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교육의 목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역사교육의 목표
Ⅰ.역사교육의 목표
Ⅱ.역사과 목표의 분류
Ⅲ.역사과 교육목표의 위계화와 상세화
*
Ⅰ.역사교육의 목표
역사교육의 목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도달해야 할 성취수준, 학습결과
1. 정보-사실, 용어, 사상의 이해, 역사적관점의 이해
2. 탐구-증거의 발견, 증거의 기록, 기록된 증거의 분류
3. 해석-이해를 하며 읽기, 관련 증거를 선택하기, 증거로부터 연역 및 추리하기, 한 논의의 주요 핵심 사항을 분석하기, 증거의 내적인 일관성을 비판하기, 증거를 학생이 이미 알고 있는 정보에 관련시키기, 증거 혹은 내용의 중요성을 평가하기
4. 재건-이야기를 전개하기, 설명이나 비교하기, 논의를 이끌어 내기
Ⅱ.역사과 목표의 분류
1. 블룸 (B.S. Bloom)의 교육목표 분류
2. 콜담과 파인즈의 역사 교육 목표 분류 1971년 [educational objectives for the study of history]
3.국가 교육과정의 목표분류 (미국, 영국, 우리나라)
4. 역사교육의 행동영역별 목표
1. 블룸 (B.S. Bloom)의 교육목표 분류
(1)인지적 영역
1.지식 2.이해력 3.적용력 4.분석력 5.종합력 6. 평가력
(2)정의적 영역
1.감수 2.반응 3.가치화 4.조직화 5.인격화
*하위목표에서 상위목표로 위계관계를 나타내고 있다
*비판: 각 교과의 내용을 충분히 고려하지 않았다.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