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혁신과뉴스스토리텔링 공통) 기존 매스미디어를 우회해서 SNS를 통해 대중들에게 직접 전파된 소셜뉴스의 사례 한 건을 적시하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15 / 2018.09.15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미디어혁신과뉴스스토리텔링
공통 기존 매스미디어를 우회해서 SNS를 통해 대중들에게 직접 전파된 소셜뉴스의 사례 한 건을 적시하고, 그 의미와 효과에 대해 약술하세요. 소셜뉴스 사례는 강의 내용에서 선택할 수 있고, 강의 내용 외의 사례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참고문헌>
- 소셜미디어 시대, 보고 듣고 뉴스하라, pp.263~269, pp.156~175
- 소셜로 정치하라, pp.32~36, pp.45~51, pp.81~120, pp.129~135, pp.217~224
하고 싶은 말
(미디어혁신과뉴스스토리텔링 공통) 기존 매스미디어를 우회해서 SNS를 통해 대중들에게 직접 전파된 소셜뉴스의 사례 한 건을 적시하고, 그 의미와 효과에 대해 약술하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소셜뉴스란

2. 기존 매스미디어를 우회해서 SNS를 통해 대중들에게 직접 전파된 소셜뉴스의 사례
1) 트위터로 보도한 사례 - 허드슨강에 비행기 추락사고
2) 티엠지닷컴(TMZ.com) 인터넷사이트로 보도한 사례 - 마이클 잭슨의 죽음
3) 휴대폰 단문 서비스와 연동된 트위터로 보도한 사례 - 쓰촨성 지진
4) 인터넷 뉴스로 보도한 사례- 삼성그룹 이건희 회장의 성매매 의혹

3. SNS를 통해 대중들에게 직접 전파된 소셜뉴스의 사례의 의미
1) 사용자에 의해 통제되는 민주적인 뉴스
2) 민주화
3) 소통
4) 계층적 참여
5) 유통과정의 민주화

4. SNS를 통해 대중들에게 직접 전파된 소셜뉴스의 사례의 효과
1) 뉴스에 기여하는 점
2) 소통
3) 사회적 커뮤니케이션 촉매
4) 연결과 공유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오늘날 인류는 유례가 없을 정도로 역사상 표현능력이 가장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는 시대에 살 고 있다. 과거 어느 때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더 많은 사람들과 더 많은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또한 그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도구 역시 획기적인 변화가 일어났다. 이러한 변화는 영구적일 것 같은 소비자의 정체성을 아무추어 생산자로 변화시켰다. 또한 뉴미디어 기술들은 동일한 콘텐츠가 다양한 채널로 유통되고 또 수용되는 시점에 다양한 변형의 형태을 가능하게 했다. 이러한 디지털화는 미디어의 경계를 허물며 미디어 컨버전스의 조건을 가능하게 만들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기존 매스미디어를 우회해서 SNS를 통해 대중들에게 직접 전파된 소셜뉴스의 사례 한 건을 적시하고, 그 의미와 효과에 대해 약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공 훈(2010). 소셜미디어 시대, 보고 듣고 뉴스하라. 한스미디어.
공 훈 외(2012). 소셜로 정치하라. 한스미디어.
박선희(2012). SNS 뉴스 소통. 언론정보연구.
이인희(2013). 뉴스 미디어 역사. 커뮤니케이션북스.
김경모(2012). 새로운 저널리즘 환경과 온라인 뉴스 생산. 언론정보연구.
.
.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 31718***
    (2018.09.18 20:52:52)
회원 추천자료
  • 국제 PR - 소셜미디어 PR
  • 한 정의를 내릴 것이다. 그리고 국제 PR의 실 사례들을 외국의 기업과 정부가 타국에 시행한 PR과 자국에 시행한 PR 두 가지 경우로 나누어 분석해 국제 사회에서 PR을 성공적으로 하기 위한 방법을 찾아보려 한다.미디어 시대의 도래와 함께 현대사회에서 소셜미디어는 상당한 영향력을 가지게 되었다. 이런 상황 속에서 기업은 대중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 SNS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SNS는 기존의 매스미디어와는 확연히 다른 성격을 가진 플랫폼

  • 뉴스스토리텔링3공통) SNS는 각급 선거과정에서 중요한 소통수단으로 작동하면서 선거결과에 직접적인 영향과 의미 약술해보십시오0k
  • 뉴스스토리텔링3공통) SNS는 각급 선거과정에서 중요한 소통수단으로 작동하면서 선거결과에 직접적인 영향과 의미 약술해보십시오0k미디어혁신과 뉴스스토리텔링3공통 SNS는 각급 선거 과정에서 중요한 소통 수단으로 작동하면서 선거 결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15일에 치뤄진 국회의원 선거 과정에서 SNS를 이용한 선거운동이나 선거 관련 포스팅의 구체적인 사례를 찾아 제시하고(포스팅 화면 캡처 이미지를 적시할 것), 그

  • [E비즈니스] Social Media와 Moral Economy, Gift Economy 와의 관계
  • 매스미디어에서의 보도나 기존 고객센터로 접수되는 경우보다 빠르게 기업 관련 이슈가 소셜 미디어에 부각㉡ 트위터, 미투데이와 같은 마이크로 블로그를 사용하여 짧은 문장으로 신속하게 컨텐츠를 전파 ㉯ 지속성- 한번 노출되면 영향력 지속 발휘㉠ 발신하면 사라지는 방송 뉴스와 같은 매스 미디어와는 달리 블로그, 유투브, 트위터 등에서 컨텐츠는 지속적인 노출효과를 보유㉡ 일반인이 모방 혹은 패러디 컨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확산시

  • 소셜미디어와 정치참여 연구
  • 한 생각이나 자세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적은데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요소이다. 마지막으로는 사안이 중요함에도 대중들의 관심을 얻지 못해 이슈가 되지 못하는 사건들을 핫 토픽으로 이끌어 이슈화 시킬 수 있다는 점이다. 4) 소셜 미디어의 부정적 요쇼긍정적인 요소도 많지만, 부정적 요소 또한 못지않게 많으므로 중요한 몇 가지를 꼽아보았다. 가장 먼저 봐야 할 점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게시된 통계수치나 표, 그래프 등이 조작 되었을시

  • SNS활용마케팅 성공사례&실패사례
  • 통해 적은 비용으로 불특정다수에게 노출가능.SNS, 특히 트위터는 실시간으로 일어나는 사건들을 뉴스보다 더 빠르게 전달 가능 뿐만 아니라 그에 대한 반응을 실시간으로 알아볼 수 있음.하지만 단순 홍보성 글은 공감을 얻을 수 없으니, 유용한 정보나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기업의 정보 및 제품을 홍보한다면 그 효과는 더 극대화 가능4. 고객의 니즈파악매스미디어시절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기가 어려움. SNS의 보급으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