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교육 고찰 없는 강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인성교육,
고찰없는 강조
Welcome to the Presentation!
상벌제
2
Introduction
1
상담 System
3
도덕(윤리)교과
4
Introduction
What’s the Problem?!
7차 교육과정
학문의 인간적 가치
학문의 실용성
세계화·정보화·다양화를 지향하는 교육체제의 변화와 급속한 사회변동, 과학·기술과 학문의 급격한 발전, 경제·산업·취업구조의 변혁, 교육 수요자의 요구와 필요의 변화 등 교육을 둘러싸고 있는 내외적인 체제 및 환경, 수요의 대폭적인 변화에 부응하기 위함
인 성
!!
1
상,벌 제도
2
상담 System
3
도덕 / 윤리 교과
Considerations
취지
체벌을 포함한 교내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교사의 주관적 기준에 따른 생활지도 방식의 여러 가지 문제점을 해결
학생들의 자율성을 권장하기 위하여
학생의 인격과 개성이 존중되는 새로운 학생생활 지도의 대안을 위해
시행 계획 및 현황:
교육과학기술부가 학교 내 체벌을 뿌리 뽑기 위해 정책적으로 도입한 제도 - 전국 시도 교육청별로 추진되고 있음
상 벌 제도(Green Mileage)
상, 벌점 제도의 공정성
교사의 업무분담 가중에 따른 무관심
3) 벌점 과다 학생에 대한 교육 지도의 한계성
4) 낙인, 배제, 퇴출을 위한 도구적 가능성
5) 상, 벌점 기준에 관한 학생과 교사의 비공감
6) 비합리적, 비교육적인 상, 벌점 기준
7) 상점에 비해 남발되는 벌점
Whats the Proble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의 도덕교육론-원시유교의 도덕교육론-공맹순의 사상을 중심으로
  • 교육적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강조한다. 즉, 순자의 교육은 外部의 힘으로 內部의 발전을 유도하는 自他敎育이라 할 수 있다. 깨달은 자인 교사가 학생을 밖에서 촉구하고 고무하는 것이다. 맹자에서의 ‘보존한다’, ‘배양한다’와는 달리, 순자는 ‘쌓는다’, ‘훈련한다’, ‘가르친다’라는 용어가 더 적합한 것 같다. 이러한 교육방법은 외부로부터 안으로의 계발을 유도하는 由外而內 교육이기 때문이다.공자는 인성에 대해 경험적 고찰을

  • 수동적, 기계적 학습에 대한 고찰과 탈피방안
  • 교육예산도 턱없이 부족하여 이상적인 학급모델, 나아가서 이상적인 학교, 효율적인 학교의 완성을 위한 모델은 말 그대로 이상 속에 존재 할 뿐임을 생각하면 예비교사로서 근원을 알 수 없는 답답함이 치밀어 오른다. 지금까지 계속 학생 이였고 지금도 학생이지만 미래에는 학생을 책임질 입장에 서 있는 나로서 수동적이고 기계적인 학습을 지양하고 가능하다면 모든 학생들이 학급의 주체가 되어 참여하고, 학급을 개선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학습

  • [체벌] 법적 관점에서 고찰한 체벌권의 타당성 및 한계에 관한 연구
  • 교육적인 목표를 수행하기 위하여 가해지는 경우에만 정당성을 인정받을 수 있다는 의미로 적용될 수 있다. 일례로 교사 개인의 감정과 일시적인 정황으로 인한 체벌은 정당한 교육적인 목표를 지닌다고 볼 수 없기 때문에 타당한 체벌로서 인정될 수 없는 것이다. 다음으로 수단의 정당성이라는 것은 체벌이 정당한 방법으로 가해져야 한다는 한계로 적용된다. 여기서 정당한 방법이라는 것이 추상적이고 모호한 의미를 지니지만, 대부분의 경우 체벌

  • [북한의 교육]북한의 국어교육, 북한의 사회교육, 북한의 도덕교육, 북한의 세계사교육, 북한의 영재교육, 북한의 사상교육 분석
  • 교육은 개인의 풍부한 잠재의식을 고양시켜주고 인성을 길러주기보다는 정치사상을 주입시켜 김일성․김정일체제에 예속시키고 사유화시키는 작업이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따라서 급변하는 국제정세에 적응할 수 있도록 교육시키는데 있어 한계성을 노출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Ⅱ. 북한의 국어교육북한에서는 국어 교육의 내용으로 ‘국어 지식과 기능, 문학 지식과 기능, 정서와 사고력의 신장’ 등을 강조한다. 이는 내용 범주상 남한의 국어 교

  • [유아교육사] 신인문주의 시대의 유아교육 - 시대적 배경, 페스탈로치와 오웬의 인간관과 아동관, 교육사상과 교육원리, 교육내용과 교육방법
  • 강조하며, 인간성의 조화로운 형성을 추구하는 운동④15,16세기 그리스 로마의 고전주의에로의 동경을 원동력으로 함⑤인간이 가진 힘과 소질을 내부에서 자연적으로 자유롭게 높은 작용에 이르기까지 발달시키는 인간형성을 추구함 ⑥신, 자연, 인간은 계량하고 고찰할 수 없는 것으로 유기적 생육과 내부로부터의 개발이 중요하다고 함⑦교육사상의 공통된 특징㉠사상의 원천인 그리스 문화와 그 정신인 인간성의 조화로운 발달 중시함-그리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