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마케팅 천재 맥스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이 책은 내가 대학교 1학년때 군대에서 그리고 이번 독후감 과제를 위해서 3번을 읽었다. 처음에는 그냥 이야기 책으로 마케팅의 개념도 없이 그냥 소설처럼 읽었고 두 번째는 이 책이 소설책이 아닌 마케팅이라는 것을 설명하려는 구나 정도였다. 이번에 읽고서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생각하면서 천천히 읽으니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대해 조금은 알 수 있었다다.
이 글의 줄거리는 기술만을 갖고 있던 마케팅 무지인인 맥스가 컨설턴트 오라클 오지에게 조언을 듣고 네 명의 마케팅 전문가를 두루 거쳐 가면서 마케팅 천재가 되고 맥스 바퀴 주식회사를 굴지의 기업으로 발전시킨다는 내용이다. 이 책에서 마케팅은 제품의 개발 단계에서부터 준비 되어야 하며, 아무리 뛰어난 기술로 획기적인 신상품을 만들었다 하더라도 적절한 마케팅이 이루어지지 않는 다면 그 기술은 사장되며 회사가 문을 닫아야 할 정도로 위기에 빠지기도 한다는 것을 말하고 있는 것 같다.
한 가지 가장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오라클 오지가 처음에 맥스 부부에게 질문했던 여섯가지의 기본 질문들이다.
1. 우리의 고객은 누구인가?
2. 우리의 경쟁자는 누구인가?
3. 고객이 우리가 팔고 있는 물건을 원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4. 고객이 우리의 물건을 구입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5. 고객이 경쟁업체의 물건을 구매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6. 세일즈맨이 판매를 성사시키기 위해 고객에게 제공할 서비스로는 무엇이 있는가?
이것은 마케팅에 대해서 전혀 무지했던 맥스에게 왜 바퀴를 팔 수 없었는지, 사람들에게 익숙해진 기존의 방법들 때문에 어떻게 해서 바퀴를 팔 것인가를 알게 해준 의미 있는 질문들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 를 읽고
  •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를 읽고마케팅은 말 그대로 어떤 제품을 시장에 내 놓아 그것을 원하는 고객에게 팔고 이윤을 남기는 기업의 행위와 그 과정을 일컫는다. 그러나 마케팅의 역할은 단지 기업의 이익만을 추구하기 보다는 인류에게 정말로 필요하고 도움이 되는 물건 혹은 서비스를 알리고 널리 퍼뜨리는 사회적 효과도 함께 수반한다. 만일 맥스가 바퀴를 발명한 후 그것을 혼자만 사용하였더라면, 혹은 처음 바퀴를 파는데 실패한 후 더 이상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읽고 사회적 약자, 소수자들의 인권 문제에 대해 깊이 고민함. 특히 이주 노동자 각자의 사연을 생생하고 친근하게 풀어놓아 그네들을 가깝게 느낄 수 있게 해준 ‘말해요 찬드라’의 감상문으로 교내 독후감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함.12. (1학기) ‘시간을 달리는 소녀(츠츠이 야스다카)’, ‘말할 수 없는 비밀(저우제룬)’, ‘조제와 호랑이와 물고기들(다나베 세이코)’, ‘반딧불이의 무덤(노사카 아키유키)’ 같은 영화화된 소설을 즐겨 읽음. 다분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읽고 자존감에 대해서 정확히 알게 된다면 좋을 것 같다. 그 중에서도 지금 자존감이 많이 내려간 사람들에게는 더욱 좋은 책이라고 생각을 한다. 책에는 다양한 사례들과 자존감을 끌어 올릴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다. 이 덕분에 자존감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다. 이렇듯 평소 자존감이 내려가 있는 사람들에게는 자존감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평소 관심이 없던 이들에게는 자존감이 떨어질 것을 대비해 준비할 수 있게 알려줄 수 있어 좋은 책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천재성은 소설 전체를 관통하는 인간에 대한 냉소와 성찰에도 드러난다. 걸리버가 새로운 나라에 도착할 때마다 하는 일은 그 나라의 언어를 배우고 그들에게 영국의 법률과 정치와 생활상에 대해 이야기 해 주는 것인데 어떤 나라를 가던지 누구와 이야기 하던지 영국이라는 나라는 이상한 나라 취급을 받을 수 밖에 없는 나라이다. 5. 읽고나서 느낀점 (걸리버여행기 독후감)걸리버 여행기의 걸리버의 항해들은 저마다 자신들 나라의 색깔을 나타내

  • [독후감] 마케팅천재가 된 맥스
  •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이 책은 저자가 다양한 현실적인 사례들을 분석하고, 그것을 쉽고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도록 만든 교양서에 가까운 경제 범용서이다. 실제적인 마케팅의 기법들을 소설의 힘을 빌려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독자는 이를 통하여 다양한 마케팅 기법에 대하여 큰 거부감이나 학술적 연구 없이 습득하도록 도와준다. 저자는 이를 위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세일즈맨을 비롯하여 기업 마케팅 관계자 그리고 세일즈 능력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