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성과 교육 창의적 교육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창의성교육은 학생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워주고 지적인 활동을 부여해준다. 그래서 학생들에게 내적 동기가 부여되어 벌이나 상과 같은 외적인 동기가 없어도 학습과정이 실행되므로 효과적이다.
2. 창의성 체육 프로그램의 필요성
그리고 학생들을 융통성 있게 생각하게하고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태도를 갖게 한다. 그런데 요즘 대부분의 아이들은 컴퓨터 게임이나 텔레비전에 푹 빠져있다. 그래서 이는 결국 운동 부족을 초래하게 되어 소아 비만의 증가율이 세계 개도국을 비롯 선진국에서 중요한 사회적 이슈로 부각 하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창의성을 개발하고, 필요성을 인지하는 동시에 성장기 아이들의 성장을 돕고 체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창의성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3. 창의성 체육 프로그램의 종류 및 목표방안
매트와 철봉 그리고 공놀이를 포함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다양한 생각을 하게 됨으로써 사고의 유연성, 유창성을 증진 시킬 수 있다. 단지 이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사회적 이슈로 부각하고 있는 지나친 좌식 생활을 통한 소아 아동 비만의 급속한 상승이라는 사회적 중요한 이슈를 아이들의 창의력 개발과 더불어 자연스러운 신체적 활동을 유도하는 방향으로 모색한다. 다음의 다양한 활동은 일편적인 것이 아니라, 1년의 교육과정을 기본 골격으로 시행할 것을 정한다. 또한, 배운 것을 연 2회에 걸쳐 다시 반복 해봄으로써 한층 향상된 동작을 하게 되어 독창성, 정교성 등을 증진 시킬 수 있다.
4. 학습자 분석
대상 : 7세의 남자, 여자 아동
1) 7세의 아동은 사회를 위하기보다는 자신에게 필요하고 안전한 것을 행동화 한다. 만일 어떤 사람이 아동을 위해 무언가를 하면 아동도 다른 사람을 위해 무언가를 한다.->모방화 경향이 강하다.
2) 운동 능력 발달 시기- 손과 눈의 협응력이 잘 이루어지고, 일상생활에 필요한 여러 가지 행동이 가능, 신경과 근육의 발달로 복잡하고 분화된 활동을 할 수 있다. 만들기, 던지기, 그리기 등의 기술이 발달되고 기본적인 생활습관을 습득하는 중요한 시기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_창의성에 대한 정의와 교육프로그램, 필요성에 대해서
  • 교육심리학 레포트-창의성에 대한 정의와 교육프로그램, 필요성에 대해서-Ⅰ서론Ⅱ본론1. 창의성에 대한 정의2. 창의성 프로그램의 전환3. 창의적 성취의 여러 요인Ⅲ결론1. 창의성 교육의 시사점학과학부학번성명담당교수Ⅰ. 서론정보화 시대에 더불어 많은 부분을 기계가 대신하게 되며 인간만의 고유한 영역이라 할 수 있는 창의성에 관한 관심이 높아졌다. 국가는 이러한 관심에 뒷받침하여 1999년도 말 ‘영재교육 진흥법’을 통

  • [교육행정] 방과후학교 현황, 개선방안
  •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한다.Ⅵ. 방과후학교의 주요 프로그램1) 특기․적성 계발 활동특기․적성계발활동은 성격상 학생들의 자율적인 선택과 참여를 기본 원리로 하고 있으며, 특히 개인의 취미와 소질 등에 따라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도록 권장 되고 있다. 특기․적성계발활동은 학습자의 다양한 개성을 존중하고 인성 및 창의성을 최대한 신장시키는 교육체제를 갖추고 모든 학습자의 잠재 능력을 최대한 계발하는 활동이다.2) 초등 보육 프로그

  • [2019 교육과정4A] 교재 9장 교육과정 구성논의(Ⅰ)에 근거하여 아래의 지시사항을 작성한 후 제출하시오.
  • 창의성 발달의 결정적 시기인 유아기에 창의성을 최대한 개발하는 것이 매우 효과적 성취를 거둘 수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창의성을 최대한 개발하고 나아가 개개인의 전인적 발달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창의적 인간육성을 추구하는 교육목표의 실천이라 할 수 있다.2. 만 5세용 창의성 교육과정 혹은 프로그램의 필요성1) 유아들에게 창의성 교육과정이 필요한 이유 설명창의성교육을 발달적 관점에서 살펴봤을 때, 유아기는 창의성 발달에

  • [창의성]창의성의 정의, 유형, 구성요소, 창의성의 잠재력, 생리적 과정, 지도방법, 창의성과 교수학습모형, 시사점 분석
  • 창의적 환경을 조성하고, 그 위에 특정 영역의 기초지식과 기능, 창의성 관련 지식과 기능, 창의적 동기 등의 창의성 요소를 매개로 하여 교과에 적절한 교수-학습이 이루어지는 과정에서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신장 및 새로운 지식 창출이 가능하다. 학교 교과교육에서의 창의성 교육도 이러한 과제 구체적 방법으로 실질적으로 고려되어져야 하고 학생들에게도 체계적으로 가르쳐져야 한다. 다양한 프로그램에 의한 과제 일반적인 창의성 교육방법이

  • 교사 지도성(리더십),인권의식,자기주도적 교수 능력, 교사 지식과 신념, 바람직한 교사상
  • 교육, 성교육, 소방교육, 독서교육, 에너지절약, 경제교육, 통일교육, 심성훈련, 진로교육, 정보화교육, 예절교육 등 범교과적인 지도는 관련 기관이나 단체의 무료지원 강사를 초빙하여 전교, 또는 학년별로 집단지도, 주5일제 수업의 정착, 또는 각 지역사회 내 사회복지회관에서 강사를 투입하여 실시하는 인성교육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찾아 적용한다. 4) 학교교육 활동은 실적 위주에서 탈피하여 내실화를 추구해야 한다학교조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