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마도 여행계획서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첫째 날 - 부산에서 이즈하라항 까지 날씨만 좋다면 2시간이 걸린다. 첫째 날은 배 를 타고 대마도를 가는 것의 목적을 두었기 때문에 오후 3시에 출발을 해서 5시 정도쯤에 도착을 했다. 도착 후 근처의 숙박시설을 이용해 숙박을 하기로 했다. 저녁은 이즈하라에서 맛 집으로 소문난 RON으로 가보니 이집은 나가사키 짬뽕으로 소문이 나있는 집이였기 때문에 나가사키 짬뽕을 시켜 먹었는데 한국 한국에서의 나가사키 짬뽕 라면은 국물이 흰색인데 여기는 국물이 갈색이라서 조금 신기했습니다. 밥을 먹은 후 다시 숙소로 돌아와 짐정리 후 푹 잤습니다.
둘째 날 -오늘은 가미자카 공원, 와타즈미 신사를 가볼 생각입니다.
아침 일찍 숙소에서 나와 간단하게 아침을 간단하게 때운 후에 가미자카 공원 부 터 가 볼 려고 합니다. 대마도는 삼나무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가미자카 공원으 로 가는 길이 삼나무 숲길이 끝없이 이어지고, 삼나무 숲길이 끝나고 공원 정상 에 가까워지면 가미자카공원 정상에 서 있는 전망대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가미 자카 공원의 전망대에 올라서면 큐슈 본토와 한국의 산들, 그리고 일본을 대표하 는 리아스식 해안이라는 아소만이 한눈에 들오옵니다. 다음은 코모따하마 신사를 갔는데 이곳은 여몽연합군에 의해 목숨을 잃은 영혼들을 달래기 위한 신사라고 합니다. 이번엔 와타즈미 신사에 가 볼 생각입니다. 와타즈미신사는 는 일본천황 의 직계신을 모신 신사로서 일본 초대 천황인 진무덴의 할머니와 할아버지 되는 토요타 히메와 히코호호데미를 모시고 있다.
셋째 날 - 오늘은 아침을 일본의 먹거리 모스버거 라는 것을 먹고 티아라 쇼핑몰도 돌아도 고 난 후 덕혜옹주 소 다케유키 결혼 봉축기념비, 조선통신사비, 쓰시마 역사 민 속 자료관을 돌아봤습니다. 덕혜옹주 결혼 봉축 기념비를 보러 들어갔는데 가네 이시 성터가 먼저 보였습니다. 일본의 성터를 보니까 확실히 우리나라의 한옥과 는 다른 느낌 이였습니다. 덕혜옹주는 고종의 고명딸로 태어나 일본으로 끌려가 쓰시마섬 도주의 후예인 다케유키와 강제결혼을 하였고, 이혼, 딸의 자살등의 비 극을 겪었으며 결국 귀국 하였으나, 실어증과 지병으로 고생하다 낙선재에서 76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고 합니다. 덕혜옹주의 이야기는 책으로도 있다고 합 니다. 다음은 민속자료관으로 가는 길 에 고려 문 성신교린비와 조선 통신사비 가 있는데 고려문은 조선통신사를 맞이 문 이라고 합니다. 조선에서 통신사들이 오면 이 문을 통과해 맞이 하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곳을 지나서 바로 옆에 는 민속자료관이 있는데 민속자료관은 도내의 문화재, 고고 역사자료, 민속자료, 소 문고 등 귀중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민속자료관 까지 돌아본 후 다시 숙소 로 돌아와 저녁을 먹은 후 내일 갈 곳에 대한 기대를 안고 푹 잤습니다.
넷째 날 - 오늘은 나카라이 기념관과 최익현 선생님 순국 비 에 다녀왔다.
나카라이 토스이는 쓰시마출신의 기자이자 소설가로, 가장 한국적인 소설이라고 말할 수 있는 춘향전을 일본에 소개한 사람이라고 한다. 부산의 왜관에서 의사로 상주하던 아버지를 따라 소년기를 부산에서 보내면서 한국어를 배웠다고 한다. 서울로 파견 되어 임오군란에 대한 기사를 게재하였고, 같은 해 춘향전을 번역하 여 연재하였는데, 소설의 줄거리뿐만 아니라, 조선에 관한 지식을 활용한 주석이 나 해석을 자세히 덧붙여 독자들에게 좋은 평을 얻었다고 합니다. 또 나카라이를 이야기하면서 빠뜨릴 수가 없는 것이 현재 일본 5000엔 지폐의 주인공인 여류작 가 히구치 이치요라는 사람이라고 하는데, 20살의 히구치는 소설가를 지망하여, 나카라이의 가르침을 받고자 찾아왔다고 한다. 그러나 25살의 나이로 히구치는 짧은 생을 마감하였고, 그녀의 사후 남겨진 일기를 통해 토스이를 향한 연모의
정이 알려지게 되었다고 하는데, 쓰시마의 이즈하라마치에는, 히구치의 스승이자,
모의 대상이었던 나카라이 기념관이 있고, 나카라이 생가 자리에 2006년에 오픈 한 나카라이 토스이 기념관은, 나카라이에 대한 자료 전시 및 지역주민의 교류 와 휴식의 장소로 쓰이고 있다고 합니다. 다음은 최익현 선생님 순국비에 다녀왔 습니다. 구한말 대유학자이자 구국 항일 투쟁의 상징인 최익현 선생님께서는 대 마도에 유배되어 순국 하셨다고 합니다. 1905년 을사조약 후 항일의병운동을 전 개하여 일본군 에게 대항하였으나, 패하고, 쓰시마로 유배되었다고 합니다. 유배 중에 적이 주는 음식을 거부하며 단식을 하시다 병을 얻고 돌아가신 최익현 성생 님의 장례는 백제의 비구니가 지었다고 전해지는 수젠지 에서 치러졌으며 유해는 부산으로 이송 되었다고 합니다. 순국비 옆에는 무궁화 꽃이 있습니다. 최익현 선생님의 순국비를 마지막으로 오늘의 배낭여행을 마치고 다시 숙소로 돌아와 여 태 까지 돌아본 곳들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본 후 짐정리를 마친 후 잠자리에 들었 습니다.
다섯째 날 - 정리가 끝난 짐을 들고 이제는 집으로 돌아갈 일만 남아서 천천히 마지막으 로 가는 길을 돌아본 후 승선권 티켓팅을 마친 후 배에 올라 부산도착 후 집 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대마도 배낭여행 계획서를 쓰면서 아직 알지 못했던 곳 우리나라와 관련이 있는 곳들의 자료도 찾아보면서 이런곳도 있구나 저런곳도 있구나 하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 다. 느끼는 점도 있고, 가보고 싶기도 하지만 아직은 그러한 여유가 없기 때문에 가보 지 못하는 것도 아쉽긴 하지만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대마도에 1박2일이라도 한번 가 보고 싶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여행 일수2.65일-연 평균 국내 여행 일수7.8일-여가시설이용의지도전적 스포츠에 흥미31.4%(25%로 가정)100,450명보다 많은 여가시간 필요46.2%취미를 위한 정기적 모임27.55%Anillo 시설에 대한 수요를 확인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의 2008 국내여행실태조사 보고서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여행행태 조사 결과를 참고하였다. 2030의 고소득 고학력 인구(평균) 중 도전적인 스포츠에 강한 흥미를 가진 인구는 31.4%, 일을 떠나 여가를 즐기고 싶어하는 인구

