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특수학급운영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고등학교 특수학급 운영계획
※특수학급 교육과정은 일정한 형식을 갖고 있지 않다. 학교특성과 학생의 개별특성을 기초 로 하여 교사의 재량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모든 학교에 일률적으로 적용하기 힘들다.
여기에서는 실제 인문계, 실업계 고등학교 특수학급 교육과정에서 교과와 직업교과가 어떻게 편성되고 운영되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1)인문계고등학교의 특수학급 교과
① 여강고등학교
학년
통합 교과
분리 교과
누
계
도
덕
사
회
국사
가정기술
체육
미술
상업경제
회계원리
재량활동
특별활동
계
국어
수학
영어
계
1학년
1
3
2
3
2
1
5
4
1
2
24
4
4
4
12
36
※분리교과 : 국어, 수학, 영어
통합교과 : 도덕, 사회, 국사, 기술가정, 체육, 미술, 상업경제, 회계원리, 재량활동,
특별활동
학년
국어
수학
영어
직업교육
치료교육
계
비고
1학년
2
2
2
8
2
16
월1회
현장체험 학습 실시
2)실업계고등학교의 특수학급 교과
② 이천제일고
학년
통합 교과
분리 교과
누
계
과학
사
회
체육
원예
음악
재량활동
특별활동
농업의이해
계
국어
수학
영어
치료교육
직업
계
1학년
2
1
2
4
1
1
2
3
16
3(2)
5(2)
5(2)
1
6
20(13)
36
월
화
수
목
금
토
1
국어
직업
음악
수학
농업의이해
특별활동
2
영어
영어
직업
원예
3
수학
영어
원예
4
사회
수학
영어
과학
5
과학
국어
수학
농업의이해
직업
6
치료교육
체육
국어
7
수학
창의적 재량활동
영어
교과의 공통점
학생의 능력과 특성에 따라 분리교과와 통합교과로 구분하여 운영한다.
주당 수업 시수는 36시간이다.
통합교과는 일반학급의 시간배당에 준하여 실시하며, 학생의 능력에 따라 통합교육내용(교과목)은 변경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 삼국시대의 구제사업과 고려시대의 진휼사업,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삼국시대와 고려시대의 사업과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공공부조 법 중에서 비슷한 선택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이 더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만1세 연령별 발달특성 알려드려요.(영아 발달평가/관찰일지 작성하실 때 유용)
- 윤동주 자서전 쓰기
- 한국어 어순 결정의 원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