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L 환경에서 학습자와 교육자가 안고 있는 문제점을 인식하고 해결방안을 찾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데이터 분석 목적: EFL환경에서 학습자와 교육자가 안고 있는 문제점을 인식하고 해결 방안을 찾아보기 위해서
분류기준: 대분류 - 연령별/ 학년별 (kindergarten / elementary / secondary)
소분류 - 세부항목
참고: 연령별 분류에서 세부 항목은 같은 기준을 사용했으므로 데이터에서 찾을 수 없는 내용은 빈칸으로 두었습니다.
Pre~ Kindergarten 5~7세 problem solution 성별 Male 성별 인원만을 부분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데이터. 성별에서 오는 문제점 자체는 언급되고 있지 않음 female 지역 Seoul & vicinity province EFL situation native
language effect Lack of Ambiguity tolerance: 한국어로 의미 파악이 되지 않을 경우 아이들이 답답해 함 language-culture
connection Lack of input 교육 기관 영어유치원 문화센터 및 영어
서점 교육센터 방문학습지 학습자 affective factors 영어로만 수업을 할 때 느끼는 아동들의 심리적 부담감 발생 Classroom English를 가르치고, 한국어 사용도 허용함 motivation 인지 수준과 언어 수준의 차이 교사 role of teacher techniques 집중력이 길지 않은 아이들의 이목을 끌 방법 사용 노래, 게임, 상황극 등 다양한 방법 이용 textbooks 외국 수입 교재를 그대로 사용할 경우의 문제점 classroom management 학습자간의 개인 격차 때문에 발생하는 제반 문제
영어로만 말해야 하는 수업 시간에 한국어를 사용하는 아동을 다루기 수업 내용을 이해 못하는 학생은 나머지 공부를 시킴 혹은 가정에서 보충 학습을 하도록 유도
벌점을 주거나 잘 타이르거나 한다 approach native speaker teacher vs.
Korean teacher 미국 교과서 혹은 수입 교재를 원어민과 수업할 경우 생기는 문제 아이들의 의사소통능력, 문화적 차이 등을 고려하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이므로 우리 문화와 상황에 더 적합한 내용부터 가르치는 것이 좋겠음 교육 목표
goals reading listening speaking writing 학부모 scaffolding 취학 전 아동의 영어 학습 방법의 선택을 놓고 고민하는 부모님들 중에서 어떻게 하는 것이 효과적인 scaffolding인지 방법을 알지 못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직] 공교육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학습자 중심의 자율적인 별도 교육 프로그램
  • 찾기도 하고, 다른 대부분의 학자들은 현재 미국 대안 교육운동의 기원을 1960년대 후반에 미국공립학교의 목적과 기능이라는 논쟁이 일기 시작했으며, 기존의 공립학교의 제도적 제한점을 포괄하는 새로운 학습환경이 요청되었다. 그 무렵 영국에서는 “플라우덴 보고서”를 정점으로 이것이 대안을 모색하던 미국의 교육자들에게 많은 시사를 주었다. 최선희, 「대안교육에 대한 중학교 교사의 인식실태 및 그 개선방안 연구」: pp. 6~7.이 시기 미국

  • 한국 교육의 문제점과 그 해결 방안
  • 인식하고 있으면서도 제대로 된 해결책을 내지 못하고, 쳇바퀴가 돌 듯 같은 문제를 반복하는데다가 점점 더 심각해져 가는 양상이 나타나고 있다. 교육은 인간사에서 떨어뜨려놓고 생각할 수 없는 것인 만큼 동서양 할 것 없이 교육의 본질이 무엇인지 찾기 위한 연구가 계속 이루어져 왔고, 많은 교육의 이론들이 나타나게 되었다. 지금 교직 공부를 하고 있는 우리가 이런 연구의 결과물들을 응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교육의 문제점의 해결을 위해

  • [인터넷교육] 인터넷 활용 교육의 특징과 전산망 구축 모델 및 다양한 국내․외 사례 분석
  • 인식하는 주체의 상대성을 치환함으로서 주체와 진리의 탈 중심화를 시도하였고 정보화 사회는 급격하게 변화해 가는 상황으로 인해 쏟아져 나오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스스로 필요한 정보를 선택하여 가공할 수 있는 기술, 즉 문제해결능력과 비판적 사고력을 요구하게 되는데 이러한 학습자 중심의 교육환경은 곧 구성주의와 그 맥락을 같이 한다고 볼 수 있다. 현대와 같은 정보화 시대의 교육적 패러다임은 개개 학습자들의 요구와 특성에 대한 가

  • 교육학 교실 학교 붕괴
  • 있는 심리학적 이론들을 나열하고 더 알아야 할 내용으로 각종 자료 문헌을 참고 하여 관련된 이론에 대해서 조사하였다. 또 이런 이론들에 기초하여 가설을 수립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였다. Ⅰ.학습자의 동기적 측면가설: 교사는 학습자의 외, 내적 동기를 유발시킴으로서 학습을 도모할 수 있다.1.이미 알고 있는 사실-동기 이론(1)행동주의-인간의 행동이 외부 환경자극에 의해 조성된다는 결정 주의적 관점의 이론.적

  • 초등학교3학년 영어과(영어교육)지도중점, 초등학교3학년 영어과(영어교육)수준별교육과정,에듀넷활용교육, 초등학교3학년 영어과(영어교육)지도시유의점
  • 있는 초등 영어 교육의 여건상, 많은 교사들이 수업의 실제적인 운영 면에 있어서 어려움을 안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는 초등 영어 지도에 있어서 영어 교육의 중요성은 널리 인식되고 있는데 비해 초등영어 교육 방법에 대한 관심과 연구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것이 주 요인이라고 생각된다.우리 나라에 영어 교육이 도입 된지 약 100여 년의 역사에서 지금과 같이 초등 학교에서 정규 교육과정으로 영어 교육이 실시되고 있는 상황은 한국 영어 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