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에게 반항하고 학교에 흥미가 없는 고등학생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부모에게 반항하고
학교에 흥미가 없는
고등학생
◆ 목 차 ◆
1. 사례개요
2. 실천모델의 선정 이유
3. 실천모델의 개요
4. 실천의 내용/과정
5.과제모델의 실제 개입
1. 사례 개요
클라이언트 : 김 동 수
(가명, 남, 18세 ,고등학생)
주 문제 : 폭력, 흡연, 외박 및 가출
입소일 : 2013년 12월 13일
과제 중심 모델 적용 기간 : 2012년 12월 13일 ~2013년 3월 13일
2. 실천모델 선정의 이유
1) 단기개입 : 클라이언트의 과거보다는 현재의 초점에 맞춤으로 내면의 문제의 상황의 변화와 과거의 경험이 현재의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단기개입이 효율적이며 적절하다.
2) 구조화된 개입 : 여기서 클라이언트(동수)의 문제는 단일 문제가 아니라, 복합적인 문제로서 구조적인 접근이 필요하다.
3) 클라이언트의 자기 결정권에 대한 존중 : 클라이언트가 자기 문제라고 인정하고, 함께 해결하고자 지적한 문제에 제한하여 접근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4) 클라이언트의 환경에 대한 개입 : 클라이언트에게 인문계 고등학교의 진학의 갈등과 아버지의 독단적인 의사결정과 손찌검을 비롯한 상황이 클라이언트와의 상호작용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되었다고 볼 수가 있다.
5) 개입의 책임성에 대한 강조 : 사회복지사는 개입의 과정을 객관적으로 기록하고, 진행상황을 면접마다 점검하고 모니터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가 아동상담사로 왜 최신의 정신병리를 배워 아동기 이상발달을 이해해야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기술하세요
- 교사 학부모 관계 정립의 이론적 배경
- 학부모와 교사관계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소포클레스의 비극 오이디푸스 왕
- 장르문학의역사_아리스토텔레스의 발견과 급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세요 수업시간에 언급되지 않은 예시를 제시해주세요
- 통합교육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