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L 환경에서 학습자와 교육자가 안고 있는 문제점을 인식하고 해결방안을 찾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데이터 분석 목적: EFL환경에서 학습자와 교육자가 안고 있는 문제점을 인식하고 해결 방안을 찾아보기 위해서
분류기준: 대분류 - 연령별/ 학년별 (kindergarten / elementary / secondary)
소분류 - 세부항목
참고: 연령별 분류에서 세부 항목은 같은 기준을 사용했으므로 데이터에서 찾을 수 없는 내용은 빈칸으로 두었습니다.
Pre~ Kindergarten 5~7세 problem solution 성별 Male 성별 인원만을 부분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데이터. 성별에서 오는 문제점 자체는 언급되고 있지 않음 female 지역 Seoul & vicinity province EFL situation native
language effect Lack of Ambiguity tolerance: 한국어로 의미 파악이 되지 않을 경우 아이들이 답답해 함 language-culture
connection Lack of input 교육 기관 영어유치원 문화센터 및 영어
서점 교육센터 방문학습지 학습자 affective factors 영어로만 수업을 할 때 느끼는 아동들의 심리적 부담감 발생 Classroom English를 가르치고, 한국어 사용도 허용함 motivation 인지 수준과 언어 수준의 차이 교사 role of teacher techniques 집중력이 길지 않은 아이들의 이목을 끌 방법 사용 노래, 게임, 상황극 등 다양한 방법 이용 textbooks 외국 수입 교재를 그대로 사용할 경우의 문제점 classroom management 학습자간의 개인 격차 때문에 발생하는 제반 문제
영어로만 말해야 하는 수업 시간에 한국어를 사용하는 아동을 다루기 수업 내용을 이해 못하는 학생은 나머지 공부를 시킴 혹은 가정에서 보충 학습을 하도록 유도
벌점을 주거나 잘 타이르거나 한다 approach native speaker teacher vs.
Korean teacher 미국 교과서 혹은 수입 교재를 원어민과 수업할 경우 생기는 문제 아이들의 의사소통능력, 문화적 차이 등을 고려하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이므로 우리 문화와 상황에 더 적합한 내용부터 가르치는 것이 좋겠음 교육 목표
goals reading listening speaking writing 학부모 scaffolding 취학 전 아동의 영어 학습 방법의 선택을 놓고 고민하는 부모님들 중에서 어떻게 하는 것이 효과적인 scaffolding인지 방법을 알지 못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육과정의 구성 요소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예비 보육교사로서 이후 실제 보육현장에 나가게 되었을 때 보육과정의 구성 요소에 어떤 사항~
- [배론 최신A+] 국어 교과서와 한국어 교재가 어떻게 다른지 그 차이점에 대해 학습 대상...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재론)
-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재론/종류가 다른 한국어 교재 2종을 선정하여 각 교재의 단원 구성을 요약 및 정리한 후 각각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해 보세요. 분석 결과를 토대로 자신의 의견을 결론에서 제시해 보십시오.[부연설명]
- 유아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탱탱볼과 페트병을 이용한 놀이 활동
- 공을 이용한 놀이 활동 유아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소도 구활동
- [고전소설] 유충렬전 작품분석
- 초등 미술과 교수학습과정안
- 영유아기 음성언어발달을 순서대로 제시, 설명(음성언어발달단계), 영아기 음성언어 발달을 위한 성인의 역할
- 리더십 - 특성이론 행동이론
- [한국어문법론] 동사와 형용사의 품사 분류에 관한 쟁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