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시장에서의 가격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가격개혁의 전개 : 정부결정/정부지도 가격 범위 축소, 시장결정 가격 비중 확대
생산재의 경우
다중가격제 : 정부결정,정부지도,시장가격 세가지 시스템 존재
국가와의 공급 계약량은 정부결정 가격에 공급하고, 초과하는 생산량은 협의가격이나 시장가격에 시장에 판매함.
-> 물자분배 권한을 가진 관료들에게 불법적 arbitrage, rent-seeking, 부패의 기회 제공하고 국유기업 간부들의 moral hazard 현상 심해짐
외자기업에게 다중가격제가 중국시장 개척에 걸림돌이 되지 않는 이유
① 정부결정 가격의 적용을 받는 전략물자, 희귀금속 분야는 WTO 가입 이후에도 외자기업의 직접투자 진입 자체가 제한,금지
② 철강,시멘트,비료,석유화학 등 생산재 부문에 진출한 외자기업은 중국정부와 직접 공급 계약을 맺는 경우가 흔하지 않음
③ 외자기업의 진출 업종은 중국 국유기업이 공급하지 못하는 공급부족품, 중국기업이 생산하지 못한 고기술 IT제품, 일용소비재 등에 집중되어 가격통제를 거의 받지 않음
소비재의 경우 : 면사,면직물,식용유 등을 제외한 거의 대부분 시장가격 제도 하
지역간 가격차이 : 가격정보 유통상의 제약, 수송/물류 인프라의 애로, 지역보호주의, 인건비 격차 등에 따라 차이 존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유아발달] 유전과 환경이 발달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국어학] 우리나라 방언의 지역별 특징과 그 예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만3세 발달평가 - 만3세 1학기 3월~8월 발달평가 및 종합평가 5명 (평가제 / 표준보육과정)
- [한국문학사] 1970년대 한국문학
- [성서선교학] 누가복음에 나타난 선교
- 대인관계의 유형
- 대인관계의 유형과 중요성, 대인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중학교 정보컴퓨터 학습지도안(소프트웨어의 역할과 가치)
- 낭만주의와교육-교육철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