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지 광고에 나타난 잘못된 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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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작문과독서
잡지광고에 나타난 잘못된 언어
작문과독서
맞춤법, 띄어쓰기, 문장부호
의미, 화용
문장
어휘
잡지광고 언어의 실태
잡지광고의 의의 및 특성
작문과독서
잡지광고란, 잡지에 실어지는 인쇄술을 통한 광고를 뜻하며,
기업조직개인이 잡지를 통해서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비인적이고 시각적 또는 구술 적인 메시지입니다.
자료 보전적 기능, 즉 항구성을 갖고 있다
심층적 타겟오디언스를 명확하게 신청
광고의 회독효과가 높다
신뢰성과 설득 성이 높다
상품의 재현이나 무드표현에 용이하다
독자층이 지적수준과 구매력이 높다
작문과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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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잡지 광고에 나타난 언어의 문제
  • 잡지광고 안에서의 어휘 중 외국어, 외래어, 신조어 등이 잘못 사용되고 있는 것을 쉽게 찾을 수 있다.문장 중에서는 비문법적인 문장과 혼용문, 그리고 잘못된 장문이 사용되고 있다.광고의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저속하고 퇴폐적이며 과장된 표현들이 많이 쓰였다.심지어 맞춤법과 띄어쓰기 역시 잘못된 부분이 많았다.느낀점TV보다 비교적 자유롭다는 잡지의 특성상 잡지광고는 언어 사용의 폭이 넓고 조금 직설적인 경향이 있는 것 같다.

  • 잡지 광고의 잘못된 언어 사례
  • 광고 객관적으로 인정된 근거없이 자기의 것이 경쟁사업자의 것에 비하여 우량 또는 유리하다고 하거나 자기의 것을 경쟁사업자의 것과 비교함에 있어서 자기 것의 유리한 부분만을 비교하여 표시광고하는 행위 (4) 비방 표시광고 경쟁사업자의 것에 관하여 객관적으로 인정된 근거없는 내용으로 표시광고하여 비방하거나 경쟁사업자의 것에 관하여 불리한 사실만을 표시광고하여 비방하는 행위 잡지광고에 나타난 잘못된 언어사례 제시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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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방송 광고와 방송 광고 심의 규제
  • 광고에는 늘 그 주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반드시 광고주가 명시된다. 예를 들어 이동전화 서비스인 011 광고의 경우 SK Telecom이라는 광고주가 명시되어 있다. 2) 유사개념들과의 비교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광고와 유사한 개념들을 혼동하여 사용하곤 한다. 예를 들어 TV 광고에 대한 대화를 나누면서, 너 OOO선전 봤니?라는 식의 질문을 하기도 한다. 그러나 사실 선전의 개념은 광고의 개념과 다른 것으로서, 우리가 광고와 관련하여 잘못 사용하는 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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