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표준교육과정 기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교육기관에 의하여 의도된 전 교과 활동, 또는 그에 관한 계획이나 프로그램
(요구 분석, 교육 목적과 교육 목표, 교수요목, 교재, 교수 학습법, 시험과 평가 등)
1. 표준교육과정이 필요한 이유
: 한국어 교육의 표준화를 통한 한국어의 세계화, 학습자에게 질 좋은 교육의 기회 제공
① 수요의 증가 : 다양한 요구에 맞는 양질의 교육을 제공해야 함
② 교육과정 표준화를 통해 성취 목표를 분명히 제시할 수 있음
③ 교사, 학생의 정보 교류에 유리 : ‘전학’의 용이성
④ 기관간의 협동과 공동 발전에 긍정적
⑤ 표준 평가 척도 개발에 긍정적으로 작용
<참고1> 표준화의 예 : ‘교육기관인증제’ 와 ‘교사 양성과정 인증제’
-영국 : 브리티시 카운슬(British Council) - 영어인증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외교론] 국가 브랜드정책의 현실적 고찰 및 향상 방안 -`국가브랜드위원회` 중심으로
  • 과정이 중립적이어야 함에도 정권에 의한 정치색을 띌 위험에 항상 노출됨을 의미한다. 또 다른 문제점은 브랜드 위원회가 추진하는 비전은 단기간에 이룰 수 없는 목표임에도 하위법인 대통령령으로 위원회가 제정되었기 때문에 그 수정과 폐지가 법률에 비해 수준이 가벼워 장기간의 지속력이 떨어질 뿐 아니라 국가브랜드위원회의 법적 근거가 부족하다는 점에 있다. 국회 입법조사처는 지난 2009년 2월 1일 대통령 자문기구 성격으로 신설된 국가브

  • 교육과 관련된 문제점을 1개 선정하고 그 문제점에 대한 원인과 해결방안을 작성하세요
  • 교육에 대한 교육과정을 마련하여 다문화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입니다.- 국내외 다문화교육 전문가와의 협력을 통해 교사들의 지식과 기술을 향상시킵니다.- 교사들에게 다문화 학생들의 이해와 지원에 대한 창의적이고 유연한 대처 방법을 교육합니다.이러한 원인과 해결방안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다문화교육의 효과적인 운영과 다문화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 및 사회적 적응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3. 결론문제점: 교육과 관련된 문제점 중 하나

  • 경제통합론 한미 FTA 법무서비스 통합에 대한 보고서
  • 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지 못한 점이 아쉬웠다. 법무서비스 개방 대책을 특정그룹의 변호사의 이해관계만 걸린 문제가 아니라 법조계전체 그리고 각국의 사례에서 알 수 있듯 법무서비스가 가진 경제적인 측면에서 우리나라의 법률 경제의 당면과제 임을 강조하고 싶다.참 고 문 헌▶ 강준구(KIEP FTA 팀). 『한․미 FTA 에 따른 서비스 산업 영향 분석』2005▶ 고정민. 윤종언. 2005. 삼성경제연구소. 『전략 서비스 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 ▶ 고준성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중국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 한국어 조사 이 가 와 은 는
  • 교육 방안 제시본고의 교육 방안을 제시하기 전에 먼저 앞서 조사이/가와 은/는에 대한 사용 오류 연구 결과를 총괄하겠다.조사이/가와 은/는의 오류는 주로 셋까지로 나눌 수 있다. 즉 조사이/가와 은/는의 생략, 첨가, 대치 오류이다. 모국어의 간섭으로 인한 오류가 역시 오류의 원인 중 가장 큰 요인으로 꼽힌다. 즉 모국어 체계에 조사가 없어서 한국어 조사의 용법에 대해 익숙하지 않아서 오류가 발생하는 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오류를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외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시제 교육 방안 연구
  • 기술하였다. 따라서 본고에서는 그에 따라 시제의 체계를 과거, 현재, 미래로 기술하여 시제의 개념과 체계를 알아보고 외국인 학습자를 위한 시제 교육 방안을 마련해 보고자 한다. 이를 위해 한국어 교육에서의 시제 교육에 대한 선행연구를 실시하고, 한국어의 시제 체계와 의미, 기능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그리고 한국어 시제 제시 분석을 위해 두 곳의 대학에서 사용하고 있는 교재를 선정하여 각 시제의 제시 양상을 알아보고자 한다. 그리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