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행동심리학 신체 심리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육 심리학
목 차
행동 심리학
(FBI 행동의 심리학(마빈 칼린스, 조 내버로 저)
신체 심리학 [언어]
(왜 그녀는 다리를 꼬았을까(토니야 레이맨 저)
신체언어 심리학
신체언어는 우리 뇌 속 깊이 숨겨진 곳에는 바로 앞에 서있는 사람이 적인지, 친구인지를 즉각적으로 분별해 낼 수 있는 민감한 감지기가 있다.
상대방을 보고 판단하고 생각하는 부분에 질문에 대한 답을 즉각적으로 내릴 수 있는 단서가 되는 모든 행동을 통틀어서
신체언어라고 한다.
신체언어를 다른말로 마음의 유대라고 하며 신체언어는 표정과 손 모양새 몸으로 취하는 자세와 여러 가지 다양한 움직임과 몸에 배인 버릇, 음조와 음성으로 이루어진다.
신체언어를 신경학적 측면에서 본다면 인간의 몸에서 발견되지 않던 거울 신경을 찾아냈다.
신체언어 심리학
신체언어는 말보다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한다.
하지만 이를 아는 사람은 매우 드물다.
신체언어는 다른 사람을 이해하거나 자신을 표현할 때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사람들은 말보다 자세나 몸가짐, 타인과의 거리 등을 통해 의사를 전달하고 소통한다.
65% 이상의 사람들이 비언어적 방법, 즉 신체언어를 통해 사람을 사귄다고 한다.
신체언어 심리학
입을 통해 나오는 말과는 달리 신체언어는 더 많은 잠재의식을 표현하고 진실을 반영한다.
사람은 말과 마음은 일치하지 않는다. 그러나 사람은 몸과 마음은 일치한다.
즉, 말로 거짓말을 할 수는 있어도 몸으로 거짓말을 하기는 어렵다는 뜻이다.
거짓말 탐지기도 바로 이런 원리에 근거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의 심리적 기초
  • 인 간 과 교 육< 교육의 심리적 기초 >교육 심리학< 목 차 >Ⅰ. 교육심리학의 개념Ⅱ. 교육 심리학의 특성Ⅲ. 교육 심리학의 영역 참고문헌(참고 cite)Ⅰ. 교육 심리학의 개념심리학 : 인간의 생각과 행동을 연구하는 과학교육학 : 가르치고 배우는 과정을 통하여 인간을 만들어 가는 작업교육 심리학 : 가르치고 배우는 과정과 관계된 인가의 생각과 행동을 과학적으로 연구하는 학문 즉 교수-학습 과정에 대한 과학적인 이해를 통해 인간을 만들

  • 교육심리학의 영역과 연구방법
  • 교육심리학에서 다루고 있는 영역도 대부분 학습자의 발달, 학습자의 다양성, 학습이론, 학습동기, 수업이론, 평가, 적응, 생활지도와 상담을 주된 내용으로 취급하고 있다.각 영역의 주요 구성 내용을 살펴보면, 모든 교육심리학에서는 먼저 교육의 대상인 학습자의 발달과 다양성 영역을 다루고 있다. 교육은 학습자의 행동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변화시키고자 하는 활동이나 학습자의 행동변화는 학습자의 발달 정도와 특성에 제약을 받는다. 따라서

  • 2019 교육심리학) 1.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설명,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교육적 시사점-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교육심리학, 매슬로우 동기위계설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 네 가지 강화계획에 대해 실생활의 예-계속적 강화, 간헐적 강화,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 교육심리학,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 방송대 교육심리학
  •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Ⅰ. 서론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교육심리학: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은 특정 기본 욕구에 대한 만족이 이루어지면 더 높은 욕구를 추구하게 된다는 이론이다. 매슬로우는 이 욕구의 단계를 다섯 단계로 나누어, 피라미드 형태의 모형을 제시하였다. 피라미드의 가장 아래 단계는 “생리적 욕구”로서 식욕, 성욕, 갈증 등 인간의 기본적인 신체적 필요로 구성된다. 이

  • 교육 심리학 발달이론
  • 우정의 질에도 영향을 미친다. 참고문헌 그림 http://cafe.naver.com/anekdua.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9298&김제한․이달호 공저. 교육심리학. 서울:학문사, 1985. 나병술 저. 유아교육론. 서울:재동문화사, 1988. 신포일․노치숙 공저. 교육심리학. 서울:동문사, 1985. 이장호 저. 심리학개론. 서울:한국방송통신대학, 1983. 정인석 저. 신교육심리학. 서울:대왕사, 1992. 정인석 저. 현대심리학개론. 서울:교육출판사, 1992. 김현 저. 교육학 키위. 북이그잼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에 대한 요약과 예시
  • 되어 자주 가게 된다.3)예비군 훈련때 교관이 주는 장비우선반납권이 강화물이 되어 훈련에 열심히 참여하게 만든다.4)편식을 하는 아이에게 피망을 남기지 않고 다 먹는다면 아이스크림을 주겠다고 말하는 것. 5)술을 많이 먹고 외박을 한 뒤 크게 혼난 이후로는 잠은 꼭 집에 들어와서 자게 된다.참고문헌임정훈 외2명, 2010년, 교육심리학, 양서원, 211~225page심리학의 이해 과제물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에 대한 요약과 예시생명과학전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