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사례조사 켈로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켈로그는 미국 미시간 주에서 고지방 음식 때문에 고생하고 있던 상류층 사람들을 치료하는 더산(The san)이라는 건강 요양소가 있었습니다. 이 요양소는 존 하비 켈로그 박사에 의해 운영되고 있었는데요. 환자들의 치료를 위해 저지방, 고섬유질 채식주의 식이요법을 연구하고 있었습니다. 존 하비 켈로그 박사와 그의 동생인 윌 케이스 켈로그는 곡물을 원료로 여러 가지 실험을 했습니다. 끓인 밀을 가지고 많은 실험을 해 보았지만 그 맛이 너무나도 형편없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박사는 실험 도중에 갑자기 일이 생겨 밀이 끓고 있는 와중에 자리를 비우게 됩니다. 다시 돌아온 박사는 식은 밀을 펼쳐 놓자 놀랍게도 가볍고 바삭거리는 플레이크로 변하여 있다는 걸 알게 되었는데요. 이 플레이크는 환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었고 퇴원 후에도 이플레이크를 요청하는 편지를 보내왔다고 합니다. 이에 박사는 세나타스 푸드컴퍼니(Sanitass Food Company)라는 기업을 설립하게 되고, 그의 동생은 사장이 되어 설탕, 소금 등 여러 가지 개발법을 연구해 드디어 오리지날 켈로그 콘플레이크가 탄생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엇은 켈로그 브랜드의 기초가 되었습니다.
2. 나이키
이 캠페인은 스포츠를 직업으로서 가진 젊은 층들, 그리고 스포츠 분야가 아니더라도 각자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젊은 층들을 타겟으로 선정합니다. 5포세대 등으로 불리면서 세상의 편견 속에서 살아가는 대한민국의 청춘들에게 나이키는 그들이 세상의 편견을 향해 ‘나의 목소리’를 외치는 삶을 제시합니다.
해당 CF에는 장면마다 전 한국축구 국가대표이자 해설위원인 이영표가 등장하여 ‘이건 시간낭비야’, ‘인생에 도움이 안돼’, ‘운동이 밥 먹여주나’, ‘세상이 그렇게 쉽게 변하지 않아’ 등 세상의 회의적인 시선들을 대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시선에도 스포츠에 최선을 다하며 노력하는 청춘들에게 마지막으로 이영표는 묻습니다. “그런데도 끝까지 하겠다는 거야?” 결국 최선을 다해 성취해내는 청춘들을 보며 이영표는 환한 미소를 내보이게 됩니다. ‘이영표’는 젊은 층에게 호감을 주면서도 동시에 현재 그들의 상황을 직접 겪어보아 이해해줄 수 있는 인물로서 나이키 ‘너를 외쳐봐’ 캠페인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촉매제’로서 등장한 것이지요. 광고영상이 끝나고 바로 나타나는 실제 청춘들이 목소리를 녹음하여 ‘소리를 낼 수 있는’ 플랫폼을 통해 이 캠페인은 높은 참여율을 이끌어 냈고 나이키에 대한 자유롭고 신선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높이는 데 큰 기여를 했다고 생각합니다. 이렇듯 나이키는 최근 젊은 소비자 층들의 ‘내 목소리를 내고 싶다’는 잠재욕구를 파악하고 그 욕구를 광고를 통해 직접적으로 심어줌으로서 간단한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의 목소리를 듣고자 한 것입니다.
참고
https://youtu.be/ONLW-q4S8Gg
https://ewhabrandcommunication.wordpress.com/2015/11/02/the-change-of-advertising-storytelling-of-global-sports-brand-nike-%EA%B8%80%EB%A1%9C%EB%B2%8C-%EC%8A%A4%ED%8F%AC%EC%B8%A0-%EB%B8%8C%EB%9E%9C%EB%93%9C-nike%EC%9D%98-%EA%B4%91%EA%B3%A0-%EC%8A%A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 커뮤니케이션 스포츠마케팅의 개념 스포츠마케팅 빅 스포츠이벤트 삼성의 스포츠마케팅 스포츠마케팅-효과
  • 켈로그(Kellogg), 제너럴모터스(GM)과 같은 큰 스폰서들이 경기 침체의 영향으로 스폰서 대열에서 이탈하여 곤란을 겪었기에 P&G에 이런 파격적인 제안을 할 수 밖에 없다고 얘기한다. 그러나 자신들 예산의 50% 정도를 스폰서피로 충당하는 구조에서, 고압적인 자세로 가만히 앉아서 편하게 돈벌이에만 열중해 왔다는 비난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현재의 방만해진 경영구조를 바로 잡는 뼈를 깎는 노력 없이 USOC가 제대로 예전과 같은 스폰서 계약을 할 수

  • 스토리텔링 사례조사 천호식품 산수유
  • 스토리텔링과 문화콘텐츠-스토리텔링 사례조사-목 차- 스토리텔링 사례조사 ①(멜론)- 스토리텔링 사례조사 ②(천호식품 산수유)- 출처스토리텔링 사례조사 ①(동영상) http://www.adic.co.kr/gate/video/show.hjsp?id=W1352144&type=T 스토리텔링의 사례를 찾는데, 듣고 있던 음악 어플이 스토리텔링의 사례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멜론을 스토리텔링의 사례로 조사하게 되었다. 온라인 음악 서비스인 ‘멜론’의 광고에서 과일 멜론에 이어폰을 꽂아 음악

  • 스토리텔링 사례조사 스토리텔링 사례 광고
  • 스토리가 있는 경우에 더욱 설득력이 높아진다. 발표를 통해서도 스토리텔링은 가장 효과적인 발표 방법으로 대두되어지고 있으며, 스토리텔러는 소통과 팀웍, 나만의 유일한 스토리를 찾아내는 것, 창의성과 경험, 표준어 사용 및 일반 문법에 대한 숙지를 갖춰야 한다.스토리텔링 사례광고스토리텔링 사례를 조사하라고 했을 때 나의 머릿속에 가장 먼저 떠오른 이야기가 있었다. 많은 광고와 캠페인 중에서도 독특하면서도 머릿속에 오래 남는 이

  • 스토리텔링 사례조사 과거의 게임 속의 스토리텔링
  • 스토리텔링 사례 조사과거의 게임 속의 스토리텔링이 과목을 선택하고 나서 스토리텔링이 얼마나 매력적인 것인지, 우리 삶에서 우리 눈에 띄지 않게 엄청난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인지에 대해서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토리텔링은 흔히 지나칠 만한 것들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하여, 뭔가 매체를 대하는 것에 있어서 다양한 접근을 할 수 있도록 생각의 범위를 넓혀주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조사한 것은 누구나 흔히 접하는 게임에 대한 이야기

  • 스토리텔링 사례조사 문화콘텐츠 속의 스토리텔링
  • 스토리텔링 사례 조사 목차1. 교육스토리텔링 사례1.1 ‘수업속의 스토리텔링‘1.2 ‘부수적 교육의 스토리텔링’2. 문화콘텐츠 속의 스토리텔링2,1 ‘낢이 사는 이야기’2.2 ‘아이유의 스물셋 뮤직비디오’2.3 ‘태양의 후예’3. 참고사이트1, 교육스토리텔링 사례1.1 ‘수업 속의 스토리텔링!‘요즘 눈에 띄는 것이 바로 ‘스토리 텔링 식 문제 집’이다. 스토리텔링식 문제집은 기존의 문제집과 는 달리 이야기속에서 문제점을 자연스럽게 찾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