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에게 반항하고 학교에 흥미가 없는 고등학생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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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부모에게 반항하고
학교에 흥미가 없는
고등학생
◆ 목 차 ◆
1. 사례개요
2. 실천모델의 선정 이유
3. 실천모델의 개요
4. 실천의 내용/과정
5.과제모델의 실제 개입
1. 사례 개요
클라이언트 : 김 동 수
(가명, 남, 18세 ,고등학생)
주 문제 : 폭력, 흡연, 외박 및 가출
입소일 : 2013년 12월 13일
과제 중심 모델 적용 기간 : 2012년 12월 13일 ~2013년 3월 13일
2. 실천모델 선정의 이유
1) 단기개입 : 클라이언트의 과거보다는 현재의 초점에 맞춤으로 내면의 문제의 상황의 변화와 과거의 경험이 현재의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단기개입이 효율적이며 적절하다.
2) 구조화된 개입 : 여기서 클라이언트(동수)의 문제는 단일 문제가 아니라, 복합적인 문제로서 구조적인 접근이 필요하다.
3) 클라이언트의 자기 결정권에 대한 존중 : 클라이언트가 자기 문제라고 인정하고, 함께 해결하고자 지적한 문제에 제한하여 접근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4) 클라이언트의 환경에 대한 개입 : 클라이언트에게 인문계 고등학교의 진학의 갈등과 아버지의 독단적인 의사결정과 손찌검을 비롯한 상황이 클라이언트와의 상호작용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되었다고 볼 수가 있다.
5) 개입의 책임성에 대한 강조 : 사회복지사는 개입의 과정을 객관적으로 기록하고, 진행상황을 면접마다 점검하고 모니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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