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사례조사 스토리텔링 사례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STORY+TELLING’의 합성어로 해석하는 그대로 ‘이야기하다.’라는 의미를 지닌다. 즉 상대방에게 알리고자 하는 바를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로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행위이다. 기존의 스토리텔링이라고 한다면 문학, 영화, 교육학 등에서 활용되어진 방법이었지만, 현대에 이르러 일상생활에서 여러 가지로 유익하고 설득력 있는 수단으로 이용되어지고 있다. 하나의 브랜드는 왜 이런 브랜드를 만들게 되었는지, 어떤 목표를 가지고 있는지 등 하나의 이야기를 지니고 있다. 광고 등에서도 스토리가 있는 경우에 더욱 설득력이 높아진다. 발표를 통해서도 스토리텔링은 가장 효과적인 발표 방법으로 대두되어지고 있으며, 스토리텔러는 소통과 팀웍, 나만의 유일한 스토리를 찾아내는 것, 창의성과 경험, 표준어 사용 및 일반 문법에 대한 숙지를 갖춰야 한다.
스토리텔링 사례_광고
스토리텔링 사례를 조사하라고 했을 때 나의 머릿속에 가장 먼저 떠오른 이야기가 있었다. 많은 광고와 캠페인 중에서도 독특하면서도 머릿속에 오래 남는 이야기라 이번 사례로 선정하게 되었다.
1) 일본 자살방지 광고[1]
2005년 일본 광고협회 브론즈 상을 수상한 H&I주식회사의 광고이다. 이 광고는 “인생의 멋진 일은, 대부분 후반부에 일어난다.”라는 강력한 메시지를 담고 있었다. 그 주인공이 ‘학생’인 것으로 보아 주 타겟을 ‘학생’으로 설정한 것 같았다. 이미 10년도 넘은 광고이지만 이 작품은 현대에도 대두될 만큼 큰 의미를 담고 있었다.
- 줄거리
여학생이 옥상에서 책을 읽고 있다. 책은 우리가 알고 있는 신데렐라, 개구리왕자, 미운오리새끼 등 다양하다. 하지만 초반부만 읽고 ‘끝’을 외치며 여학생은 책을 덮는다. 쌓아둔 책을 읽은 여학생은 하늘을 바라보다 옥상 난간에 일어선다. 뒤에서는 신데렐라와 개구리가 된 왕자, 오리가 그녀를 보며 아직 이야기는 끝나지 않았다며 말린다. 실내화가 바닥으로 떨어진 여학생은 가지고 왔던 책들을 힘겹게 들어올리며 옥상을 내려가면서 이야기가 마무리된다.
기본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이야기들을 말하며 불행의 연속이여도 끝에서는 행복해지는 것을 이야기하고 있다. 인생의 후반부에서 나타나는 멋진 일을 위해 지금 삶을 포기하지 말라는 의미를 가진 이야기가 진행되어진다.
자살방지 광고
- 신데렐라, 이 느려터진 것!
- 네, 어머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았습니다 지루 하지않은 그런 레포트였습니다
  • dugh***
    (2020.02.17 17:33:45)
회원 추천자료
  • 스토리텔링 사례조사 아이폰 광고
  • 스토리텔링 사례조사 스토리텔링이란?스토리텔링은 이야기 말하기, 쓰기, 만들기의 여러 과정을 포괄하면서 더불어 우리 시대에 달라진 이야기 방식을 표현하는 말이다. 이런 점에서 스토리텔링은 ‘이야기를 만드는 총체적인 행위’라고 할 것이다.스토리텔링은 광고 속에서 나타날 수 있다. 기존에는 자사 상품이 최고라는 것을 입증하기 위해 이런저런 정보를 쏟아내기 위해 바빴으나, 최근 광고의 형태가 바뀌면서 이야기를 활용해 환상과 이미

  • 스토리텔링 사례조사 애플 광고
  • 스토리텔링 사례1. 애플 광고오래된 물건을 정리하던 중 손녀는 우연히 할머니의 육성녹음과 노래가 담긴 레코드판을 발견하게 된다. 레코드에는 할머니가 참전을 위해 함께하지 못하는 할아버지에 대한 그리움의 메시지가 담겨있고 진심이 담긴 블루지 노래가 녹음 되어 있다. 손녀는 아날로그 음원을 ‘맥북’으로 옮기고 편곡하고 ‘아이폰’으로 음악을 들으며 할머니의 감성을 이해하려 한다.늦은 밤 tv를 보다 잠든 할머니 곁에 같이 잠들어

  • 스토리텔링과 문화콘텐츠 사례조사 태국 타이생명보험광고 이름 없는 영웅 편
  • 스토리텔링과 문화콘텐츠 사례조사1. 태국타이생명보험 광고 (이름없는 영웅편)태국의 생명보험 광고로 처음에 이 광고를 보았을 때 ‘무엇에 관한 것인가’라는 궁금증을 유발하였고 광고의 내용을 보면 한 남자가 길을 가는 동안에 일어나는 일들을 보여주는데 이는 지루하고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도 작은 실천하나로 누군가에게 큰 희망과 행복을 줄 수 있다라는 내용을 가진 광고로 스토리텔링 기법을 사용한 기억에 많이 남는 광고였다.참고: ht

  • 스토리텔링 사례조사 천호식품 산수유
  • 스토리텔링과 문화콘텐츠-스토리텔링 사례조사-목 차- 스토리텔링 사례조사 ①(멜론)- 스토리텔링 사례조사 ②(천호식품 산수유)- 출처스토리텔링 사례조사 ①(동영상) http://www.adic.co.kr/gate/video/show.hjsp?id=W1352144&type=T 스토리텔링의 사례를 찾는데, 듣고 있던 음악 어플이 스토리텔링의 사례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멜론을 스토리텔링의 사례로 조사하게 되었다. 온라인 음악 서비스인 ‘멜론’의 광고에서 과일 멜론에 이어폰을 꽂아 음악

  • 스토리텔링 사례조사 T로밍 카드 광고
  • 스토리텔링 사례 조사 T로밍 카드 광고제가 조사한 스토텔링은 T로밍 광고인데요.배우 손호준이 나오는 광고로 해외여행 갈 때 편하게 쓸수있는 로밍 카드를 광고 하는 것인데 첫 번째 로 손호준의 여자친구가 이탈리아로 친구들과 여행을 가는데 이탈리아에 잘생긴 남자가 많아 걱정이된 손호준이 여자친구를 위해 해외에서도 연락을 할수있는 T로밍 카드를 선물해주는 내용인데 손호준의 재미있는 연기와 광고를 보는 소비자들의 공감을 쉽게 얻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