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수업 설계서 평면도형의 둘레와 넓이 평행사변형의 넓이 구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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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학습할 원리와 관련한 조작 활동을 통해 평행사변형의 넓이 구하는 방법을 스스로 찾아낼 수 있도록 함.
평행사변형의 넓이 구하는 방법을 추론하고, 그 이유를 논리적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데 초점을 둠.
과정안을 통하여 교사가 전반적으로 수업내용을 안내하지만, 기존의 ICT 과정안과는 달리 학생들의 개별 활동과 학습자 중심의 활동을 강조함.
자유 탐구 활동
학습할 원리와 관련한 조작 활동
이미 학습한 수학적 원리로부터의 유추
익히기 및 적용하기
탐구한 수학적 원리의 형식화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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