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소의 자연주의 교육사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 본문내용
-
루소의 자연주의 교육사상
목 차
1. 루소와 그 시대상
2. 자연, 자연 상태
3. 자연에 따르는 교육
4.자연인을 위한 교육조건
5. 교육사상에 있어서의 루소의 영향
6. 생각해봅시다.
1.루소와 그 시대상
㈀루소(J. J. Rousseau, 1712~1778)
계몽주의 사상의 대표적 인물
1712년 스위스의 제네바에서 태어남
대표적 저서 - “에밀”
㈁루소가 살았던 시대상
18세기 프랑스 절대왕정이 위태롭게 유지
되던 시대
대중이 암흑과 빈곤에 괴로워하는 반면,
강자와 부자는 부의 절정에 있는 사회상태
2. 자연, 자연 상태
㈀자연-인간의 심리적이고 내면적인 자연을 의미
정신적 자연-인간의 모든 외부적 편견과
습성으로 인하여 변질되기 이전의 순수
한인간 본성
자연인
=> 반문화적 야만적 인간 ×
문화적 이념적 존재로서의 자유인 ○
- 참고문헌
-
※참고문헌
교육의 역사와 철학
(박의수·강승규·정영수·강선보 저, 동문사 )
교육사·교육철학(김수동·공병호 저, 양서원)
자료평가
- 아주 인상 깊게 잘 봤습니다
- 56963***
(2022.10.04 11:45: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