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 속의 중국 자동차 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중국! 지난 2월 월간 기준으로 처음 미국을 제치고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으로 부상!
중국은 지난달 신차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4% 줄어든 73만5천500대를 기록한 반면, 미국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7.1% 줄어든 65만7천대에 머물러 중국이 처음으로 세계 1위 판매량을 기록했다.
중국의 신차 판매량은 지난 1999년부터 연평균 10% 이상 증가하면서 지난 2006년 일본을 제치고 세계 2위의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지난해에는 신차 판매량이 1천만 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됐으나, 금융 위기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6.7% 증가한 938만대를 기록했다.
이는 중국 정부가 취득세율을 낮추고 농민들이 소형차를 구입할 경우, 보조금을 지급하는 등 자동차 소비를 늘리는 정책을 쓰고 있어 소형차 중심으로 자동차 판매가 회복되고 있는 반면, 미국은 자동차 시장이 위축되면서 연간 판매량도 크게 떨어질 것으로 예상돼 올 연간 판매대수에서도 중국이 미국을 제치고 세계 최대 판매량을 기록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망 된다. [출처 - http://ask.nate.com/qna/view.html?n=8896485]
중국을 잡아야 세계를 잡는다!
한국자동차공업협회 자료에 따르면 중국은 경제성장으로 인한 소득증가로 자동차 시장이 매년 20% 가까운 성장을 해온 것으로 나타났다. 협회는 특히 중국시장이 양적 팽창뿐만 아니라 질적인 성장도 하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승용차 판매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판매의 55%가 민간수요다. 또 소비자의 관심도 소형차에서 중대형차로 옮겨가고 있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중국시장은 세계 자동차 제조사의 격전장으로 떠올랐다. GM, 폭스바겐, 도요타, 혼다 등이 중국현지에 공장을 건설해 무한경쟁을 벌이고 있다. GM대우차 릭 라일리 아시아태평양지역 본부장은 “GM을 비롯해 세계 자동차 회사의 흥망이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에 달려 있다고”고 말했을 정도다.
[출처 - 문화일보(경제)]
<중국 자동차 산업의 역사>
▣ 1953년 : 중국 최초 자동차회사 설립
- 중국제일자동차집단공사(FAW;First Auto Work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 글로벌 브랜드가 되기 위한 마케팅 전략
  • 속에 현대자동차도 하이브리드카에 집중하는 것은 물론, 보다 친환경적인 전기차 모델 i10 EV를 선보이는 등 발 빠른 대응을 하고 있다. 한편으로 각 기업은 자기회사 제품의 특색을 나타내기 위하여 제품차별화에 근거한 격렬한 경쟁을 전개하고 있다. 경쟁적으로 각기 개성적 스타일링을 연출하는 동시에 품질 성능의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이다. 최근 도요타가 본격적으로 한국 상륙에 나서면서 내수점유율 80%인 국내시장에서도 더욱 많은

  • [해외지역연구] 한국기업의 인도 자동차 시장 진출 전략 분석
  • 시장에 늦게 입성한 불이익을 극복하고 3년만에 시장점유율 3위에 올랐다. 현재는 2위가 됐다. 세계 굴지의 자동차 메이커들이 시장쟁탈전을 벌이는 인도와 중국에서 한국 차들이 급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단순히 싼 맛 때문이 아니다. 현지인들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공급하고 철저한 애프터서비스로 기술 및 가격경쟁력을 인정받은 차들이다. 인도 현대 양승석 법인장은 아토스가 한국에 있었으면 단종 됐을 것이라며 인도 시장이 클 것으로 보고

  • [국제경영] 폭스바겐의 중국시장 진출 실패사례
  • 중국측 : 생산기술 습득을 위한 수단엔지니어 부족으로 인한 문제 발생기술 이전 및 품질 향상에 걸림돌로 작용중국내 지적 재산권이 보호되지 않음기업의 기술, 정보가 파트너를 통해 유출될 위험성중국 정부의 규제와 자의적인 정책 운영합작 파트너에게 의존해야 하는 종속적인 상황 발생폭스바겐 중국진출의 배경과 동기세계자동차시장의 성장 속도 둔화선진국 자동차 시장의 정체현상새로운 시장 개척 필요성 대두경쟁자에 비해 늦은 아

  • [국제전략] 인도 TATA Motors 의 M&A 전략
  • 속 모델로 지난 달 출시한 XF세단을 궤도에 올려놓는 것이다. BMW 5 시리즈의 경쟁 모델로 개발된 이 모델의 가격은 5만~6만2000달러이다. 다행히 자동차 웹 사이트인 에드먼즈닷컴(Edmunds.com)은 XF에 대한 긍정적인 리뷰를 실었다.  TATA 가 인도의 자동차 메이커에서 세계적 메이커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이런 시련은 불가피하다. 어떻게 보면 TATA 는 세계 럭셔리카 시장에서 지식과 전문기술을 축적할 절호의 기회를 맞이했다고도 볼 수 있다. 스티븐 포프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4) 세계시장 속 현대차나. 현대차의 미국시장 진출 배경1) 미국자동차시장 현황2) 미국시장 직접투자배경 및 중요성A. 직접투자배경B. 중요성3) 미국시장의 환경 분석 A. 경제적 환경 분석B. 사회 문화적 환경 분석C. 정치적 환경 분석다. 현대차의 미국시장 진입전략 및 현지화 마케팅 전략1) 초기진출전략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SWOT 분석D. 4P 전략E. 결과2) 중기진출전략(2002~2007)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경쟁사 분석D.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