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시간을 달리는 소녀를게임화로전환스토리텔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시간을 달리는 소녀’는 만화보다 소설로 먼저 세상에 나왔다. 소설로 시작하였기에 구성력과 디테일이 잘 나와 있으므로 그것을 토대로한 만화 또한 잘 만들어질 수 있었다. ‘시간을 달리는 소녀’라는 작품은 타임리프라는 현 세상에서는 일어날 수 없는 신비한 능력을 스토리에 첨가하여 재미와 호기심을 자아냈다. 누구나 “나도 타임리프를 사용하고 싶다” 라는 생각을 할 것이다. 그러한 타임리프라는 기능을 나의 스토리텔링에 다루고 싶었고, 이 이야기의 결말을 바꾸고 싶어서 ‘시간을 달리는 소녀’를 선택하게 되었다.
2. 매체를 선택한 이유, 즉 기획의도
= 게임이라는 매체를 선택한 이유는 보다 쉽고 재밌게 스토리를 이해할 수 있고 소설이나 만화로는 체험 할 수 없는 신비한 능력인 타임리프를 게임에서 자신의 선택에 따라 사용할 수 있게 제작하여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싶었다.
3. 주요 캐릭터(등장인물) 설정
코노 마코토 - 주인공. 시간을 넘나드는 타임리프라는 능력을 얻게 된다. 그녀의 타임리프기능과 선택으로 게임을 전개시키고 활발하고 생각보다 행동이 먼저 앞서는 성격.
마이야 치야키 - 타임리프를 알고 있고 미래에서 왔으며 어떤 그림을 보러 과거로 온다. 게임의 변화를 줄 수 있는 중요한 인물. 마코토를 연모함. 약간 껄렁껄렁 하지만 마음 착한 녀석이다.
츠다 코스케 - 마코토와 치아키의 둘도 없는 친구이며 같이 야구를 즐긴다. 공부도 잘한다.
마지이모 - 마코토의 이모. 뭔가 다 알고 있는 듯한 말투가 궁금하게 만든다. 게임에서 도우미 역할로 마코토, 치야키, 코스케에게 여러 가지 조언을 해준다.
*MMORPG 유형의 게임으로써 등장인물은 많을 것이다. 공격할 수 있는 캐릭터로써 선생님, 마코토의 동생, 타카세, 카호, 유리를 등장 시킬 것이며 그 외에 동네 사람들도 공격대상이 될 수가 있다.
4. 원작과의 이야기 변용 과정
= MMORPG 유형의 게임으로 제작할 것이다. 즉 다중접속 역할수행 게임으로써 수십 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인터넷을 통해 모두 같은 가상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롤플레잉 게임의 일종이다. 예로 리니지, 메이플 스토리 등등이 있다. 스토리의 주가 되는 ‘타임리프’라는 능력으로는 ‘시간을 넘나드는 것’이며 다른 플레이어와 대련/전, 캐릭터들을 공격하여 미션을 수행하고 스토리를 전개시킬 것이다. 플레이어는 게임 초반에 마코토라는 캐릭터로 시작하지만, 후반쯤에 치야키, 코스케중 에서도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다. ‘타임리프’능력을 적절히 사용해야지만이 미션을 수행할 수 있고 결말을 개인의 취향에 따라 구성할 수 있다.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서 자신이 선택한 캐릭터의 팔등에 50이라는 숫자가 새겨지며 이는 ‘사용가능 횟수’를 의미한다. 대련/전 및 수련 또는 맵(MAP)에서 사용 시마다 1개씩 소모되며 50개가 모두 소모될시 현실시간 (24시간)마다 10개씩 충전된다. 캐시로 하루에 타임리프 10개와 그 밖에 아이템 구입가능.
레스렉시온은 ‘타임 리프 시간의 균열 공간’ 이다. 타임 리프를 사용 시마다 지나쳤던 ‘시간의 균열’ 을 개방하며 현실 세계와 맞바꾼다. 발동시 자신을 포함 전방에 사람이 있다면 그들 또한 모두 ‘시간의 균열’로 들어가게 된다. ‘시간의 균열’ 에 지면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공간의 규모는 가늠할 수 없으며, 그곳 안에서는 상대방의 공격을 시간을 ‘멈추어’ 회피할 수 있으며, 자신의 무기인 ‘시간’을 형상화 시켜 여러 가지 무기를 생성할 수 있다. 자신의 팔에 새겨진 50 이란 숫자중 5개를 소모해야 ‘시간의 균열’을 열 수 있다.
