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동물 - 만 5세 - 낚시놀이 - 게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생활주제
동물
대상연령
만 5세
활동명
낚시놀이
활동유형
게임
교육과정 관련요소
사회생활>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기>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신체운동과 건강> 신체 인식하기> 감각능력을 기르고 활용하기
자연탐구> 과학적 탐구하기> 생명체와 자연환경 알아보기
기대되는 효과(활동목표)
소근육을 이용하여 물고기를 잡는다.
다양한 해양 동물에 대해 관심을 가진다.
다양한 해양 동물의 생김새와 이름을 알 수 있다.
교재·교구 제작 방법
(도면 및 그림첨부)
준비물(재료): 펠트지, 고무자석, 동전자석, 실, 바늘, 본드, 끈
1. 2절지 크기의 펠트지를 두 장 준비하여 바느질 하여 가방형태의 바다를 만든다.
2. 다양한 해양 동물을 펠트지에 도안을 그려 두면으로 자른다.
3. 자른 두 면 사이에 일부분에만 자석을 잘라 넣어준다.
4. 낚싯대를 만들어 끈을 연결하고 끝에 자석을 연결해 준다.
교재·교구 제작 시 유의점
1. 해양 동물을 무겁게 할 시 낚싯대의 자석이 무게를 이기지 못하고 못 끌어당길 수도 있다.
2. 가방의 손잡이를 단단하게 하지 않으면 떨어질 수 있다.
3. 솜을 넣으면 입체감이 있어 보기 좋지만 자석의 효과는 떨어질 수 있다.
교재·교구 활용방법Ⅰ
1. 두 팀으로 나눈다.
2. 해양동물을 낚싯대를 이용하여 잡는다.
3. 정해진 시간 안에 많은 해양 동물을 잡은 친구가 이긴다.
수업평가
최종평가
( )요일 ( )교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치원실습일지
  • FILE:교구계획안 2.hwp교재교구 제작계획안생활주제우리 동네대상연령만 5세활동명우리 동네에 도움을 주는 직업활동유형이야기 나누기교육과정 관련요소사회관계 > 사회에 관심 갖기> 다양한 직업에 관심을 갖는다.기대되는 효과(활동목표)- 인형에게 옷과 신발을 잘 입힐 수 있다.- 옷을 입힌 후에 직업에 관하여 말할 수 있다.교재교구 제작 방법(도면 및 그림첨부)준비물(재료): 벨크로테이프, 하드보드지, 펠트지, 글루건, 양면테이

  • [졸업][유아교육] 유아의 전래노래놀이- 일반놀이와 전래노래놀이의 비교
  • 유아들은 놀이를 통해 자신의 환경을 시험해 보고 탐색하며 세상을 이해하고 나름대로 지식과 경험을 쌓아간다. 그러나 현대사회는 급격한 산업화로 인해 인구가 도시로 집중되고 도시의 생활공간은 축소되었다. 또한 도시는 밀집된 주택가와 상가로 복잡해졌으며, 자동차 산업의 발달로 주차시설이 늘어나게 되어 도시 유아들은 놀이의 기회를 빼앗기고 있는 실정이다. 서구화로 인한 이기주의 ․ 개인주의가 만연한 현실을 고려해 볼 때 어느 때 보

  • [아동사회학 성역할] 성역할 발달이론
  • 아동들이 더 고정적인 성역할을 학습한다.(Calvert&Huston, 1987)- 유아의 성역할 발달은 한가지 요인으로만 영향을 받는 것이 아니라, 가족형태, 부모, 형 제․자매, TV 등 다양한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이루어진다.5. 성역할 관련논문(1) 이효영(2006). 어머니 아버지의 성역할 인식과 유아의 성역할 고정관념과의 관계.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1. 연구대상서울시에 소재하는 4개의 유치원에 재원 중인 만 5세 남 여 유아 122명과 그들

  • 아동수과학지도-기말
  • 만 아니라 일상생활에 필요한 사고기술을 습득할 수 있게 하는 것이 과학적 탐구 과정, 즉과학 과정 기술-과학 과정 기술은 과학적 진리의 지식을 찾아가는 과정임과 동시에 과학을 학습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사고기능-과학 과정기술은 과학자들이 자신의 의문을 탐구하고 실험을 통해서 결론을 도출하는 과정에 사용되는 기술2. 과학적 탐구를 촉진하는 전력-주변에 있는 물체, 생물체, 그리고 사건들에 관하여 질문-유아의 간단한 조사를 계획

  • [유아교육논문]장애유아를 위한 특수교육기관에 관한 조사연구
  • 5세부터 18세까지의 전체 장애아동에게 무상 공교육을 실시하도록 규정하였고, 1986년 장애아 조기교육 지원법 개정안에서는 3세에서 5세까지의 장애유아에게 완전 무상 공교육을 제공하였다. 또한 출생에서 2세까지의 장애 혹은 발달지체 영유아와 그 가족에게 프로그램 체계를 계발하고 그 실행계획을 수립하여 실시하도록 규정함으로써 0~2세의 장애 아동에 대한 공교육을 실현하게 되었다. 장애아 조기교육 지원법(PL94~142)이 1990년 장애인 교육법(ID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