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ardGardner다중지능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Howard Gardner
-다중 지능 이론
차 례
Howard Gardner
다중지능이론의 배경
가드너가 제시한 8가지 다중지능
다중지능이론과 학습양식
다중지능 이론의 핵심
다중지능 이론의 비판
다중지능이론과 학교교육
Howard Gardner
-이름:하워드 가드너 (Howard Gardner)
-출생:1943년
-출신지:미국
-직업:대학교수
-학력:하바드대학
-경력:하버드대학교 대학원 교수, 하버드대학교 심리학과 겸임교수, 보스톤대학교 약학대학 신경학과 겸임교수
1972년 Harvard Project Zero 소장
수상:Claude Bernard Science Journalism Award
Grawemeyer Award
대표작:다지능 이론, 창조적 마인드
다중지능이론의 배경
지능은 터먼(Terman)이 1916년 스탠포드-비네(Stanford-Binet) 지능 검사를 제작하고 지능 지수(intelligence quotient, IQ)라는 개념을 사용한 이래 미국을 비롯한 많은 문화권에서 인간의 운명과 지위를 결정하는 최대 변수로 인식되어 왔습니다.
이러한 IQ는 논리·수학적 능력과 언어능력을 대표하는 정신적 속성을 측정하여 얻은 수리적 개념으로 정의되었습니다. 따라서 언어적 측면이나 논리·수학적 측면에서 뛰어난 사람은 다른 영역에서도 잘 할 것이라는 기대를 받아 왔지요. 하지만 1980년대에 들어오면서 학업이외의 일상생활에서 발견하는 문제점을 해결하는 능력에 대한 관심이 커지기 시작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간단히 설명하고 이 이론이 영유아 교육에 주는 시사점을 예를 들어 기술하시오
  •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간단히 설명하고 이 이론이 영유아 교육에 주는 시사점을 예를 들어 기술하시오Ⅰ. 서론과거 우리는 전통적인 학업성적 중심의 IQ개념만으로 인간의 지적 능력을 평가해왔다. 하지만 가드너는 이것만으로 인간의 지적 능력을 설명하기에 충분하지 못하다는 지적과 함께 기존의 전통적 지능보다 더 확대된 지능의 개념을 제안하였다. 그것이 바로 다차원적인 관점에서 개인이 가지고 있는 발달 가능성과 다양성을 설명할 수

  • {교육심리학}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목 차◇Ⅰ. 서 론Ⅱ.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Multiple Intelligence)과 그 교육적 시사점1. IQ에 대하여2. IQ에 대한 의문3. 다른 종류의 지능 : 새로운 개념의 지능이론4.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1) 논리수학지능(Logical-Mathematical Intelligence)2) 언어지능(Linguistic Intelligence)3) 음악지능(Musical Intelligence)4) 공간지능(Spatial Intelligence)5) 신체운동지능(Body-Kinesthetic Intelligence)6

  • 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의미와 비판00
  • 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의미와 비판00Ⅰ. 서 론사람은 각자 타고난 재능이 다르다. 따라서 개인의 능력과 지능, 창의성을 잘 개발하여 그들의 내면적으로 잠재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어야 할 것이다. 오래 전부터 사람들은 인간의 지적 능력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왔는데, 전통적인 관점에서의 지능은 개인의 일반적인 능력으로 평가되었고 학교에서의 성공을 좌우하는 것으로 생각되어 왔다. 그러나 다중지능이론은 모든 사람이

  • [2021 교육심리학] 1.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과 교육적 시사점 2.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과 교육적 시사점
  • 2021년 2학기 과제물교육심리학 4학년 공통● ● ●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 ●2학기 중간 과제물▮ContentsⅠ.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 서 론2. 본 론1) 주요개념2) 이론의 특징3) 이론의 영역과 분류4) 교육적 시사점3. 결 론4. 참고 문헌● ● ● ●Ⅱ.

  • [2021 교육심리학] 1.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과 교육적 시사점 2.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과 교육적 시사점
  • 2021년 2학기 과제물「교육심리학」 4학년 공통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 ●2학기 중간 과제물▮ContentsⅠ.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과 교육적 시사점1. 서 론2. 본 론1) 다중지능이론의 개념과 특징2) 다중지능이론의 영역과 분류3) 교육적 시사점3. 결 론4. 참고 문헌● ● ● ●Ⅱ. 매슬로우(Maslow)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