케팅* 참고문헌*서론세계적인 초일류기업 마이크로소프트의 2004년에서 2007년까지 4년간 순이익 증가율은 18%였다. 반면에 같은 기간 동안 콘텐츠 기업의 대명사인 디즈니의 순이익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