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이해 영화감상문 의사소통장애 집으로 영화를 보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나는 오늘 어떤 주제의 영화를 볼까하다가 예전부터 보고 싶었던 영화인 의사소통장애의 주제 영화인 “집으로” 라는 영화를 보았다. 먼저 상우의 아버지는 이혼해서 떠나고, 혼자서 기르게 된 상우의 어머니는 7살인 상우를 데리고 어려워진 형편으로 인해서 잠시 시골 외할머니 댁에 상우를 맡긴다. 외할머니 댁은 상우가 지내왔던 곳과는 전혀 다른 곳 이였다. 게임도 없고 시골인터라 온통 돌밭 이였다. 게다가 같이 있게 된 외할머니는 귀도 잘 안 들리시고 말도 못하고 글도 읽지 못하는 할머니와 둘이 있게 되었다 는 게 점점 짜증이 나기 시작한다. 상우는 할머니랑 같이 지내면서 할머니의 신발을 숨기거나 할머니가 머리에 하고 있는 은비녀를 훔치는 등 못된 행동을 하지만, 할머니는 상우에게 단 한 번도 화를 내지 않고 오히려 상우가 원하는 것 들을 들어주기 위해 노력하시는 모습을 보이신다. 그렇게 하루하루 보내며 할머니와 상우는 예전보다 조금씩 가까워지기 시작하고 상우는 할머니에게 마음을 열기 시작하였다. 상우가 시골에서의 생활이 익숙해질 때 쯤 상우의 엄마에게서 데리러 오겠다는 연락이 오게 되었다. 상우는 혼자 사는 말도 못하고 글도 모르는 할머니가 걱정이 되어 글을 가르쳐 주려고 하지만 할머니는 결국 글을 배우지 못하게 된다. 그래서 결국 상우는 그런 할머니에게 그림엽서에 대해 가르쳐주고 엽서를 자신에게 보내면 보러오겠다고 약속한다. 그리고 못쓰겠으면 그냥 엽서를 보내라고 하고 보내면 바로 보러오겠다고 하면서 상우는 계속 훌쩍훌쩍 울었다. 할머니도 마찬가지로 눈물을 훔치셨다. 그리고 상우가 떠나는 날 상우 엄마가 할머니에게 할 말 없어? 라고 물어봤는데 상우는 두 손을 곱게 모으고 땅만 쳐 다고 있고 할머니는 상우엄마가 말을 하는데도 계속 상우를 쳐다보고 계셨다. 할머니를 외면하던 버스를 타다가 상우는 다시 내려 할머니에게 자신이 그렸던 엽서를 할머니에게 주고 버스를 다시 타고 버스가 출발하자 맨 뒷자리로 달려가 자신의 가슴을 어루만지다가 할머니에게 손을 흔들며 인사를 건네고 할머니가 유유히 뒤돌아가고 엽사 그림이 나오면서 끝이 난다. 나는 집으로 라는 영화를 보면서 마음이 너무 찡했다. 그 이유는 실제로 영화 촬영을 하면서 할머니가 영화에 대한 스토리, 글을 못 보시니깐 어떻게 끝나는지 그런 걸 모르셨다 고 했고 실제로 영화를 끝내면서 다들 많이 우셨다고 했다. 또한 나는 진짜로 부모님의 맞벌이로 인해 친할머니 외할머니 손에 번갈아가며 키워졌었다. 할머니랑 지내면서 외할머니는 글도 잘 쓰지 못하시고 해서 직접 가르쳐주기도 했었고 했던 게 기억이 많이 났고 할머니랑 초등학교 때 떨어졌는데 할머니 주변에 같이 살던 분들이 그 매일 업고 다니던 애들 어디 갔데? 이러셔서 할머니가 자기네 집에 갔다고 하였다고 하셨다. 지금생각하면 할머니에게 정말 감사하다. 할머니가 이렇게 잘 먹이고 챙겨주셨기 때문에 내가 이렇게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벌써 외할머니 연세는 86을 향해 가신다. 할머니 살아계실 때 효도 많이 해야겠다고 는 생각했지만 몸으로 잘 실천이 되지 않았었는데 앞으로는 자주자주 찾아뵙고 말동무도 되어드려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정말 할머니랑 오래오래 같이 살고 싶다. 는 생각이 너무 많이 들어서 감정이 너무 슬펐다. 있을 때 잘하라는 말이 속담으로 왜 있는지 알 것 같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언어학 중심으로 감상한 내 머리 속의 지우개 오아시스 특수 장애 관련 영화감상문
  • 의사소통으로 잠재적인 환자의 성공을 평가하기를 원할 것이다. 구강 운동능력은 보완 대체 의사소통의 적절성을 결정하는 데 매우 중요할 것이다. 화자가 성숙하고 발달하면서, 잠재력을 극대화시키는지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계속 재평가 되어야 한다.5.장애의 언어적 치료방법내 머리 속의 지우개낱말 연상과 범주, 대화 맥락에서 청각적 주의 집중과 이해, 조리 있는 구두적 반응, 기억력 보조 장치의 도움으로 더 길고 더 복잡한 발화의 형성에 적

