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교육프로그램, 창의성교육프로그램, EBS교육프로그램, EBS영어교육프로그램, EBS평생교육프로그램,EBS학교교육프로그램,EBS진로교육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2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전환교육프로그램
1. 구성 요소
1) Transition Without Special Services(특별한 서비스가 없는 전환)
2) Transition With Time-limited Services(시간제 서비스를 가진 전환)
3) Transition With On Going Services(지속적인 서비스로의 전환)
2. 전환교육 프로그램의 단계
1) 학교 서비스
2) 전환과정 계획
3) 사후 중등 서비스
4) 전환 교육 단계의 결과
3. 전환교육 프로그램의 적용 가능성
Ⅱ. 창의성교육프로그램
1. 창의성교육 프로그램의 필요성
2. 창의성교육의 목적
3. 창의성의 구성 요소
1) 창의적 사고 능력
2) 창의적 성향
4. 프로그램 모형
Ⅲ. EBS교육프로그램
1. EBS교육프로그램의 필요성
2. EBS교육프로그램의 유형
3. EBS교육프로그램의 투입시기
4. EBS교육프로그램의 효과
Ⅳ. EBS영어교육프로그램
1. 개념
2. 목표
3. 효과
4. 활용 방법
1) 교수 학습자료로 활용
2) 동기유발자료로 활용
3) 간접 체험의 자료로 활용
4) 실험·관찰 자료로 활용
5) 피드백 자료로 활용
6) 교육방송의 효율적인 지도
Ⅴ. EBS평생교육프로그램
1. ‘평생교육’의 사전적 정의
2. EBS에서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란 무엇인가?
3. EBS 평생교육 프로그램이 담아야 할 가치
4. EBS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영역
5. 현재 EBS 평생교육 프로그램 현황
1) 편성실
2) TV 1국
3) TV 2국
6. 과거 EBS 평생교육 프로그램 목록
7.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있어 타방송사와의 차별성 문제
8. EBS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개선방향
1) 객관적이고 일관성 있는 평가기준의 설정 및 제작의 자율성 확보 시급
2) 객관적인 프로그램 평가 기준의 수립
3) 편성조정기마다 합동평가회 거친 뒤 프로그램의 존폐 여부 결정 필요
4) 편성의 무일관성과 즉흥성
Ⅵ. EBS학교교육프로그램
1. 학교교육 프로그램의 개념
1) 개념
2) 학교교육의 현황
2. EBS 학교교육 프로그램의 현황
1) 비교과 프로그램(Extra-curriculum Program)
2) 교과 프로그램
3. EBS 학교교육 프로그램의 쟁점
1) 수능 프로그램의 제작여부
2) 학교교육프로그램의 외주제작
3) 재활용 원칙
Ⅶ. EBS진로교육프로그램
1. 진로교육 프로그램 개발
2. 진로교육과 교육방송 활용 학습과의 관계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전환교육프로그램
1. 구성 요소
1) Transition Without Special Services(특별한 서비스가 없는 전환)
① 개념
학교에서 직업으로의 첫 번째 전환(일반적인 서비스, No special services)은 지역의 고용 담당 정부 기관과 학교의 생활 지도 차원을 비롯해서 다수의 비장애인들이 사용하는 고용서비스이다.
② 많은 장애학생들과 비장애학생들이 이용
③ 특별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도 직업기회의 혜택을 가지고 배치
2) Transition With Time-limited Services(시간제 서비스를 가진 전환)
① 정의
학교에서 직업으로의 두 번째 전환(시간제 서비스)은 직업 재활부, 산업 프로젝트 직무 훈련 협력 지원 같이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적인 재활 및 성인 서비스이다.
② 특징
고용을 하기 위한 일시적인 서비스로 구성
3) Transition With On Going Services(지속적인 서비스로의 전환)
① 정의
학교에서 직업으로의 전환 세 번째(지속적 서비스)은 중증장애인에 의해 요구되는 것으로 직무와 직업 사회에서 성공적인 통합과 성취를 뒷받침해 주고 유지시키는데 요구되는 서비스이다.
② 특징
→ 첫 번째, 두 번째 프로그램과는 달리 현재의 정책과 실행에 있어서 기본적인 변화를 요구
→ 이 전환 과정의 다양한 대안은 지속적인 직업기회의 연계가 가능하게 하도록 하고 지원
- 참고문헌
-
○ 김승화(1987), 교육방송 프로그램 활용 효율화 방안, 한국교육개발원
○ 대구영신고등학교(2000), EBS 프로그램 활용 성과, 경북 : 경북교육청
○ 이효자·박희찬(1997), 경도장애학생 전환교육의 실제(Ⅱ), 국립특수교육원
○ 조연순(2001), 창의성 계발을 위한 교수·학습 및 평가방법, 창의성 계발을 위한 교육전략 연구 세미나, 연구자료 RM 2001-32, 한국교육개발원
○ 천병기(1993), 방송학습의 지도원리, 영남대학교 출판부
○ 한철수(1999), 위성교육방송 프로그램의 평가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EBS(2004), EBS수능방송 인터넷 강의를 활용한 수능 고득점 전략, EBS교육방송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K의 역사 속으로
- 올림픽의 참여와 의미
- 만2세 1년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일상놀이 영역)
- [유아놀이지도, 과학놀이] 과학 영역의 놀이형태, 환경구성, 교사 역할
- [한국무교] 현대사회에서의 무교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유아교육] 요리활동 `딸기바나나우유 만들기` 활동계획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