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악기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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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처음 중국 문화에 대해 레포트를 써야 된다고 생각했을 때 나는 많은 것을 떠올렸다. 소림사, 무술, 음식 등등.. 하지만 내가 레포트를 쓴다고 마음을 먹었을 때 내가 처음에 생각했던 것들은 이미 다른 학생들이 다 조사를 한 뒤였고 내가 똑같은 주제로 조사하게 되면 독창성이 떨어지기에 어떠한 것을 조사할까 생각을 해보았다. 그러던 중 평소에 내가 중국 영화를 볼 때 중국악기(해금 등등..)에 대하여 관심을 보였다는 것을 기억하고 중국 악기에 대해 알아보기 위하여 이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다.
본론
1.중국의 전통악기
(1) 얼후(二胡):이호
이 악기(좌측 위)는 얼후라고 이동민족의 악기 중에서 중국악기로 수용된 악기이다. 얼후는 조그만 통에 기둥을 세우고 두 줄을 메우고, 두 줄 사이에 활을 걸쳐놓고 활로 줄을 문질러서 소리낸다. 이 악기는 중국인들이 오랑캐라고 부르던 몽고족의 악기였는데, 원래 말 위에서도 연주하기 편리하도록 두 줄 사이에 활을 끼워 넣었다고 한다.
처음 얼후를 봤을 때 해금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자세히 보면 약간 다른 것을 느낄 수 있다.(좌측 아래가 해금)
해금과 얼후의얼후와 해금의 큰 차이는 현의 재료와 연주법에 있다. 해금은 현이 실로 되어있고 얼후는 현이 쇠로 되어 있다. 해금은 현을 눌러서 탄성을 이용하여 음역을 만들고 얼후는 가볍게 운지만으로 음역을 만든다고 한다. (개량되었기 때문에..)
(2) 금(琴)
이 악기는 중국에서 가장 오랜 고유악기로는 금(琴)이라고 한다. 중국인의 금에 대한 애착은 이만 저만이 아니다. 그들은 금을 조상과의 영적인 대화나 하늘과 인간의 조화를 나타내는 것이라고도 하고 또한 금을 인격 수양의 중요한 도구로 생각했다. 금의 길이가 3자6치5푼으로 되어 있는 것은 일년 365일을 나타내는 것이고, 바닥쪽에 소리가 나오는 큰 구멍이 두개 있는데 이 구멍이 8치이다. 중국인들이 금에 대한 애착을 가지고 있는 만큼 내가 본 영화 중에서 가장 많이 나온 악기는 역시 금이었고, 그다음으로 해금, 비파 등이었다.
(3) 향비파와 당비파
향비파(좌측 위)란 오현에 직경이고, 당비파는 사현에 곡경이라는 점이 다르다. 삼국사기에 "향비파는 당나라제도와 대동소이하며, 신라에서 비롯하였으나 누가 만들었는지는 알수 없다."라고 적고있다. 향비파는 삼현 삼죽에 속하는 우리의 전통 현악기이다.
향비파는 오현비파가 전래된 후 거문고의 연주법을 수용하여 신라에서 새롭게 만든 악기이다. 향비파는 고려를 거쳐 조선시대까지 노래와 춤의 반주에 사용되었다. 1930년대까지 이왕직 아악부에서 연주되었으나, 아깝게도 실전되었으며 1988년 주의 수를 31개로 늘려 음역을 확대하였고, 전통곡뿐만 아니라 창작음악에 연주할 수 있도록 복원 개량하며 전통악곡뿐만 아니라 창작음악에 연주할 수 있도록 복원 개량하여 현재 사용하고 있다.
당비파란 네 줄에 굽은 목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비파라고 부른다. <석명>과 <풍속통의>에 의하면 비파는 본래 북쪽 오랑캐 지역에서 말위에 앉아 연주하던 것으로, 손으로 연주할 때의 동작을 본따 이를 삼았다. 즉, 손을 밖으로 내미는 것은 비라고 하고, 안으로 끌어 당기는 것을 파라 하는데서 비파라고 이름을 하였고, 이는 본래 중국의 악기가 아니며, 서역으로부터 중국에 전해진 악기이다.
비파 역시 영화에서 많이 보던 것인데 옆으로 놓으면 마치 기타와 같이 생긴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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