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지 광고에 나타난 언어의 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잡지광고에 나타난 언어의 문제
목차
Ⅰ서론
1. 잡지광고의 정의
Ⅱ 광고언어의 문제점
1.어휘(외국어, 외래어, 신조어)
2.문장(비문법적인 문장, 영문. 불문. 국한영 혼용문.국영 혼용문,장.
3.의미.화용(저속.퇴폐, 과장)
4.맞춤법, 띄어쓰기
Ⅲ 결론
잡지광고의 정의
잡지는 특성화, 세분화 성격이 강한 전달 매체로 성별, 연령, 학력, 직업, 취미 등에 따른 특정한 내용을 가지고 제호(잡지명)를 만들어 정기적으로 발행되는 출판물을 말한다. 잡지 광고는 이런 잡지의 전문적이고 세분화된 특성을 살려 각 특정 계층에게 알릴 수 있는 장점을 가진 광고이다.
광고언어의 문제점 -어휘
1.외국어
화이트닝(x)-> 하얗게 만들다 굿바이(x)->안녕
참고문헌
참고문헌
*국어 어문 규정집(1988, 대한교과서 주식회사)
*한국 어문 규정집(1995, 국립국어 연구원)
*한글 맞춤법 강의(1989, 신구문화사)
*광고와 39개의 머리
*국어교육과 텍스트문학
*유행통신4월호
*쎄씨 5월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성학]여성의 성문화와 남성의 성문화
  • 잡지 광고에 나타난 여성상.독자층이 원하는 것에 대해서 대단히 민감한 잡지, 그 중에서도 광고는 이러한 독자의 욕구와도 부합되며 다시 독자에게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중요한 매체이다. 잡지광고에 나타난 여성의 모습이나 현상을 통해서 실제로 나타나고 있는 여성상의 문제점을 제기하고 이에대한 대안을 제시해 본다.조사해본 잡지는 여성의 패션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패션전문잡지이다. 주로 10대 후반부터 20대 중반까지를 독자층으로 하는

  • [졸업][복식] 영화 속 의상의 역할
  • 광고에 도움을 주기도 하고, 유명 디자이너가 영화의상을 담당하여 화제를 뿌리기도 하는 등 쌍방의 협력관계는 매우 밀접하다. 삼성패션연구소, Fashion Forum, 49, 1997, 7, p.12이러한 예는 최근 한국영화의 경우에도 나타나, 1998 년에 개봉된 는 영화 자체의 작품성이나 오락성 뿐 아니라, 의상 디자이너인 정구호가 의상을 포함한 전체 미술감독을 담당해 화제가 되었으며 대단한 흥행성적을 거두었다.이와 같이 영화에 나타난 복식은 패션 리더로서

  • 매스 미디어에 있어서의 성의 왜곡
  • 언어에 있어서는 이중적 의미로 해석되어 또 다른 해석이 성적 의미를 뜻하는 경우가 많다. 이를 이중의미라고 한다.대표적인 몇 가지 광고 문구이다.◦잘 벗겨지지 않아요-제비(?)표 페인트◦알아서 빨아줘요-대우 봉(?)세탁기◦우리는 그이가 다 빨아줘요. 잘 빨아주니 새댁은 좋겠네-럭키 슈퍼타이위에서 제시된 광고 이외에도 여성의 성을 폄하하는 광고는 수없이 많다. 그중 TV광고에서 문제시 되었던 사례를

  • [미디어사회학] 휴대폰이 개인주의 사회에 미친 영향
  • , 한국사회와 행정연구이수영, “이동전화 이용에 관한 연구”, 2003, 한국언론학회, 한국언론학보이청호, “정보화 사회에서 가상현실과 가상공동체에 대한 윤리적 성찰”, 2001.정소흔, “정보화 사회의 윤리적 문제점과 그 극복 방안”조동기, “정보화 사회에서의 개인의 정체성과 프라이버시 문제”, 정보통신기술발달과 현대사회, 1996, 한국사회학회. 한국언론학회, 한국 사회학회, “정보화시대의 미디어와 문화”, 세계사, 1998.

  • 대중 매체 속의 언어 연구
  • 언어의 형태들과 특징, 장단점 등을 분석해 보았다. 이를 종합해 보았을 때,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대중매체에는 다양한 형태의 우리말이 사용되고 다양한 언어 현상이 적용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다. 이렇게 우리 생활 깊숙이 자리 잡은 신문, TV, 라디오, 인터넷 등의 매체는 한 시대의 유행처럼 지나가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글로만 이루어진 책이나 잡지보다도 오랫동안 사람들의 기억에 남아 있을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런 대중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