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ardGardner다중지능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Howard Gardner
-다중 지능 이론
차 례
Howard Gardner
다중지능이론의 배경
가드너가 제시한 8가지 다중지능
다중지능이론과 학습양식
다중지능 이론의 핵심
다중지능 이론의 비판
다중지능이론과 학교교육
Howard Gardner
-이름:하워드 가드너 (Howard Gardner)
-출생:1943년
-출신지:미국
-직업:대학교수
-학력:하바드대학
-경력:하버드대학교 대학원 교수, 하버드대학교 심리학과 겸임교수, 보스톤대학교 약학대학 신경학과 겸임교수
1972년 Harvard Project Zero 소장
수상:Claude Bernard Science Journalism Award
Grawemeyer Award
대표작:다지능 이론, 창조적 마인드
다중지능이론의 배경
지능은 터먼(Terman)이 1916년 스탠포드-비네(Stanford-Binet) 지능 검사를 제작하고 지능 지수(intelligence quotient, IQ)라는 개념을 사용한 이래 미국을 비롯한 많은 문화권에서 인간의 운명과 지위를 결정하는 최대 변수로 인식되어 왔습니다.
이러한 IQ는 논리·수학적 능력과 언어능력을 대표하는 정신적 속성을 측정하여 얻은 수리적 개념으로 정의되었습니다. 따라서 언어적 측면이나 논리·수학적 측면에서 뛰어난 사람은 다른 영역에서도 잘 할 것이라는 기대를 받아 왔지요. 하지만 1980년대에 들어오면서 학업이외의 일상생활에서 발견하는 문제점을 해결하는 능력에 대한 관심이 커지기 시작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습장애아의 교수방법
- 한국어문법교육론-한국어능력시험 급별 기준 등을 찾아서 각급(1급~6급)에서 요구되는 문법 능력을 정리한 후 외국인 학습자에게 가장 어렵다고 생각하는 항목을 3개 이상 선정하여 그 이유를 2개 이상 기술하십시오.
- 5월 6월 만4세 유아 관찰일지 - 놀이와 일상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 디어 라이프 DearLife책 소개
- 만4세 보육일지 5월 1-5주 주간
- 학교 내 갈등 해소방안
- [교육행정] 학교내갈등해소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개론-제 4주차 2차시 수업에서 다룬 교재의 분석과 평가 기준에 대해 정리하고, 현재 출판되고 있는 한국어교재를 한 권 선택하여 분석해 보세요.
- 도덕과 교수ㆍ학습 지도안 - 8 공정한 생활 - 역할놀이 수업모형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동물 - 만 5세 - 낚시놀이 - 게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