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적 인격 교육론3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통합적 인격교육론
합리적 도덕교육
인격 교육
일반론자
전통론자
가치명료화 접근
인지적 발달접근
콜버그
행동형성
베넷, 킬패트릭
통합적 인격교육
리코나, 콜즈
한 인간의 인격형성은 다양한 요인들이 상호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이루어지는 일련의 과정이므로 학교의 인격교육을 통해 기르고자 하는 학생들의 바람직한 인격 형성도 바로 이러한 복합적인 측면을 반드시 고려한 포괄적이고 통합적인 관점이 확립되어야 하고, 이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방안이 마련되어 실행되어야 한다.
통합적 인격교육
1990년대 이후에 강조되고 있는 인격교육은 도덕교육에서 완전히 새로운 접근이라기보다는 덕목 중심의 전통적 인격교육과 인지적 발달 이론이 중심을 이루는 합리적 도덕교육 이론이 갖는 한계를 보완해야 한다는 강력한 요청을 수용하면서, 인격이 갖는 세 가지 차원의 조화로운 발달에 주목하고, 훌륭한 인격의 발달 혹은 도덕적 행동을 높이기 위한 효과적인 다양한 방법을 통합적으로 체계화하여 실천하는 통합적 접근 혹은 포괄적 접근을 취하고 있다. 통합적 인격교육에서는 인격이 지닌 포괄적이고 상호 관련된 측면에 주목하고 인격형성의 방안 등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인격교육의 배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