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콘텐츠와 집단지성 GNU운동과 트위터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뉴미디어 콘텐츠와 집단지성
: GNU운동과 트위터 사례
I. 서론
II. 레비의 집단지성 개념과 논의
1. 집단지능과 집단지성
2. 집단지성의 특징
1) 지식공간으로서의 집단지성
2) 집단지성과 분자정치
3) 집단지성의 역사적 사례와 참여주체
3. 집단지성의 사례 분석
1) GNU운동
2) 트위터
3) 집단지성 문제점
(ex. 집단 파시즘, 대중추수주의)
III. 결론
뉴미디어 콘텐츠와 집단지성 : GNU운동과 트위터 사례
서론 집단지성 지식공간 분자정치 역사적 사례 GNU운동 트위터 사례 문제점 결론
집단지성이란?
서론 집단지성 지식공간 분자정치 역사적 사례 GNU운동 트위터 사례 문제점 결론
서론 집단지성 지식공간 분자정치 역사적 사례 GNU운동 트위터 사례 문제점 결론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
서론 집단지성 지식공간 분자정치 역사적 사례 GNU운동 트위터 사례 문제점 결론
집단의 힘!
VS
서론 집단지성 지식공간 분자정치 역사적 사례 GNU운동 트위터 사례 문제점 결론
피에르 레비
『집단지성- 사이버 공간의 인류학을 위하여』
“우리 눈앞에 다가온
네 번째 공간(지식의 공간)에서
어떤 집단지성의 모습을
만들어나가야 하는가”
서론 집단지성 지식공간 분자정치 역사적 사례 GNU운동 트위터 사례 문제점 결론
집단지성 vs 집단지능
지능 : 지식과 기술을 활용하는 능력
지성 : 새로운 인식을 열어가는 능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혁신과뉴스스토리텔링 공통) 기존 매스미디어를 우회해서 SNS를 통해 대중들에게 직접 전파된 소셜뉴스의 사례 한 건을 적시하고
  • 사례의 의미1) 사용자에 의해 통제되는 민주적인 뉴스주지하다시피 미디어의 미래는 사회적 관계망, 즉 소셜에 있다. 소셜미디어는 지식과 정보의 민주화를 지원하며 사람들을 콘텐츠 소비자에서 콘텐츠 생산자로 변화시킨다. 커뮤니케이션 환경의 일부가 된 뉴스, 오픈소스 운동에서 시작된 위키백과, 가디언의 오픈 플랫폼, 트위터의 정보군중은 새로운 정보 생태계에서 권력의 이동을 보여준다. 새로운 정보생태계의 주인은 사용자이다.즉, 소셜

  • [디지털미디어] 소셜네트워크 트위터(twitter)
  • 트위터는 소통이다.1.서론(트위터의 성장)트위터란 무엇인가?2.본론(SNS내에서 트위터 특성 및 문화현상 연구)SNS의 특성트위터만의 특성-단순함, 즉시성, 확장성 -트위터와 페이스북-트위터와 블로그트위터=소통-친목도모: 개인 간의 일상&소식 전달, 취미공유, 오프라인 모임 -정보공유: 지식&정보&사실공유-토론과 여론형성: 여론조사, 언론활동, 각종 이슈에 대한 토론,-다양한 홍보활동: 정치활동, 연예활동, 기업의 마케팅, 기부활동-집단협

  • [커뮤니케이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탄생과 매력, 그 미래에 대한 연구
  • 콘텐츠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웹 2.0 세상에서는 사람들끼리 직접 묻고, 답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평가하고, 감사하고, 비판한다. 우리는 소통성이 곧 성공으로 이어지는 세상을 이미 목격하고 있다. 네이버 ‘지식인’은 대표적인 웹2.0 서비스 사례로, 오직 사용자들 간의 소통 기능에 포커스를 맞추었고 결과적으로 대성공을 거두었다. 카페는 한국 집단 지성의 대명사가 되었으며, 다음 아고라의 경우 한국의 거대한 온라인 여론 수렴의

  • [뉴미디어컨텐츠] 포스트 벤처시대, 1인 창조 기업에 대한 사례분석
  • 콘텐츠진흥원,「콘텐츠 1인 창조기업」 육성전략 >2. 문화체육관광부1) 2009년 보도자료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3월 23일 미래기획위원회 제4회 전체회의에서 보고된 ‘중산층 키우기 휴먼뉴딜’의 후속대책의 일환으로 ‘콘텐츠 분야 1인 창조기업’ 육성에 나선다. 문화부는 개인의 창의성과 감성을 기반으로 하는 콘텐츠 분야가 1인 창조기업 특성에 부합하고 실제 다양한 성공사례가 나오고 있는 점을 고려하여, 본격적

  • [신문방송] 뉴미디어와 여론형성
  • 사례1.도가니법2.강호동Ⅳ. 결론뉴미디어를통한 여론형성의 역기능과 순기능사례1사례1 여론형성과정2011.09영화개봉사례1 여론형성과정광주인화학교 사건 서명 운동사례1 여론형성과정SNS를 통한 여론형성사례1 여론형성과정SNS를 통한 여론형성① 의 트위터는 하루 2,000명 꼴로 팔로워 수가 증가하며 영화 SNS 사상 최단기간, 최고의 반응② 도가니의 트위터 언급 빈도는 기자 시사회(9월5일) 이후 조금씩 늘더니 개봉 직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