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교육 방법론 교수학습과정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실용교육방법론
교수-학습과정의 이해
목차
교수방법의 개념과 의의
교수-학습 과정
1) 교수-학습의 구성요소
2) 교수의 개념
3) 교수의 영역
1. 교수방법의 개념과 의의
교수 방법이란?
▶ 교수 목표 달성이란 목적을 가지고
교수활동을 하는데 요구되는 지식과
그 지식을 실천에 옮기는 실행력
목적에
도달하지
못한
현재 학습자의 상태
교수 방법의 특성
지식
실행력
교수목표의
집합체
학습자
교수자, 교육방법
교육과정
Corey(1967)
“교수란 개인이 특정한 행동을 나타내도록 학습하게 하거나, 그 특정 행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주변환경을 계획적으로 조작하는 과정”
교수방법이란
개인이 특정한 행동으로 나타낼 수 있도록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내용을 조작하기 위한 계획적 방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