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신반응 교수법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1전신반응 교수법의 정의: Asher에 의해 주창된 교수법으로 명령이나 지시등의 언어자극에 대해서 신체적으로 반응함으로써 목포어를 습득하독로 하는 교수법이다.
1.2 이 교수법 실시대상: 한국어전공 중국1학년 대학생들(초급 2단계)
1.3학습목표:한국어로 인체부위 및기관을 알려주고 ‘-게’의 의미와 용법을 가르치고 활용하게 하는 목표이다.
1.4 선택하는 이유:
①전신반응 교수법을 실시할 때 신체적으로 적절한 행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학습자에 대해 긴장감을 낮춘거나 원정히 풀 수 있다.
②전신반응 교수법을 실시하는 수업에는 재미있고 학습자의 부담이 없고 학습자에 대해 오래가게 기억될 수 있다.
③교사에 대해 전신반응 교수법을 실시하면 복잡한 교수도구를 필요없고 경제 적인 학습지도가 있다.그리고 교사와 학습자들의 관계가 친밀해 져서 한국어 학습과정에 좋다 고 생각한다.
④전신방응 교수법을 수업중에 실시하면 수업의 분위기가 활기차고 상호작용을 하게 되므로 교사와 학습자 서로 유대를 강활할 수 있는 효과가 큰다.
본론
단계 교사 활동 학생 활동 시범 배운 표현 지시하기.
듣고 행동으로 답하게 하여 흥미를 돋우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신반응 교수법을 이용한 교수지도안 전신반응 교수법 한국어 교육 적용 전신반응
  • 「전신반응 교수법을 이용한 교수지도안」▣ 목 차 ▣Ⅰ 교수학습 지도안의 기획Ⅱ 한국어 교육에서의 적용 (1) 수업 모형(2) 교수 지도안 Ⅲ 해당교수법의 장점 및 단점전신반응 교수법 Ⅰ. 교수 ․ 학습지도안의 기획다음의 교수 ․ 학습 지도안은, 한국어 초급 단계의 학생들에 맞게 설계된 것으로, 전신반응 교수법을 사용하였다. 학습의 주체인 학생들이 14세 전후의 10명의 학생들이고, 한국어의 수준이 초급 단계이기 때문에 위의 교수법을

  • 전신반응 교수법을 적용한 교육방안 전신반응 교수법 지도안 전신반응 교수법 학습
  • 전신반응 교수법을 적용한 교육방안초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전신반응 교수법은 놀면서 한국어를 배울 수 있는 교수법이다. 아이가 친구나 부모와 놀면서 모국어를 습득하듯이 학습자는 스트레스를 느끼지 않고 자연스럽게 한국어를 배울 수 있다. 또는 자신의 몸을 실제로 움직이면서 기억한 어휘는 쉽게 잊지 않을 것이다. 특히 생활에 필요하면서도 외우기 어려운 방향을 나타내는 어휘를 습득하기 위해서는 전신반응 교수법이 최적하

  • [영어 교육] 전신반응 교수법
  • 전신반응 교수법 (Total Physical Response)언어를 가르치기 위하여신체적 활동을 통해 말과 동작의 조화를 기초로 하는 언어 교수법배경l James Asher가 발달심리학, 학습이론, 인본주의 교육, 언어학습절차와 같은 전통적인 이론에 의존하여 개발.l 성인의 성공적인 제2언어학습과정은 언어발달측면에서 아동의 모국어 학습과정과 유사함을 발견.l 언어학습에서 정서적 역할의 중요성을 주장.접근방법 : 언어이론과 학습이론l 교사가 능숙하게 명령문을

  • 한국어 교수 학습법 적용 사례 전신반응 교수법 전신반응 교수법 필요성 전신반응
  • 한국어 교수 학습법 적용 사례 - 전신반응 교수법《차례》Ⅰ. 서론1. 전신반응 교수법의 선택이유 및 필요성2. 대상자 선정3. 기획의도 및 의의Ⅱ. 본론1. 전신반응 교수법을 적용한 수업모형2. 전신반응 교수법의 지도안Ⅲ. 결론1. 한계2. 유용점3. 개선방안4. 출처Ⅰ. 서론 1. 전신반응 교수법의 선택이유 및 필요성 사람은 누구나 새로운 것을 접할 때 호기심과 두려움을 갖게 마련이다. 게다가 그것이 새로운 언어를 학습해야 하는 경우라면

  • 전신반응 교수법을 적용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안 전신반응 교수법 정의 전신반
  • 전신반응 교수법을 적용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안〇 목차 Ⅰ. 서론Ⅰ-1. 전신반응 교수법이란Ⅰ-2. 대상 학습자 선정 Ⅰ-3. 대상 학습자 선정 이유Ⅱ. 본론Ⅱ-1. 전신반응 교수법을 적용한 수업 모형Ⅱ-2. 전신반응 교수법을 적용한 지도안Ⅲ. 결론Ⅰ. 서론Ⅰ-1. 전신반응 교수법(TPR : Total Physical Response)이란1970년대부터 활발하게 진행된 인간 중심 교육의 대표적 방법 중 하나에 속하는 전신반응 교수법은 학습자에게 말하기를 강요하지 않고, 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