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역사교육 그날이 오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그 날이 오면
그날이 오면
-기획의도
-학습목표
-학습대상
-교육과정
-기대효과
-예산
-교육기관 및 홍보
기획의도
초등학교 학생들 역사의식 고취
지루하고 어려운 역사가 아닌 예술교육을 통해 머리로 단순히 습득하는 교육이 아닌 몸으로 표현하고 느껴보는 교육
그 시대를 상상하고 이해함으로써 사고의 유연성과 역사를 쉽게 익힐 수 있는 통합예술교육
기획의도
중·고교 예술 교과과정 무용·연극도 포함된다
이르면 내년부터 중등학교 예술 교과과정에 음악·미술 외에 무용·연극도
포함된다. 또 인문학 분야의 지원을 위해 인문정신문화진흥법이 제정되고,
유네스코 세계인류무형유산으로 지정된 아리랑을 국민통합의 구심점으로
삼기 위해 ‘아리랑의 날’이 신설된다.
대통령 소속 문화융성위원회(위원장 김동호)는 25일 청와대에서 2차 회의
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문화융성의 시대를 열다-문화가 있는 삶’ 8대
정책과제를 확정·발표했다. ‘자율’ ‘상생’ ‘융합’의 3대 키워드 아래 국민들이
주도하는 생활밀착형 정책을 각 부처와 협의해 내년부터 연차적으로 실행
에 옮긴다는 계획이다.
쿠키뉴스 :2013.10.25 기사 중 발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훈이야기 사례]명상, 자아성찰 교훈이야기 사례, 근검절약, 초등학교교육 교훈이야기 사례, 고전 교훈이야기 사례, 교수잡사(攪睡襍史) 교훈이야기 사례, 위인 교훈이야기 사례, 주한미군 교훈이야기 사례
  • 교육과 달리 피압박 민족으로서의 자주정신과 창의를 중요시하는 가르침을 받은 이중섭은 놀라운 발전을 이룩하였다.1935년 이중섭은 일본에 가서 공부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미술단체인 자유미술가협회가 주최한 공모전에 작품을 출품하여 당시 분위기와는 사뭇 다른 활달함과 민족적인 특색을 발휘한 것으로 호평 받았다. 1941년에는 일본에서 유학하던 젊은 유화가들인 이쾌대, 진환, 최재덕 등과 조선신미술가협회를 결성하였다. 이 모임은 회원전

  • [유아교육론] 호주(Australia)의 유아교육
  • 초등학교 내에 있는 유치원교육을 받게 된다. 보통 만 4살부터 Kindergarten이라 불리는 정규 학교 부속 보육원에서 유치원 생활을 시작하게 된다. 다른 국가들에 비해 비교적 늦게 시작된 호주의 보육정책은 1980년대에 이르러 연방정부 및 주정부에 의해 강력히 추진되었으며, 보육시설 인증 제도를 통한 보육 서비스의 질적 수준 제고와 보육료의 차등지원 등 특징적인 보육정책을 펴고 있으나 1996년 하반기부터 호주 연방정부의 지역사회가 운영하는 보

  • [초등 사회과 교육 방법] 다중지능과 프로젝트 학습
  • 다중지능과 프로젝트 학습초등 사회과 교육 방법목 차Ⅰ. 다중지능이론 ① 다중지능의 정의② 전통적인 지능관과의 비교③ 다중지능이론의 이론적 배경④ 가드너가 제시한 8가지 기능⑤ 다중지능이론의 기본 원리⑥ 다중지능이론의 특징⑦ 다중지능이론에의 비판⑧ 다중지능이론의 의의⑨ 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Ⅱ. 프로젝트 학습 ① 프로젝트 학습의 정의② 프로젝트 학습의 역사적 배경③ 프로젝트 학습의 목적④ 프로젝트 학

  • [현대시] 민주화를 위한 혁명의 시기
  • 역사일지도 모르는이 가벼움을 나는 나의 재산으로 삼았다혁명은 안되고 나는 방만 바꾸었지만나의 입속에는 달콤한 의지의 잔재 대신에 다시 쓰디쓴 냄새만 되살아났지만 방을 잃고 낙서를 잃고 기대를 잃고노래를 잃고 가벼움마저 잃어도 이제 나는 무엇인지 모르게 기쁘고 나의 가슴은 이유없이 풍성하다은 1960년 6월에 쓴 것으로, 이승만 하야 후 허정의 과도내각이 있을 때이다. 김수영에게 4. 19는 ‘쉬지 않는 싸움의 승리

  • [학사][노사관계론]전교조의 현실과 영향력 및 문제점
  • 교육시스템이라는 것이다. 그리고 학교는 나이든 교사와 젊은 교사, 선생님과 학생들 사이 세대간의 갈등이 늘 공존하는 곳이다. 뿐만 아니라 국가적으로 통제하려고 하는 이데올로기적 측면과 사상과 학문의 자유를 꿈꾸는 교사들과 갈등하는 곳이기도 하다. 이러던 중 지난 4월 4일 충남 예산의 초등학교 교장선생님이 자살하는 사건에 전교조가 깊이 개입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교육계뿐 아니라 대다수 국민들이 전국 교원노동조합(이하전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