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철학 학생 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수많은 시민들은 마라톤, 만보걷기운동에 참가하여 달리기를 즐긴다. 스포츠 용품과 의상판매는 수백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 헬스클럽, 에어로빅 센터, 테니스장, 수영장, 골프장과 같은 스포츠시설들은 건강을 찾아 스포츠를 즐기려는 사람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삶의 질이란 장수하고 건강한 삶을 의미한다. 신체가 어떻게 활동에 반응하여 작용하는가의 지식은 물론, 운동은 참가자들에게 영향을 주었다. 이러한 요인들은 체력과 전반적인 삶의 질을 높이는 활동의 중요성을 재 강조한다.
2. 사회의 어떤 집단이 아직도 체력운동 열기에 가담하고 있지 않은가?
정규적으로 운동하는 인구가 50% 미만이기 때문에 체육지도자의 미래는 밝다고 볼 수 있다. 비활동적인 사람들은 대게 기술부족, 경제적 능력부족, 노년층, 아동들로 분포되고 있다.
전형적으로, 학교운동부와 시나 기업 레크레이션 연맹은 기술이 숙련된 참가자나 최소한
중급정도의 사람들을 유치하려고 한다. 테니스, 골프, 수영의 비용 때문에 이런 스포츠는
자주 상류층이 행하는 스포츠로 분류되어 왔다.
3. 체육과 스포츠는 운동경기, 여가, 놀이, 레크리에이션, 건강, 그리고 무용과 어떻게 관련되는가?
스포츠에는 참가자의 목적이나 기대되는 성과에 따라서 운동, 놀이, 게임, 여가, 레크리에이션이 포함될 수 있다. 대개 스포츠는 경기자들에 의해서 결과가 예측될 수 있는 시합을 말한다. 체육은 환경에 따라 운동, 놀이, 그리고 게임의 의미를 포함하며, 그것은 조직적이거나 자발적일수 있고, 경쟁적이거나 비경쟁적일 수도 있으며, 필수적이거나 선택적일 수도 있다. 몸과 마음 및 정신의 건강함이 진정한 의미의 건강이다. 삶의 질적 향상에 기여하는 건강지식의 예는 질병조종, 환경보호, 금연과 알콜 및 마약복용의 금지, 건강정신 증진과 적절한 영양, 그리고 체력유지 등이다. 분명히, 건강과 체육의 관심분야에는 중복되는 것이 있다. 학교, 기업, 지역사회, 그리고 가족들은 여가교육의 책임감을 인식하면서 체력과 즐거움의 활동을 증대하여 제공한다. 신체활동과 행위예술과 같은 다양한 무용은 발레, 에어로빅무용, 볼룸무용, 민속무용, 크로깅, 재즈무용, 현대무용, 스퀘어댄스, 그리고 탭을 포함한다.
4. 체육과 스포츠의 목표는 교육의 목표와 어떻게 관련되는가?
신체활동은 인지적 발달을 도모할 수 있다. 읽기, 셈하기, 말힉의 성취와 다른 학과들은 어떤 신체활동의 참가를 통해서 증진될 수 있지만, 이런 분야의 내용들이 활동으로 구체화 될 수도 있다. 공부나 일에서 생기는 정신적 피로는 운동을 통해서 감소될 수 있으므로 후에 나타나는 결과는 더욱 생산적일 수 있다. 스트레스는 인지적 과정을 방해할 수 있으나, 신체활동은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5. 체육과 스포츠의 인지적 영역 안에 어떤 유형의 지식이 중요시 되는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배드민턴 교수학습지도안(연구수업,특별장학)
  • 체육과 교육과정의 배경과 방향1. 체육과 교육과정 개정의 배경가. 체육과에 대한 외적 변화의 요구(국가사회적 요구 사항)1) 학생의 체력 저하 및 건강 문제 증가2) 주 5일제 수업 도입에 따른 여가 교육 필요성 증대⇒ 체육교육의 역할 강화 필요나. 체육교육계 내적 변화의 요구1) 학교교육 내에서 교과서로의 위상 개선 필요성․학교교육의 목적 달성을 위해 공헌한 체육교과의 역할 재조명․체육 수업 내용이 학교교육 철학이나 방향에 잘 부

  • [자원봉사] 특수체육
  •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특수 체육의 개념1) 특수체육의 정의2) 특수체육의 목적2. 특수체육 지도의 실제1) 각 장애인별 지도전략① 지적장애② 학습장애③ 정서장애④ 청각장애⑤ 시각장애2) 특수 체육 현 실태 및 문제점3) 대학생들의 자원봉사 현황 및 특수체육에 대한 의견3. 해결방안Ⅲ. 결론Ⅳ. 참고문헌특 수 체 육Ⅰ. 서론장애인체육은 장애인에게 신체 및 정신적 장애를 극복하고 자신감을 성취할 수 있는 유용한 수단이며, 비장애

  • [행정] 장학행정
  • 체육장려, 휴양과 위안 및 오락 편의시설 제공, 협동조합시설 등이 포함된다. 목차 장학행정1. 장학의 개념2. 장학의 기능 3. 장학의 발달 4. 장학의 유형(1) 행정조직상의 장학유형(중앙장학, 지방장학, 학교장학)(2) 장학방법상의 장학유형(임상장학, 동료장학, 자기장학)5. 장학담당자의 역할6. 장학행정의 문제점과 과제교육인사행정1. 교육인사행정의 개념2. 교육인사행정의 기능과 운영3. 교육직원수요계획의 실행(1)모집 (2)선발 (3)임용4.

  • [체육] 무도철학 논문
  • 학생의 의식조사를 통한활성화 연구방안` 우리가 결국 선택한 논문 이였다.이글을 읽으면서 우리는 처음 의도 한바와 다르게 생각해볼게 많은 내용이 이었다. 먼저 서론에서 언급한 현 유도의 문제 내용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1.유아체육의 부족2.유도의 레크레이션적인 부분의 비활성화3.엘리트선수 위주의 유도4.유도의 정신약화 지나친 경기치중으로 인한 유도의 기본사상 배제5.유도서적의 변역본과 보급부족6.운동을 하지 않는 철학자들의

  • 한국 체육교육의 변화와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체육을 3개 영역으로 구분을 하였지만 실제의 내용에는 변화가 없이 실기활동은 심동적 영역에 이론과 보건은 인지적 영역에 포함시키는 것에 그쳤다. 비합리적인 교육과정체계 때문에 학생들의 체격은 커졌지만 체력은 저하되는 기현상을 초래하였다. 2. 한국 체육교육의 문제점① 체육은 전인교육을 위한 목적 교과인가 아니면 체제 유지를 위한 수단교과인가에 대한 철학의 부재 와 연구검토의 부실② 체육에서는 과연 무엇을 얼마만큼 가르쳐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