5. 스토리 전체의 개략적인 시놉시스
= 어느 날, 학교의 빈 과학 교실에서 우연히 얻게 된 능력 ‘타임리프’ 그 능력은 ‘시간을 뛰어넘는 것’ 이 능력을 사용함으로서 붙어진 이름 ‘시간을 달리는 소녀’. 마코토는 타임리프에 대해서 알지 못한다. 그녀의 유일한 후원자 마지이모, 이모의 조언에 따라서 타임리프에 대해서 배우고 사용에 익숙해 지게 된다. 중학생 때부터 그녀와 함께 단짝으로 지낸 치야키와 코스케, 서로에게 ‘타임리프’의 능력이 있다는 걸 모른다. 치야키와 코스케는 마코토에게 마음이 있다. 마코토는 마음의 갈피를 잡지 못한다. 하지만 이들의 사랑이 이루어지기에는 장애물이 많다. 치야키를 좋아하는 유리와 코스케를 좋아하는 카호... 이 이야기의 결말은 누구도 알 수 없다. 자신의 능력인 ‘타임리프’를 적절히 사용할 줄 알아야하며, 탁원한 상황 판단력이야 말로 자신이 원하는 결말로 끝을 맺을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학] 귀의 구조와 청취 작용에 대한 조사 -귀의 구조와 청취 작용을 활용하는 사운드 디자이너
  • 게임 남았기 때문에 그래서 그 경우의 수를 다 녹음을 했어요. 성우가 ‘동방의 작은 나라 대한민국이 드디어 해냈습니다. ’ 하는데 진짜 울컥하더라구요. 여러분들은 못 봤겠지만 저는 화면으로 그리고 감정으로 저희 나라가 우승을 한거에요. 광고 한편이 사람들 마음을 이렇게 크게 움직일 수 있구나 라고 한번 더 느꼈던 순간이었어요. 질문 : 소리를 제거하는 기법은 어떤 효과를 기대하고 사용하시는 건가요?대답 : 긴장감? 사람을 집중하게 하

  • 에듀테인먼트 게임 사례 분석
  • 게임 및 인터랙션게임1:기본조작을 배우는 듀토리얼 게임(이동, 점프, 공격) 게임2:액션 게임(순발력 게임)게임3-1:치카치카 노래에 맞춘 댄스 게임게임3-2:과일별 미각의 특성에 맞게 동작을 표시하는 게임게임4:콜라장군을 잡는 두더지 게임 게임5:액션 게임(펜싱 게임)제 1 막번호/시간장면인터랙션1/00:40스탠드가 켜져 있는 주인공의 방이 펼쳐진다.2/00:50침대 위에 주인공과 주인공의 동생이 누워있고, 곁에 주인공의 엄마가 읽어주던 동화책

  • 독후감 모음집(A+,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시간에 경제적 부흥을 이루어 냈다. 현재 위기도 저성장 등 경제적 침체, 저출산 및 고령화로 생산인구 감소, 부동산 폭등 후 폭락 등이다.게다가 우리나라는 군사적으로 남북이 대치하고 있고, 강대국의 이해관계에 따라 휘둘리고 있으며, 또한 내부적으로도 계층별 지역별 세대별 갈등이 심화하고 있다. 일본위기를 모델로 삼아 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야 한다고 생각한다.첫째, 우리나라는 일본의 경제성장과 침체과정을 유사하게 답습하고 있다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게임이든 장르를 불문하고 이겨서 얻는 것에 비해 이기는 것을 더 중점에 두기도 한다. 여기서 얻었던 최고의 교훈 2가지는 ‘생각의 전환’ 과 ‘승부욕을 줄이자’이다.여태까지는 어쩌면 나도 모르게 사람들에게 점수를 매겼는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마음이 맞지 않는 사람은 존재할 수밖에 없다. 나는 그 차이와 사실을 인정하고 고루고루 친해지도록 노력하겠다.또한, 승부욕에 심취해서 정작 중요한 것을 놓치고 있는지 다시 한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게임이든 장르를 불문하고 이겨서 얻는 것에 비해 이기는 것을 더 중점에 두기도 한다. 여기서 얻었던 최고의 교훈 2가지는 ‘생각의 전환’ 과 ‘승부욕을 줄이자’이다.여태까지는 어쩌면 나도 모르게 사람들에게 점수를 매겼는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마음이 맞지 않는 사람은 존재할 수밖에 없다. 나는 그 차이와 사실을 인정하고 고루고루 친해지도록 노력하겠다.또한, 승부욕에 심취해서 정작 중요한 것을 놓치고 있는지 다시 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