• [사회복지]장애인 복지정책의 현황 및 개선방향
  • 대마향정신성의약품 또는 알코올중독자-제 1종 대형면허 또는 제 1종 특수면허를 받고자 하는 사람이 21세 미만이거나 자동차등(2륜자동차와 원동기 장치 자전거를 제외한다)의 운전 경험이 1년 6개월 미만인 사람b. 자동차 표지 발급((1)) 대상 및 자격요건-등록장애인의 명의로 등록한 자동차 1대(이륜차 포함)-주민등록상 세대를 같이 하는 직계 존비속이나 배우자, 형제, 자매명의로 등록하여 주로 장애인이 사용하는 자동차 1대(이륜차 포함)-장애

• [사학] 친일파 99인 자료
  • 대마배계> 1940년 국민총력조선연맹으로 재출발 국민총력총력총서미소기 특수사상객, 사상보국운동, 전향노선에 선 전력자일본정신앙양, 내선일체 완성 이후으로 발전적 해체 보호관찰소외곽단체 주요사업, 지함, 소독저,사상전도지발간1938 민간의 방공망 확충, 적색사상 박멸, 19391940사상통일,선도작업민간주

• [일본문화] 일본 10대 청소년문화의 문제점
  • 계획서에서 고갸루의 문화가 일본내에 파급된 문제점으로 지적했던 것이 원조교제, 약물남용, 강력범죄 증가, 의식의 부재, 마고갸루화, 풍속업 진출에 대한 부분이었다. 현재 한국의 여고생, 또는 여중생에 대한 통계들을 살펴보았을 때 이미 청소년 성매매라는 것이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었고, 약물 남용 사례도 매년 증가 추세에 있고, 강력범죄의 증가도 사회적 문제가 되어 있으며, 한국의 청소년들 역시 음주, 흡연은 더 이상 불량하다는 의미

• 범죄신화에 관하여
  • 대마초를 재배하는 것은 미국의 재판관할 구역 내에 있는 모든 지역에서 범죄로 되어 있지만, 점점 더 많은 수의 농부들 -스스로는 결코 마리화나를 피우지 않는 사람들일 것이다- 은 높은 이득을 가져다주는 이 작물을 재배하고 있다. 정직하고 고된 일을 하는 몇몇 농부들은, 그들이 물론 경찰의 보호를 요청하거나 보험을 청구할 위치에 있지 못한다 하더라도, 그들로부터 대마초를 훔치려는 범죄자들에 대해 매우 분노하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마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