  • [학습능력]영어과교육 기본학습능력, 수학과교육 개념학습능력, 과학과교육 탐구학습능력, 사회과교육 자기주도적학습능력, 독서학습,자기주도적학습
  • 장애아 지적학습능력1. 청각장애 학생의 지적학습 능력과 학업성취2. 청각장애 학생의 효율적인 국어과 교수-학습 방법의 탐색참고문헌Ⅰ. 영어과교육 기본학습능력영어과 교육 과정에서 추구하는 학습자 중심 교수 방법이란 언어를 인간 관계의 실현과 인간간의 상호 작용 활동의 수단으로 보고 학습자가 협동적 활동과 적극적 학습 참여로 교사의 오류 수정 없이도 영어를 사용하여 의사 소통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기능을 배우도록 유도하는 교

  • [교육프로그램]전통음악교육,직업준비교육,인성교육,활동중심교육(교수학습)프로그램, 독서교육,계속교육,노인교육(교수학습)프로그램
  • 영화, 비디오 테잎 등에 의해서 세계의 현실을 가정과 학교에 가져다 준다.ㆍ텔레비전은 구체적으로 현상을 제시한다는 특성 때문에 다양한 연령층과 다양한 교육수준의 시청자들에게 프로그램의 쉽게 이해시킬 수 있고 따라서 공통의 경험을 부여한다.ㆍ텔레비전은 카메라의 특수한 테크닉에 의해서 실제 현장에서는 보기 힘들거나 이해가 어려운 과정을 용이하게 경험할 수 있게 한다.ㆍ텔레비전은 교사가 비디오 테잎을 이용하여 동일한 학습을

  • 움직이는 말하기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조사분석
  • 집이 되는 언어’로서 우리 삶의 의미와 재미를 돋우는 현장들이 생겨나야 할 것이다.참고문헌김종택 외 3, 『화법의 이론과 실제』, 정림사, 2000.이기문, 『속담사전』, 일조각, 2001.이정숙,『 한국형 대화의 기술』, 더난, 2004.더글라스 스톤 外, 『대화의 심리학』, 21세기 북스, 2003로만 브라운, 『말의 힘』, 이지앤. 2003루엘 엘 하우, 『대화의 기적』, 대한기독교교육협회, 2000.이지마 디케시 이손, 『생각하는 것을 반밖에 말하지 못하는 사람』,

  • [국어교육] 영상매체를 이용한 국어 수업
  • 교육에서 영상매체를 활용한 교육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이러한 인식 하에 영상 텍스트가 교재로 이용될 수 있는 가능성을 찾아보고 구체적인 수업방안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2. 국어교육에서 보기 영역의 설정우리는 문자매체가 아니라 언어로 생각하고 이해하고 표현한다. 의사소통의 도구는 말일 수도 있고, 그림일 수도 있고, 몸짓일 수도 있다. 물론 문자일 수도, 영상일 수도 있다. 그것이 언어로 간주될 수 있는 조건은 의미생성과 의사소통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