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마케팅천재가 된 맥스`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3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


경영에 관련된 책을 보고자 하던 중 경영에 한 부분인 마케팅에 대한 읽고 싶었다. 마케팅에 대한 책을 찾다가 우연히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라는 책을 보고 왠지 모르게 이 책을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케팅에 대해 아는 지식도 없고 경영에 관련된 책을 접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 이 책은 딱딱하고 어렵게 표현되지 않고 단숨에 읽어 넘길 수 있는 매끄러운 내용에 동화책을 읽는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의 쉬운 문장으로 표현돼 있다.
수메르 지방에 사는 맥스가 이집트를 지나다 피라미드 공사 현장을 구경하게 되는데 수천 명의 인구와 수십 마리의 코끼리를 동원해 땀을 뻘뻘 흘리면서 석재를 운반하지만 속도는 더디고 힘들기만 하다.
과학기술이 발달돼 있지 않았을 때의 공사 현장 모습을 상상해보니 정말 옛사람들이 대단한 것 같다.
맥스는 그 모습을 보고 집에 돌아와 곰곰이 생각하다 무거운 것을 쉽게 옮기는 바퀴를 창안해냈다. 당시 바퀴는 무거운 것을 옮길 때 노동력 및 시간을 엄청나게 단축해주는 최첨단 기술이었다. 하지만 기술을 개발해도 그 기술을 써먹지 못한다면 소용이 없는 것이다. 맥스와 맥스 아내 미니는 마케팅 및 세일즈에 관해서 아는 것이 없었다. 맥스는 많은 사람들이 바퀴를 찾을 것이라 생각하고 많은 바퀴를 만들었는데 아무도 바퀴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고 발명하느라 투자했던 돈을 회수하기는커녕 파산지경에 몰렸다. 세일즈를 전문적으로 해줄 사람을 공개적으로 모집해 잇따라 세 명을 채용했지만 번번히 성과를 보지 못하고 해고해버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감상문]마케팅의 천재가 된 맥스를 읽고, 인간이란 무엇인가
  •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를 읽고.베스트 셀러 The Goal의 저자 제프 콕스의 신작으로, 수많은 사람들과 기업의 자료를 바탕으로 마케팅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다. 코끼리가 주요 운송수단이었던 고대 이집트 시대에 최초로 돌바퀴를 발명한 맥스와 미니 부부가, 당시엔 혁신적이었던 돌바퀴를 시장에 론칭시킨 후 세계 제일의 바퀴제조회사를 탄생시키기까지의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보여준다. 신기술이 시장에 등장했을 때부터 시장에서 수요보다 공

  • [독후감] 마케팅천재가된맥스를 읽고
  • 시장의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를 읽고. )나는 평소에 경영에 대해 관심이 많아서 경영관련 책(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CEO의 메모,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등등)들을 꾀 많이 읽었었다. 그런데 이번에 읽은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라는 책은 어느 책보다도 더욱 나에게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이 책은 소설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지루하지 않았고 지하철안에서 한권의 만화책을 보듯이 싶게 읽혀졌다. 이해하기 쉬운 경영소

  • 독후감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
  • 를 제공하고 관계를 구축했기 때문이다.이 책을 읽고.일단 내가 처음으로 듣고 싶은 교양수업이 있게 돼서 과제하기에도 부담감이 없었다. 서점에서 책을 고를 때도 이 책을 읽을까 저 책을 읽을까 고민도 해보고 했었다.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라는 책을 읽고 느낀 것들이 있다. 학과가 경영정보학과여서 마케팅에 관한 내용을 배울 것이라서 미리 공부한다면 나중에 수업을 들을 때 많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다. 이 책은 소설형식으

  •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 독후감
  •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목 차세일즈가 빛을 발해야 기업이 성공할 수 있는 시대시대를 초월하는 마케팅 성공 법칙을 본다.판매의 9단계이 책을 읽고.세일즈가 빛을 발해야 기업이 성공할 수 있는 시대구매 결정의 복잡성(세일즈가 고객과의 한두 번에 걸친 접촉으로 성공할 수 있는지 아니면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는지에 관한 문제)고객의 경험과 전문지식(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잘 알고 있는지, 별다른 지원 없이도 제품을 무리 없이 구매

  • [자기계발, 독후감, 홍대리] 자기계발 독후감, 자기계발 도서,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감상평, 줄거리, 독후감, 서평
  • 를 하듯 제자리에서 빙글빙글 돌 뿐 무엇을 읽어야 할지 또, 어떻게 써야 할지도 막막하기만 했다. 이런 내게 동생이 추천해 준 책이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 였다. 책을 받아보는 순간부터 흥미가 돋았다. 지하철 안에 무료하게 앉아 있는 네 사람과 의욕에 차서 책을 읽고 있는 단 한 사람이 나와 오버랩이 되면서 나는 책 속으로 빨려 들어 갔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 책의 주제는 간결하고 정확하다. 독서로 인생역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런데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