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지능이론과 공통 사회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7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교육심리학 2017 -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방송통신대학교 2017학년도 2학기 교육심리학 공통형 중간과제물 레포트 가드너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 동기위계설
- [2015 교육심리학]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 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 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에릭슨 성격발달단계이론
- [교육사조] Howard Gardner(가드너)의 다중지능교육
- 교육심리학]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 설명+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교육심리학 ,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매슬로우동기위계설,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교육적시사점, 2017년 교육심리학. 방송대 교육심리학
- 교육심리학 2017년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방송대 교육심리학,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교육적 시사점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교육심리학,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 하고 싶은 말
-
전통적인 지능관에 대해서 살펴보고, 다중지능이론에 대하여 다중지능 이론에 대한 비판과 학교교육에 주는 시사점 및 교육적 의미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레포트 작성에 여러모로 활용이 되길 빌며, 레포트 잘 제출하시고,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
- 목차
-
1. 전통적인 지능관
2. 다중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에 대한 비판>
<학교에 주는 시사점>
<교육적 의미>
- 본문내용
-
비네가 학생들의 지적 결점을 발견하기 위하여 처음 만든 지능검사는 1916년에는 스탠포드 대학의 Lewis Terman이 비네의 검사지를 개조하여 Stanford-Binet로 알려진 지능검사지를 만드는데 기여했고, 독일 심리학자 William Stern은 지적능력을 지능지수(IQ)라는 표준화된 점수로 환산하는 공식을 만들었다. 이후 지능검사는 지속적인 발전을 하여 오늘날에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시행되고 있으며, 대부분 학교에서 누가 학업 능력이 있고 누가 부족한지 등위를 가리는 도구로 자리매김하였다.
2. 다중지능이론
이와 같은 IQ 개념에 대해 길포드(James P. Guilford), 가드너(Howard Gardner), 스텐버그(Robert J. Sternberg)와 같은 심리학자들은 전통적인 능력검사들이 측정하고 있는 지적 영역이 범위가 너무 협소함을 주장하였다. 길포드는 초기에는 120개 요인을 제안하였으나 최근에는 180 요인으로 보완한 지능구조 모형(structure of intellect; SOI)을 제안하였으며, 가드너는 7개 지능으로 구성된 다중지능이론을, 스텐버그는 상황 하위이론, 경험 하위이론, 요소 하위이론으로 구성된 삼위일체 지능이론(triachic theory of intelligence)을 주장하였다. 그러나, 길포드의 이론은 그 복잡성 때문에 교실 적용이 어렵고, 스텐버그 이론은 너무 광범위하게 지능을 정의함으로써 오는 인성 영역과 수행 영역과의 변별에 대한 문제로 일선 교실 현장에서 널리 받아들여지지 못하였다. 다만, 교실 현장의 설득력을 얻은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은 교실 현장을 깊숙이 파고 들어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통합교육의 최근 동향을 찾아보고 통합교육의 성과와 혜택을 정리하여 통합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법이 추구하는 기본이념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리하세요. 그리고 예비 사회복지사로서 사회복지법이 가장 중요하게 추구해야 하는 기본이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근거를 들어 제시하세요.
- 위렌(Warren, 1978)이 언급한 지역사회의 개념을 설명하고 지역사회의 중간적인 역할에 대해 논의하되 자신의 의견을 첨가하여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해결중심모델의 원리를 살펴보고, 문제중심모델과 해결중심모델에 대한 비교를 통하여 사회복지실천과정에서 해결중심모델 적용의 유용성에 대해 기술하시오
- 유엔아동권리협약을 설명하고 4가지 기본원칙과 4가지 기본권을 설명하시오
- 1주 2강에서 아동권리의 내용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뉴스 등을 통해 알려진 아동권리 침해 사례들 중 하나를 선택한 후, 해당 사례가 아동권리협약에 명시된 아동의 권리 중 어떤 권리가 침해된 것인지 기술하시오. 이와 더불어 권리 침해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 거의 방안에만 있으면서 컴퓨터에만 집중하는 분을 분석해 보시고 상담심리학의 기초를 적용하여 상담계획을 작성하시오
- 젠더의 관점에서 바라본 새로운 형태의 가족 등장
- 영화 `그대를 사랑합니다`를 통한 노인문제 고찰
- 영유아를 위한 언어교육 접근법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히고 그에 따른 교수학습 방법의 구체적 예시와 그에 따른 교사의 역할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